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71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내게 맞는 신상 카드 골라볼까 내게 맞는 신상 카드 골라볼까 카드 업계가 새해를 맞이해 소비자들의 생활 혜택을 담은 새로운 카드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위시’ 시리즈 카드 3종을 비롯해 하나카드의 ‘이디야 하나카드’, 신한카드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등이다.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KB국민카드는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위시’ 시리즈 카드 3종을 내놨다. 이 카드는 ▲언제 어디서나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 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카드 등으로 구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3-02-07 10:16 문 열린 스키장, 카드사 마케팅 경쟁 문 열린 스키장, 카드사 마케팅 경쟁 카드사들이 스키 시즌을 맞아 스키장 이용 고객 잡기에 나섰다. 국내 스키장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후 3년 만에 완전히 개방되면서 이용객들이 늘자 카드사들도 할인 행사와 각종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KB국민카드는 2023년 3월까지 전국 7개 스키장 리프트권과 장비 렌털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카드 스노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전국 주요 7개 스키장은 ▲무주 덕유산 리조트 ▲비발디파크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오크밸리 ▲용평 리조트 ▲웰리힐리파크 ▲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3-01-16 10:38 허리띠 졸라맨 카드사들 허리띠 졸라맨 카드사들 카드 업계가 경영환경이 어려워지면서 고객 혜택을 줄이고 있다. 특히 실적보다 높은 혜택을 주는 이른바 ‘혜자 카드’도 중단하고 있다. 각종 무이자 할부와 마일리지 제공도 축소하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알아본다.카드사들이 체크카드 사용 빈도가 떨어지자 수익성을 이유로 단종에 나서고 있다. 네이버·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수단이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이다. 인하된 가맹점수수료까지 더해 카드 혜택이 갈수록 줄어든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KB국민카드도 ‘KB국민 주니어라이프 체크카드’와 ‘KB국민 차차차 체크카드’, ‘KB국민 아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12-10 10:34 항공권·현지 결제 등 특화 서비스 항공권·현지 결제 등 특화 서비스 카드 업계가 가을 여행 시즌에 맞춰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쏟아내고 있다. 무비자 입국 허용으로 여행객이 늘자 항공권과 숙박은 물론 쇼핑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신한카드는 엔데믹 전환으로 급격히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최근 무비자 자유 여행을 재개한 일본과 선제적 방역 완화 조치를 시행한 괌, 몰디브 여행이 늘고 있어 이에 대한 맞춤 상품을 내놨다.신한카드는 유니온페이와 함께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20% 특별 캐시백 이벤트를 오는 1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11-14 07:23 커피·항공·웹툰…취향별 ‘PLCC 카드’ 인기 커피·항공·웹툰…취향별 ‘PLCC 카드’ 인기 신용카드 업계가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출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특정 브랜드의 혜택을 몰아주는 신용카드를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덕에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국내 주요 카드사를 중심으로 커피 브랜드부터 웹툰, 항공까지 다양한 브랜드 기업과 협업하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PLCC란 카드사 이름을 앞세운 기존 카드와 달리 특정 기업 브랜드를 카드 전면에 내세우고 해당 기업에 특화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선 하나카드는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10-17 21:44 페이 앱 통합, 속도 내는 카드사들 페이 앱 통합, 속도 내는 카드사들 카드사들이 기존 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고 자사의 페이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고 있다. 이는 간편 결제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고, 빅테크 기업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페이 앱’ 중심으로 일원화 전략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리치에서 카드사들의 페이앱 통합 작업을 소개한다.신한카드는 기존의 신한카드 앱을 오는 10월 종료하고 ‘신한 플레이(pLay)’ 앱으로 통합한다. 이미 신한카드 앱으로 이용하는 이용대금 결제와 명세서 조회 등의 서비스는 신한플레이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도 간편결제 앱 ‘KB Pay’를 중심으로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9-14 08:19 “휴가철 수요 잡아라” “휴가철 수요 잡아라” 푹푹 찌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억눌렸던 소비가 이번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카드사들이 휴가와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쏟아내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우선 KB국민카드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이용 고객 대상으로 플레이댑 랜드 ‘에버랜드 메타버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한다. 