2024-04-23 10:04 (화)
가치 레벨 업엔 역시 은행 문화적 공감, 수익 동시추구
가치 레벨 업엔 역시 은행 문화적 공감, 수익 동시추구
  • 월간리치
  • 승인 2018.01.10 15:44
  • 호수 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준금리가 더 올라서 시중 뭉칫돈이 은행으로 돌아올 여건이 되지 않더라도 은행을 향한 자산가들의 발길이 줄어들긴 어려워 보인다. 거래를 하면 할수록 ‘고객 가치’를 새롭게 발굴해 주고 북돋아 주려는 은행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어서다. ‘컬처 뱅크’가 열리고 더 알찬 예·적금이 나왔기에 리치에서 시선을 모아 본다.

KEB하나은행 ‘컬처 뱅크’ 오픈

금융 업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컬처 뱅크’가 등장해 귀추가 주목된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12월20일 첫 컬처 뱅크인 서울 방배서래지점을 열었다.
지역 주민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비금융 콘텐츠를 영업점 공간에 융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은행 영업 시간이 끝난 저녁 시간과 주말에도 손님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찾아오고 싶은 지역의 명소로 탈바꿈하는 것을 꾀한다. 인터넷과 모바일 등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은행 점포를 찾는 손님들이 줄어든 상황에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지향했다.
방배서래지점은 컬처 뱅크 1호점으로써 영업점 공간에 국내 유명 공예 작가와 주목 받는 신진 공예 작가의 공예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전시 작가로는 2017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 양지운 작가와 문재인 텀블러로 유명한 장이 작가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유망한 신진 작가들의 작품도 지역 주민에게 선 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은행의 참여형 플랫폼으로써의 가능성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도가 될 전망이다.


신한 키자니아 DREAM 적금

신한은행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이 직업체험 교육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한 ‘신한 키자니아 DREAM 적금’을 출시했다.
가입자 전원에게는 2인 가족(성인1명과 어린이1명)이 이용할 수 있는 키자니아 입장권 35% 할인 모바일쿠폰이 가입 즉시 제공된다. 키자니아 홈페이지에 연계된 신한은행의 모바일 웹 뱅킹 서비스 ‘신한 통(通)’에서 공인인증서와 앱설치 없이 쉽고 간편하게 24시간 365일 가입이 가능하다. 이 적금은 1년제이며 최근 3개월 적금 최초 가입 고객 연 1.0%, 키자니아 고객에게 무조건 드리는 연 0.5% 특별우대 금리를 포함해 최고 2.5% 의 금리가 적용된다.


씨티은행 달러 예금에 특별금리

한국씨티은행이 ‘씨티 프라이어리티 서비스’ 출시 2주년을 기념해 2018년 2월28일까지 달러(USD) 정기예금에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을 통해 달러 정기예금에 1만 달러 이상 신규 개설하고, 달러 정기예금 가입한 날의 은행거래실적이 전월 마지막 영업일의 은행거래실적보다 신규 가입금액 이상 증가한 경우 3개월 연 1.7%(세전), 6개월 1.8%의 금리를 각각 제공한다.
씨티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같은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단 영업점에서 가입하는 경우 최소 가입금액 및 은행거래실적(예금· 적금·신탁·펀드 등 원금 총잔액) 증가액이 3만 달러 이상이어야 한다.
씨티은행은 해당 예금 가입을 위해 원화를 달러로 환전할 경우 고객등급에 따라 최고 90%의 환전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2015년말부터 시행된 ‘씨티 프라이어리티 서비스’는 거래실적 5000만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씨티 프라이어리티 고객은 각종 수수료 면제와 환율 및 금리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