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테디밸리골프&리조트 골프장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라운딩 어때요?”
테디밸리골프&리조트 골프장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라운딩 어때요?”
  • 월간리치
  • 승인 2009.09.28 01:25
  • 호수 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디밸리골프&리조트는 제주도내 골프장 중 바람, 안개, 눈의 영향이 가장 적은 해발 190m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하고 있다. 서부관광도로를 이용해 공항으로부터 30분, 중문 관광단지까지 7분 거리로 위치와 접근성면에서 최상의 조건을 자랑하고 있어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32만평의 부지에 회원제골프장 18홀과 회원전용호텔 70실을 운영하며 드라이빙레인지와 테니스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테디밸리는 한라산과 산방산, 형제섬, 마라도, 가파도가 제주 어느 곳에서보다 아름답게 조망되는 뛰어난 전경을 자랑한다.
테디밸리의 개발 모티브는 테디코스(Out-Course)의 경작지로 훼손된 지역을 녹지로 복원하고 밸리코스(InCourse)의 채석장으로 파헤쳐진 산림을 40만㎡의 성토와 15만 톤의 담수호로 복원하는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방식으로 조성됐다.
특히 물이 귀한 제주에서 크리크와 레이크를 이용해 코스레이아웃을 잡았다는 것만으로 그 가치를 높게 평가할 수 있으며 총 19개의 교량을 이용해 설계됐다.
또한 경작지지역의 비교적 평탄한 구릉을 이용한 코스와 제주천연의 식생을 그대로 품고 있는 곶자왈숲에서의 라운딩, 야자수와 폰드를 이용한 이국적인 세 가지 콘셉트의 코스레이아웃은 테디밸리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코스설계는 일동레이크를 설계한 김학영 프로가 맡았다. 적절한 난이도를 갖춘 뛰어난 밸런스와 한 홀 한 홀이 특별한 개성을 갖는 인상 깊은 배치가 돋보인다.
ProTee, BackTee, 2RegularTee, 2FrontTee 등 총 6개의 티 배치와 7306야드의 코스에 샌드벙커, 그래스벙커, 워터벙커, 크리크, 트랩트리 등의 적절한 배치로 전략성을 강조했다.
곶자왈 지역은 예덕나무, 팽나무 등의 활엽수림 및 제주산 고사리, 콩란 등 다양한 지피식물과 노루, 꿩 등 야생동물의 보금자리이기도 하다.
대부분이 곶자왈 지역인 테디밸리의 부지는 활엽수림 뿐 만 아니라 침엽수림의 다양한 수종이 식생한다. 게다가 4계절 다양한 계절의 변화와 풍광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푸른 잔디와 함께 4계절 푸르름 또한 감상할 수 있다.
잔디는 국내 최초로 미국PGA개최 골프장의 스텐다드 방식인 버뮤다그래스를 식재했다. 겨울철 라이그래스를 오버시딩하여 잔디컨디션과 샷감은 상승시키면서 4계절 푸른 잔디에서 라운딩을 할 수 있다.
버뮤다그라스의 식재는 열대온난지역인 제주의 기후조건을 감안한 최적의 난지형 잔디 식재방식으로 국내최초로 시도되는 방식이다. 여기에 일기변화가 다양한 제주의 기후조건을 감안한 또 하나의 노력으로 테디밸리의 밸리코스 9홀에는 야간조명을 설치한다.
미국의 저명한 스포츠 조명회사인 MUSCO의 시행으로 성수기에는 야간경기를 진행하며 오후 시간에 도착한 회원에게는 9홀 플레이도 보장을 하기 위한 배려다.
이처럼 테디밸리는 자연과 골프를 사랑하는 골퍼를 위한 최적화된 골프장이다. 자연의 순리를 거스르지 않으면서 자연과 기후에 도전하고, 이를 이겨내면서 자신을 완성해나가는 골프의 매력을 테디밸리에서 만끽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
*Golf course(18홀) 및 연습장

1. Teddy Course(Out Course)

1-3번홀
: 산방산을 조망하는 완만한 경사를 이룬 코스로서 제주도의 자연식생과 야생화를 소재로 한 계획적으로 정리된 조경과 티에서 그린을 확인할 수 있는 넓은 훼어웨이를 확보해 편안한 느낌으로 Play를 시작할 수 있다.

4-9번홀
: 제주도 식생의 보고라고 일컬어지는 곶자왈 지역으로 울창한 원시림과 용암괴석, 야생화, 고사리 등의 양치식물, 이끼로 덮인 현무암등 제주만의 독특한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주변 경관으로 20~30년 이상 지난 골프 코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6, 7, 9번홀의 경우 원시림 속에서 넓은 평야로 진출하는 호쾌함을 느낄 수도 있고 웅장한 한라산을 정면으로 조망할 수 있는 등 골프의 전략성은 물론 제주만의 풍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2.Valley Course(In Course)

10번홀
: 원시림 속에서 티샷해 I.P.에 도달한 순간 새로운 경관의 코스들이 눈앞에 펼쳐진다.

11-17홀
: 코스를 따라 흐르는 계류와 야자수 등 열대식물로 조성되어 남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11번 홀을 지나 거대한 2개의 Lake, 야자수 등 열대수목과 야생화들로 어우러진 5개의 홀과 산방산의 장엄한 자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시그니처 홀인 13번 홀이 이색적이다.

18홀
: 광활한 지역에서 남국의 정취를 만끽한 후의 마무리는 다시 기이한 용암석의 형상과 울창한 원시림으로 마무리를 한다.

19홀
: 아쉬움이 남은 Player들을 위해 조성된 Donor’s Hole, 19번 홀은 일정 금액 기부를 하고 라운딩을 하며 그 금액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
*시설별 특징 및 서비스

1. Club House 및 Hotel
클럽하우스와 호텔은 분리되어 건축되나 실제의 운용은 통합된 하나의 시설개념으로 조성된다. 72실의객실(12~17평)과 커피숍, 가라오케 등을 갖춘 호텔은 특급호텔 수준의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클럽하우스는 산방산을 정면으로 조망하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클럽레스토랑과 세미나룸, 컨벤션홀, 테라스 등을 갖춰 다양한 모임과 회의를 할 수 있다. 최첨단의 스크린 골프와 골프 클리닉 또한 전문 프로가 운영하는 골프아카데미에서 골프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클럽하우스에는 테디밸리의 상징인 피아노치는 테디베어가 인상적이다.

2.. 곶자왈 탐색 및 산책로
호텔과 연결된 산책로는 원시 활엽수림에서 뿜어져 나오는 풍부한 피톤치드의 싱그러운 향기와 화산용암 활동으로 생성된 제주특유의 곶자왈의 경관을 산책하며 건강한 기운이 체내에 가득히 스며드는 신비한 느낌의 Resort Avtivity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그물을 설치하지 않은 야외드라이빙레인지는 또 250야드의 거리로 실전과 같은 연습이 가능하다.

3. 서비스의 특징
특급호텔 수준의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고객을 우선 배려하는 편안한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 또 클럽하우스와 호텔간 이동 동선이 짧고 편리하며 골프 외 모든 여가활동이 리조트 내에서 가능해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홍콩 디스커버리베이CC, 일본가고시마GC, 하와이 호놀룰루CC 등 해외명문 골프클럽과의 제휴를 통해 상호회원들은 동등한 자격과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함은 물론 회원 간의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친선을 도모하고 휴먼네트워크의 확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각 클럽들이 주관하는 초청대회 등의 이벤트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