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3 (금)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운드(LOUND)'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운드(LOUND)'
  • 월간리치
  • 승인 2010.07.29 19:48
  • 호수 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동에 있는 라운드(LOUND)가 화제다. 우선 건물 외형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내부에 들어서면 또 한번 놀라게 된다. 음식에서 주류까지 한곳에서 해결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의실도 구축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안성맞춤이다. 시각에 놀라고 미각에 또 한번 놀라는 곳. 라운드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라운드의 음식의 맛을 소개한다면 한마디로 '굿'이다. 그렇다고 전문 레스토랑이라고 부르기엔 뭔가 부족하다. 1층에서 부터 4층까지 갖춰진 시설이 너무나도 많다. 식사 뿐 아니라 음주를 즐길 수 있고, 잘 갖춰진 회의실에서 업무도 가능하다.
실제 이곳은 미각 뿐 아니라 시각적인 효과를 충분히 살려냈다는 평가다.
건물의 외형은 전체적으로 밝은 노랑의 따듯한 느낌의 내부가 살짝 보이는 글라스 처리가 되어 있고 거대한 티자 원반 대리석의 반복 구조물이 시선을 멈추게 할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나다. 장기적인 경기 침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청담동 트렌드 세터들에게 Hip한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또 또한 전체적인  주류문화가 발전하고 있는 추세에서 고급스런 이미지로서 새로운 문화 이슈를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내부는 어떨까. 우선 라운드의 1층은  인포메이션, 바, 와인 셀러,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다. 벽면에 위치한 원반 형태는 인공 대리석으로 깍아 만든 T자 원반 구조물이며 테이블 형태로 사용 가능하다. 5년 동안 자연건조 시킨 목재로 만든 와인 샐러는 3,000여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으며 화장실에 설치된 이노글라스는 젊은 이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느끼게 할 수 있는 장소이다. 또한 바닥에 숨겨진 비밀이 있다. 한번쯤 방문해 비밀을 숨겨진 비밀을 찾아볼만 하다.
2층은 메인바와 디제이 부스가 비치되어 있으며 3층과 복층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음향장비만 약 1억원이 투자되어 굉장한 사운드와 각종 뮤지션의 공연 파티가 기획되고 있으며 노출 효과가 큰 장소이기도 하다. 또한 국내 믹솔로지 활동을 하고 있는 팀들의 활약 또한 볼거리와 마실거리를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의 충족을 시킨다.
3층은 부스 형태의 테이블로 편안하게 운영되며 좌석에 앉아 2층 라운지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8개 영상에서 나오는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 등의 트랜디한 비디오 클립을 즐길 수 있는 재미 있는 공간감을 형성한다. 조용히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의 테라스를 이용해도 좋다.
4층은 VIP로 운영되며 대관 형태의 편안한 컨셉으로 짜여져 있다. 회의용 이미지 스크린과 테라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고 화장실이 함께 비치되어 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하자. 20명이 동시에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으며 프렌치와 이태리 쉐프의 정찬 코스 역시 빼 놓을 수 없는 볼 거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