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포인트적립과 혜택 ‘매력만점’
포인트적립과 혜택 ‘매력만점’
  • 월간리치
  • 승인 2009.03.15 18:59
  • 호수 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 수준인 카드 이용액의 0.5~3%씩 적립되는 현대카드M은 제휴처에 따라 최고 11%까지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통해 단일 카드 상품으로는 유일하게 유효회원 수 500만 명을 넘긴지 1년 여 만에 다시 630만 명 회원을 기록 중이다. 현대카드M을 사용할 때마다 적립되는 M포인트는 일부 가맹점에서만 적립되는 다른 카드 포인트와 달리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가 쌓인다. 2% 이상 적립되는 가맹점만 160만 개가 넘을 정도로 포인트 적립율도 파격적이다.

이렇게 적립된 M포인트로는 M포인트의 ‘M’이 의미하는 멀티(Multi)처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현대·기아차 구입 시 차종에 따라 20~50만 원까지 포인트를 선지급 받는 방식으로 할인효과를 볼 수 있는 세이브포인트 제도를 활용하면 한 푼이라도 저렴하게 차량을 구입하는데 도움이 된다.
일례로 현대 그랜저TG의 경우 30만 원 또는 50만 원 가운데 포인트 선 지급액을 고를 수 있다. 기아 스포티지의 경우 30만 원을 선 지급받을 수 있다. 미리 쌓아 놓은 포인트가 있다면 세이브포인트를 합쳐 200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혜택이 풍성해요”

M포인트로 아시아나항공 및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도 가능하다. 해외여행 시 현대카드 PRIVIA를 통해 발권하는 현대카드M 고객은 국내선 3~5%(전화 3%, 홈페이지 5%), 국제선 7%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면세점을 이용하는 현대카드M(M Lady카드 포함) VISA회원에게는 5% 상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고객들의 포인트 사용편의를 위해 오프라인에 개설된 M포인트샵에서는 가전, 패션,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현대카드M은 다양한 제휴처에서 현금 대신 M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해 인기다. 패밀리레스토랑인 베니건스, TGIF, 아웃백 등에서 식사 후 결제금액의 20%까지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 에서 운영 중인 M포인트몰을 통해서는 포인트로 인터넷 쇼핑도 가능하다. 편의점인 미니스톱에서는 구매한 금액의 최고 20%를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GS칼텍스에서는 주유 시 리터당 100원씩 포인트로 결제와 동시에 리터당 50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해 최고 150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휘닉스파크, 테르메덴, 설악 워터피아, 63시티 등 레저시설에서 최고 40% M포인트 사용 결제 및 롯데시네마, 프리머스 영화티켓 2천원 M포인트 사용 결제가 가능하다.

세이브 포인트 제도

현대카드M 회원이 선(先) 포인트 지급 제도인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이용해 현대·기아차를 구입하면 차종에 따라 20~50만 원까지 저렴하게 구입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M 기존 회원이 아니더라도 자동차 구입과 동시에 카드를 발급 받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기 차종인 쏘나타와 로체는 30만 원까지, 그랜저TG는 30만원 또는 50만 원(국내 전용카드는 30만 원) 중 선택할 수 있다.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이용하면 구입 후 36개월 안에 할인 받은 만큼의 포인트를 카드 사용을 통해 상환해야 한다. 현대카드M 회원의 경우 카드 사용 시마다 통상 0.5~3%까지 포인트가 적립되지만 세이브 포인트 이용자의 경우에는 무조건 2%씩 쌓이게 된다. 다만 차량 구입 대금 가운데일부 금액(선수금)을 카드로 결제할 경우 1.5%가 적립된다.
예를 들어 현대 쏘나타 차량을 구입할 경우 30만 원을 먼저 포인트로 지급 받고(할인), 차량 구입 후 36개월 동안 30만 포인트를 상환하면 된다. 카드 사용액의 2%가 적립되므로 매월 42만 원 정도를 현대카드M으로 결제하면 된다는 계산이 나온다. 선수금에 대해서는 15만 포인트(1000만 원)까지 일시에 적립되므로 좀 더 여유 있는 상환이 가능하다.
차량 선수금 결제금액 가운데 1000만 원을 넘어서는 금액에 대한 포인트는 세이브 포인트 상환 완료 후 기프트카드 구매, 차량 정비, 외식 등 세이브 포인트 상환을 제외한 다른 포인트 혜택 이용 시 활용하면 된다. 가족카드를 통해 적립되는 포인트까지 합산해 상환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처음부터 가족카드를 함께 발급받아 사용하면 편리하다.
이미 M포인트를 적립해 놓은 고객은 1포인트를 1원으로 환산해 현대·기아차 구매 시 차종에 관계없이 최고 200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일례로 170만 M포인트를 적립해 놓은 고객이 쏘나타를 구매하면 세이브 포인트 30만 원 선 포인트 지급까지 받을 경우 총 200만 원 할인된 가격에 새 차를 살 수 있는 셈이다.
카드 한도가 모자란 회원은 카드사에서 결제능력과 신용도를 고려해 특별한도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 제도를 이용해 차량대금을 카드로 결제하면 포인트 적립에 유리하다.