리브메이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8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는 에버랜드 현장에 설치된 리브메이트 썸머헌터 부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8-05 09:35 MZ세대 겨냥한 카드사들 MZ세대 겨냥한 카드사들 식음료는 물론 은행·카드 등의 업계에서도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MZ세대는 베이비부머와 386, 486세대를 대체하는 핵심 소비층이라는 인식 때문이다. 특히 카드 업계에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MZ세대를 위한 아이템들을 내놓고 있다. 우선 롯데카드는 디지로카 애플리케이션(앱)에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트렌드(TREND) 탭을 오픈했다. 트렌드탭은 ▲글을 보고 ▲혜택을 벌고 ▲돈을 쓰고 ▲다함께 띵크어스라 카드 | 이성범 기자 | 2022-07-03 17:02 미래 먹거리 핵심은 데이터 미래 먹거리 핵심은 데이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이 사회 전반에 적용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카드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데이터가 카드업계의 미래 먹거리의 핵심으로 보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리치가 데이터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는 카드사들의 동향을 소개한다. 삼성카드는 대주주 적격성 이슈로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등 신사업 진출에 제한받자 데이터 전문기관 지정을 통한 새 수익원 창출에 나섰다. 이를 위해 삼성카드는 지난 2월 데이터 전문기관 지정을 위한 신청서를 금융감독원에 접수하고 현재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6-17 13:16 카드업계, 봄바람 타고 살랑살랑~ 카드업계, 봄바람 타고 살랑살랑~ KB국민카드와 하나카드, BC카드, 신한카드 등 카드업계가 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내수 활성화에 나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꺾였던 소비 불씨를 다시 되살리겠다는 생각이다. 리치에서 카드사들의 이벤트를 정리해봤다. '불어라 꽃바람'-KB국민카드KB국민카드는 놀이공원 할인 행사와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4월 30일까지 에버랜드 튤립 축제 할인 프로모션으로 ▲스마트예약과 현장 할인 고객에게 대인 종일권 40% 할인 ▲KB Pay(KB페이) 바코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4-14 15:52 신용카드사들, 포인트·구매할인 등 고객 잡기 총력 신용카드사들, 포인트·구매할인 등 고객 잡기 총력 신용카드사들, 포인트·구매할인 등 고객 잡기 총력여신금융협회 공시정보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8개 전업 카드사(신한·삼성·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비씨)의 휴면카드 수는 960만7000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보다 110만장 늘어난 수치다. 올해도 비슷한 증감세를 보이면 1000만 장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는 휴면카드 자동 해지 규정이 폐지되고 간편결제 이용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국내 카드사들이 저마다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층 확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리치에서 각 카드사에서 내놓은 새로운 서비스를 찾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3-18 09:48 MZ 맞춤형 ‘펭수’ 체크카드 인기몰이 MZ 맞춤형 ‘펭수’ 체크카드 인기몰이 국민 캐릭터 ‘펭수’를 디자인으로 입힌 KB국민카드의 펭수 체크카드가 발급 2년에 50만장을 돌파했다.특히 2030세대들의 발급 비중이 높았다.당초 2월말 종료 예정이었지만 KB국민카드는 1년 더 발급을 연장하기로 했다.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펭수’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하고자 올해 2월 종료 예정인 이 상품의 판매 기간을 내년 2월 16일까지로 1년 더 연장했다. 출시 2주년을 맞은 ‘펭수’ 체크카드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세 캐릭터 ‘펭수’를 카드 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2-16 08:18 MZ세대 겨냥한 신한카드-메리어트 두번째 콜라보 MZ세대 겨냥한 신한카드-메리어트 두번째 콜라보 지난해 12월 16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서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Marriott Bonvoy짋The Classic Shinhan Card)를 출시했다. 기업과 카드사가 업무 제휴를 통해 MZ세대에게맞춤형 여행 및 라이프 스타일 혜택을 제공한다. 리치에서 관심있게 소개한다.이번 카드는 올해 초 선보인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Marriott Bonvoy® The Best Shinhan Card)의 성공에 이은 것으로, 신한카드 및 Visa와 함께 두 번째 출시하는 공동 브랜드 카드다.차세대 신용카드라 불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1-14 10:06 ‘라이언’ 새겨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놀라운 혜택 ‘라이언’ 새겨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놀라운 혜택 전통 은행권을 위협하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파격적인 새 디자인으로 무장한 체크카드를 선보였다.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 ‘춘식이’ 캐릭터가 새겨진 카드에 두둑한 혜택을 담았다.전달 실적과 무관하게 사용금액의 0.2~04% 캐시백 적립 서비스가 제공된다. 새 카드 발급 기념으로커피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였다.