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7:46 (금)
과연 갤럭시S8 선풍적 인기 2분기 2000만대 판매 넘봐
과연 갤럭시S8 선풍적 인기 2분기 2000만대 판매 넘봐
  • 월간리치
  • 승인 2017.05.10 09:55
  • 호수 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노트7 단종 사태 악몽은 말끔히 씻어버렸다. 삼성전자가 지난 3월29일 갤럭시S8을 전격 공개한 이래 4월 중순 국내 미디어데이, 국내외 사전예약 판매 등을 거치면서 차기적을 기다리던 글로벌 ‘광팬’들이 열광적 반응을 보였다. 2분기 판매실적이 200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은 결코 섣부른 기대가 아니다.

한국발 돌풍 글로벌 태풍 예감

사전 예약판매에서건 공식 출시 후 추가 판매에서건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 돌풍이 2분기 글로벌 시장을 떨쳐 울릴 전망이다.
“갤럭시S8과 S8플러스 선주문량이 지난해 갤럭시 S7 시리즈 선주문량보다 30% 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4월24일 미국 현지시간 기준으로 블룸버그 통신이 타전한 낭보다. 국내에서 아예 역대급 흥행돌풍을 일으켰으니 돌풍이 태풍으로 발전할 일만 남았다.
국내와 아시아 공식출시에다 북미 예약판매가 먼저 들어간 가운데 4월 말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비롯해 5월 말까지 전 세계 120개국 소비자들이 갤럭시S8 시리즈 실물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주문이 밀려들면서 전 세계 공급량의 50%를 소화하는 베트남 공장들은 24시간 풀가동에 들어갔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국내외 전문가와 전문기관들 가운데 갤럭시S8 시리즈 2분기 판매고 2000만대 예상치를 내는 곳도 여럿이다.


스마트폰 지평 또다시 확장

갤럭시S8이 벌써부터 선풍적 인기를 끄는 이유와 관련, 마트폰의 영역과 기능을 또 다시 선도적으로 확장시킨데 따른 당연한 반응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은 “갤럭시S8은 스마트폰 디자인에 새로운 차원을 열었다고 자부한다”며 “이처럼 갤럭시S8은 오늘의 최신기술혁신과 소비자중심철학이 총 집결된 아름다운 스마트폰이다.”라고 강조했다.
"갤럭시S8은 삼성전자가 소비자 신뢰와 사랑을 되찾고 다시 시작하는 첫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고 사장은 갤럭시S8의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구현하는 작업을 도자기를 빚는 도공의 마음으로 심혈을 기울여 완성도를 높였다고 비유하기도 했다.
그는 "세 달 전까지 엣지 디스플레이 수율이 만족할 만큼 올라가지 않아 제조팀장이 도자기를 굽는 것 같다고 했다"며 "이제 수율 문제를 해결했고, 엣지 디스플레이를 플래그십 모델의 아이덴티티(정체성)로 삼으려 한다"고 말했다.
고 사장은 "지난 몇 년을 돌이켜보면 치열한 글로벌 기업 경쟁 속에서 모든 순간이 위기였고 급박한 상황의 연속이었다"며 "지금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이기도 하지만 아주 중요한 시기다. 여러분의 응원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돋보이는 강점 ‘명불허전’

대표적 강점으로는 몰입감을 높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차별화된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를 꼽을 수 있다.
갤럭시S8과 S8플러스는 기존 스마트폰의 틀과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을 이뤘다는 평을 얻었다.
갤럭시S8과 S8플러스는 기기 전면의 80% 이상을 화면으로 채워 화면 안팎의 경계를 허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를 탑재해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을 선보였다.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로 입체감을 살린 것은 물론, 디스플레이를 둘러싼 상하좌우의 모든 베젤을 최소화해 화면 크기를 극대화했다.
특히, 갤럭시S 시리즈 최초로 물리적인 홈 버튼을 없애며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가 약 18% 커졌지만 컴팩트한 디자인을 유지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18.5:9 화면비율의 더 넓은 ‘시네마틱 뷰’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세계 최초로 UHD 얼라이언스의 ‘모바일 HDR 프리미엄’ 인증을 받은 화면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AI 비서 애플과 맞붙을 빅스비

스마트폰과 사용자의 새로운 소통 방법을 제안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는 음성, 이미지, 텍스트, 터치 등의 다양한 입력 방식을 거쳐 정보를 받아들인 후,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스비’는 △보이스(Voice) △비전(Vision)△리마인더(Reminder) △홈(Home) 등 네 가지 기능을 통해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훨씬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적용한 ‘빅스비’는 다양한 기기와 사용자 간의 소통 방식을 학습해 사용하면 할수록 사용자에게 더욱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S8·플러스는 비밀번호, 패턴, PIN, 지문, 홍채를 지원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갤럭시S8·플러스는 간편한 화면 잠금 해제를 위해 얼굴 인식 기능도 추가 됐다.


생체인식 3종기술 갖춘 삼성패스

삼성전자의 생체 인증 서비스인 ‘삼성 패스 (Samsung Pass)’ 기능도 갤럭시S8과 S8플러스에 추가됐다.
홍채·얼굴·지문 등 생체인식 3종기술 모두가 스마트폰에 탑재되기로는 갤럭시S8 시리즈가 처음이며 이 덕분에 스마트폰 보안성이 크게 강화됐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을 포함한 대부분 은행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홍채 인증’으로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인터넷진흥원·인증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홍채 인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향후 증권은 물론 카드와 보험 등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의료 기록 조회, 온라인 쇼핑 등으로 삼성 패스 사용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