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0:27 (화)
까다로운 수요자 눈높이 충족
까다로운 수요자 눈높이 충족
  • 월간리치
  • 승인 2009.04.01 19:10
  • 호수 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과 주거환경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강, 하천, 산, 공원 등 조망권뿐만 아니라 여가시간 활용 시설이 갖춰진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서울시에서 ‘한강 공공성 회복 선언’,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 등을 추진함에 따라 주택건설사들은 주거환경에 대한 수요자들의 까다로워진 눈높이에 맞춰 조망권이 확보된 단지들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강, 하천, 산, 공원 등과 인접한 아파트는 조망권 확보뿐 아니라 산책 등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어 주거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장윤정 부동산뱅크 연구원은 “같은 단지라도 층과 동 등에 따라 조망권의 프리미엄 차이가 있는 만큼 조망 가시권을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며 “향후 조망권 훼손 우려가 없는지, 도면과 실제 설계와는 얼마나 차이 나는지 등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올해 분양을 앞두고 있는 조망권 아파트 가운데 1000가구 이상 메머드급 단지를 중심으로 개발호재가 있는 단지를 부동산뱅크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 강?하천

삼성건설은 서울 동작구 본동에 총 468가구 중 일반분양 244가구를 분양한다.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수원지공원과 인접해 있다. 오는 5월 개통되는 지하철 9호선 노들역이 도보로 3~4분 거리에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GS건설, 대림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서울 성동구 왕십리뉴타운 1~2구역에 분양하는 총 2800여 가구는 청계천 조망이 가능하고 뉴타운 사업으로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1년 개통예정인 신분당선(왕십리-선릉)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동대문운동장공원 등의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신일건업은 대전 서구 서남부신도시 17블록에 총 1653가구를 6월 분양한다. 경부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경부선 호남선 철도 접근성이 뛰어나고 갑천과 도안공원을 단지 내에서 조망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울산 남구 신정동에 총 1239가구를 9월 분양하는데 단지 고층에서 태화강을 내려다 볼 수 있고 편의시설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 산

대우건설은 서울 용산구 효창3구역을 재개발해 총 307가구 중 166가구를 3월 분양한다. 지하철 6호선 효창공원앞역이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한강로 원효로 등을 통해 도심 진출입이 수월하다.
동부건설, 포스코건설은 서울 은평뉴타운 2지구 B공구에 총 1562가구, 두산건설, 금호건설은 은평뉴타운 2지구 C공구에 총 1803가구를 공급한다. 은평지역은 북한산과 인접해 있고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통일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호반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별내지구 A1-1블록에 총 433가구를 9월 공급한다. 단지 내에서 불암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오는 2010년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 시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벽산건설은 부산 금정구 장전동 장전 1-2구역을 재개발해 총 1669가구를 상반기 중 공급한다. 금정산 조망이 가능하며 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을 이용할 수 있고 교육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 공원?골프장

대림산업은 경기 용인시 마북지구에 총 110가구를 선보인다. 마북지구는 한성CC, 법화산 등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성이 뛰어나고 용인경전철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 분당선 연장구간 등의 호재에 힘입어 새로운 유망 주거단지로 급부상 중이다.
두산건설은 경기 광명시 하안동 하안주공저층2단지를 재건축해 총 1248가구를 5월 공급하고 대림산업, 동부건설은 하안주공1단지를 재건축해 총 2817가구를 선보인다. 이들 단지는 모두 철망산공원 광덕산공원을 조망할 수 있고 오는 2012년 개통되는 광명경전철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