포인트에 이자까지 듬뿍

현대카드는 현대·기아차 신차구매를 위해 M포인트를 적립하는 회원들에게 추가로 이자포인트를 쌓아주는 ‘내차 마련 M포인트 통장’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현대카드M 회원이 내차 마련 M포인트 통장서비스를 신청하면 가입축하 이자포인트 3000점이 즉시 주어지고 매월 누적 M포인트의 2%(연 24%)가 이자포인트로 별도 적립된다.
예를 들어 40만 M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이 매월 카드를 사용해 평균 2만 M포인트씩 적립할 경우 서비스 신청 다음달은 42만 M포인트의 2%인 8400포인트, 그 다음달은 44만 M포인트의 2%인 8800포인트가 추가로 쌓이는 것이다.
서비스를 신청하고 1년 동안 전혀 포인트를 적립하지 않더라도 보유한 포인트의 24%가 이자포인트로 적립된다. 이렇게 추가 적립된 이자포인트는 현대·기아차 구매 시 누적 M포인트와 합산해 사용 가능하다.
이 통장서비스는 별도의 이용조건 없이 현대카드 M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장 12개월까지 활용 가능하다. 다만 서비스 이용 기간에는 외식이나 영화 관람 등 타 분야에 M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이 제한되며 이자포인트는 차량 구매용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된다.

오프라인 포인트 쇼핑몰

현대카드는 카드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오프라인 포인트몰 ‘M포인트샵’을 운영 중이다. 서울 강남 센트럴시티 터미널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넓이는 155.37제곱미터(48평) 규모다.
현대카드는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없는 기존 온라인 포인트몰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오프라인 M포인트샵을 운영하고 있다. 적립한 M포인트를 MP3, 디지털 카메라, 전자수첩 등 다양한 가전제품과 교환할 수 있으며 페라가모, 버버리, 알마니 등 명품 브랜드의 아이템들도 포인트로 쇼핑이 가능하다.
M포인트샵에서는 쇼핑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 상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현대카드의 라이프 스타일서비스 브랜드인 프리비아(PRIVIA)를 비롯해 현대미술을 선도하고 있는 뉴욕현대미술관(MoMA)의 혁신적인 디자인 상품들이 전시된다.
현대카드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월 현대카드 사용액(할부 및 일시불)이 40만 원 이상인 고객들에게는 고급 에스프레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M포인트샵을 방문한 모든 고객들은 비치된 컴퓨터를 통해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상품구매 시 추가 포인트 적립

‘M Product’ 서비스는 포인트를 상품에 부착, 해당 제품을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에 따른 기본 M포인트는 물론 최고 7%의 추가 M포인트까지 제공한다. 가맹점 단위로 운영되던 신용카드 포인트 제도를 개별 브랜드와 상품 단위로까지 확대한 신개념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M Product 대상 상품을 구매한 회원은 제품상자 속이나 매장에서 M포인트 쿠폰을 수령,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M포인트가 실시간으로 추가 적립된다. 적립된 M포인트는 현대차 또는 기아차를 살 때 최고 200만 원까지 사용하거나 GS칼텍스, CJ몰, 빕스, 롯데시네마 등 현대카드M의 다양한 제휴처에서 활용할 수 있다.
M Product 대상 브랜드는 올림푸스(OLYMPUS), 아이리버(iriver), 바나나 리퍼블릭, 만다리나덕, LG전자, 필립스(PHILIPS), 스와치(Swatch), HP, 스와치 시계, 오리진스(ORIGINS) 화장품 등현대카드 고객들이 선호하는 총 13개 브랜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