카카오뱅크에서는 체크카드 신규 디자인을 공개하고 체크카드 발급 이벤트를 10월 19일까지 진행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규 디자인은 카카오뱅크의 브랜드 컬러인 옐로우와 세련되고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카드 2종과 카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1-10-30 13:06 혁신 스타트업 전방위 지원 앞장선 금융계 혁신 스타트업 전방위 지원 앞장선 금융계 KB국민카드가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퓨처나인의 5번째 주인공을 선발했다. 아이디어만으로 뛰어든 이들 스타트업들에 투자유치, 엑셀러레이팅, 공동사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KB증권, KB캐피탈, KB인베스트먼트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추진과 투자유치에서도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한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 KB국민카드는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퓨처나인(FUTURE9)’ 5기 프로그램에 참가할 14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이번 선발은 지난 6월 한달간 트렌드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1-10-28 10:21 각 카드사들 다양한 체크카드 출시 각 카드사들 다양한 체크카드 출시 코로나19시대를 맞이해 카드사들이 이에 맞는 다양한 컨셉의 체크 카드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그에 따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리치에서 최근 주목할만한 카드사들의 이벤트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코로나19로 인한 4차대유행이 확산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카드사들 또한 이에 고충을 겪는 와중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체크카드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KB국민카드에서는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골프의류·용품점 등 골프 관련 가맹점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KB국민 그린재킷(Green Jacket)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 최상훈 기자 | 2021-08-06 09:36 2030 골퍼 겨냥 골프용품· 2030 골퍼 겨냥 골프용품·렌터카 할인 혜택 펑펑렌터카 할인 혜택 펑펑 2030 골퍼 겨냥 골프용품· 2030 골퍼 겨냥 골프용품·렌터카 할인 혜택 펑펑렌터카 할인 혜택 펑펑 카드사들이 스포츠와 생활 맞춤형 카드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 2030 골퍼들이 늘면서 골프 맞춤형 카드를 경쟁적으로 쏟아내고 있다. 리치는 생활 맞춤형 신용카드 혜택을 알아봤다.KB국민카드는 최근 골프 관련 혜택을 강화한 ‘그린재킷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연회비는 무료이며 전월 실적조건을 채우면 골프연습장, 의류, 관광 등 3개 업종에서 각 영역별 이용금액 최대 10만원까지 5% 할인을 제공한다.KB국민카드는 기존에도 골프존 20% 청구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골프존 KB국민카드’를 제공했다. 이 카드는 골프 관련 혜 카드 | 최상훈 기자 | 2021-07-15 13:51 부활(?)한 ‘혜자카드’…매력 포인트는 부활(?)한 ‘혜자카드’…매력 포인트는 상대적으로 큰 소비자 혜택으로 인기를 끌었던 고비용 ‘혜자카드’의 모습을 찾아보기 힘든 게 현실이다. ‘혜자카드’는 연회비 대비 혜택이 많다는 매력을 강점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지만 잇단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로 신용판매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신용카드사들이 단종을 시켜 점차 모습을 감춘 것이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혜자카드’를 만날 수 있다. 리치에서는 혜자카드들을 찾아봤다. 현재 혜자카드 범주에 포함시킬 수 있는 카드는 그리 많지 않다. 신용카드업계와 취재 결과에 따르면 우리카드의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와 신한카드의 카드 | 최상훈 기자 | 2021-06-14 08:53 “가성비로 소비자 마음을 잡았다” “가성비로 소비자 마음을 잡았다” 신용카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바뀌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늘면서 온라인 쇼핑과 간편결제 혜택을 탑재한 신용카드들이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 업계에서는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스트리밍과 배달앱, 온라인쇼핑에 특화된 맞춤 혜택 카드의 강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나오고 있다. 리치에서는 카드고릴라가 선정한 인기카드 ‘TOP5’의 매력을 짚어봤다. 국내 최대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지난달 초 올 1분기 인기 신용카드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6일까지 카 카드 | 최상훈 기자 | 2021-05-17 09:07 급부상한 ‘新대세카드’…만족도 높은 카드를 찾아라 급부상한 ‘新대세카드’…만족도 높은 카드를 찾아라 ‘코로나19’가 신용카드업계 판도를 바꿔놓았다. 고객들이 보다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고비용 카드인‘혜자카드’가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대신 그 자리를 ‘집콕 생활 최적화’ 카드들이 메워나가고 있는 모양새다. 이런 추세에 따라 고객들은 ‘혜자카드’를 대신할 ‘대세카드’들을 찾기에 분위한 모습이다.리치에서는 과거에 풍부했던 부가서비스 혜택의 ‘추억’을 찾는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카드를 찾아봤다. 신용카드업계의 판도가 이처럼 변화하고 있는 이유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외에도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로 인한 신용판매 수익성 악화와 카드 | 최상훈 기자 | 2021-04-07 09:02 처음처음123456789다음다음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