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78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신한·삼성·현대·롯데카드 등 데이터 사업 확장 신한·삼성·현대·롯데카드 등 데이터 사업 확장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데이터 사업에 나서면서 새로운 먹거리 발굴에 속도를 내고 있다. 데이터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신한카드, 삼성카드, 비씨카드 등을 비롯해 현대카드와 롯데카드도 데이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민간기업 첫 데이터전문기관으로 선정된 신한카드는 공공 정책 사업 지원을 비롯한 사회적 가치 창출로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신한카드에 따르면 가명 정보를 활용한 첫 번째 데이터 결합사례가 제주관광공사의 정책 수립 과정에 활용된다.신한카드는 통계청의 인구·가구·주택 등 각종 인구통계학적 데이터와 카드 | 이욱호 기자 | 2023-09-14 11:43 VIP 모셔라···‘프리미엄’ 카드↑ VIP 모셔라···‘프리미엄’ 카드↑ 카드사들이 프리미엄 카드를 내놓으며 우량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연회비가 200만 원에 달하는 카드도 나온다. 그러나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알뜰카드 상품들은 점점 줄이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국내 카드사들이 혜택이 좋은 ‘혜자 카드’를 줄이는 대신 프리미엄 카드를 속속 내놓고 있다. 여행과 쇼핑, 골프 등 프리미엄 혜택을 비롯해 그들만을 위한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등 큰 손 잡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200만 원에 달하는 비싼 연회비를 내서라도 남과 다른 혜택을 누리려는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이다.KB국민카드는 지난 6월 카드 | 리치 | 2023-08-10 08:49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을까?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을까? 최근 큰 손을 위한 프리미엄 카드부터 생활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등 개인이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카드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다. 이는 카드업계의 새로운 수익원 발굴과 고객 타깃 마케팅이다. 리치에서 자세히 알아본다.KB국민카드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40·50세대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헤리티지 리저브’, 최상위 VVIP 고객을 위한 ‘헤리티지 익스클루시브’카드를 출시해 타깃 고객별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헤리티지 익스클루시브 카드는 최상위 1% 고객을 타깃으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3-07-16 17:48 카드사들, 취약계층 금융 지원 카드사들, 취약계층 금융 지원 카드업계가 경제 침체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상생 금융을 실현하고 있다. 전세 사기와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대상으로 채무 상환 유예와 금리 감면을 시행하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KB국민카드는 2021년부터 서민금융지원흥원과 함께 저신용 취약계층의 금융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KB국민 햇살론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신용평점 10% 이하자 중 서민금융진흥원 보증보험 가능자를 대상으로 발급하고 있다. 신용카드 이용 혜택에서 소외된 서민 취약계층의 금융상품 선택권을 확대한 것이다.하나카드는 카드 | 이성범 기자 | 2023-06-14 21:39 놀이공원·야구장·호캉스 할인 놀이공원·야구장·호캉스 할인 카드 업계가 봄나들이 철을 맞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몰이하고 있다. 야외활동과 소비가 많이 증가하면서 여행·놀이공원·야구·패션 등 다양한 업종에서 혜택을 주고 있다. 리치가 자세히 소개한다.KB국민카드는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KB국민 BC카드· KB국민 기업카드 제외)로 잠실 홈경기 레드석, 네이비석, 외야석 입장권을 인터넷 또는 현장에서 구매하면 카드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경기당 1인 1매에 한해 2023원이 할인된다.KB국민카드는 ‘홈경기 입장권 할인 카드 | 이욱호 기자 | 2023-05-15 10:11 인기 캐릭터로 MZ세대 마음 잡아라 인기 캐릭터로 MZ세대 마음 잡아라 카드업계가 인기 캐릭터를 담은 ‘캐릭터 카드’로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당장 수익성보다도 젊은 고객층의 카드 사용을 늘리겠다는 의도다. 이를 위해 최고심이나 펭수, 루피 등의 캐릭터를 카드 디자인에 도입해 MZ세대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신한카드는 지난해 내놓은 10대와 20대의 대표 캐릭터인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신한카드 온(On)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잔망루피’는 뽀로로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루피’가 가진 성격 중에서 익살과 잔망스러움을 과장한 캐릭터다. 10대와 2 카드 | 이욱호 기자 | 2023-04-11 09:01 카드로 교통·생활비 아낀다 카드로 교통·생활비 아낀다 고물가로 생활비 부담이 커지면서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을 절감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아파트 관리비와 대중 교통비를 할인카드가 주목받고 있다. 이는 고유가와 대중교통비가 오른 탓이다. 현재 서울 중형 택시 기본요금은 3800원에서 4800원으로 1000원 인상됐다. 오는 4월에는 버스와 지하철 요금 인상이 예고됐다. 리치에서 대중교통비 할인 카드를 자세히 소개한다.‘KB국민 Easy All 티타늄 카드’는 대중교통 7% 할인, 택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DIY모드를 활용해 두 영역을 집중적으로 할인받으면 대중교통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3-03-15 17:41 내게 맞는 신상 카드 골라볼까 내게 맞는 신상 카드 골라볼까 카드 업계가 새해를 맞이해 소비자들의 생활 혜택을 담은 새로운 카드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위시’ 시리즈 카드 3종을 비롯해 하나카드의 ‘이디야 하나카드’, 신한카드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등이다.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KB국민카드는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위시’ 시리즈 카드 3종을 내놨다. 이 카드는 ▲언제 어디서나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 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카드 등으로 구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3-02-07 10:16 문 열린 스키장, 카드사 마케팅 경쟁 문 열린 스키장, 카드사 마케팅 경쟁 카드사들이 스키 시즌을 맞아 스키장 이용 고객 잡기에 나섰다. 국내 스키장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후 3년 만에 완전히 개방되면서 이용객들이 늘자 카드사들도 할인 행사와 각종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KB국민카드는 2023년 3월까지 전국 7개 스키장 리프트권과 장비 렌털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카드 스노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전국 주요 7개 스키장은 ▲무주 덕유산 리조트 ▲비발디파크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오크밸리 ▲용평 리조트 ▲웰리힐리파크 ▲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3-01-16 10:38 허리띠 졸라맨 카드사들 허리띠 졸라맨 카드사들 카드 업계가 경영환경이 어려워지면서 고객 혜택을 줄이고 있다. 특히 실적보다 높은 혜택을 주는 이른바 ‘혜자 카드’도 중단하고 있다. 각종 무이자 할부와 마일리지 제공도 축소하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알아본다.카드사들이 체크카드 사용 빈도가 떨어지자 수익성을 이유로 단종에 나서고 있다. 네이버·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수단이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이다. 인하된 가맹점수수료까지 더해 카드 혜택이 갈수록 줄어든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KB국민카드도 ‘KB국민 주니어라이프 체크카드’와 ‘KB국민 차차차 체크카드’, ‘KB국민 아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12-10 10:34 항공권·현지 결제 등 특화 서비스 항공권·현지 결제 등 특화 서비스 카드 업계가 가을 여행 시즌에 맞춰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쏟아내고 있다. 무비자 입국 허용으로 여행객이 늘자 항공권과 숙박은 물론 쇼핑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신한카드는 엔데믹 전환으로 급격히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최근 무비자 자유 여행을 재개한 일본과 선제적 방역 완화 조치를 시행한 괌, 몰디브 여행이 늘고 있어 이에 대한 맞춤 상품을 내놨다.신한카드는 유니온페이와 함께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20% 특별 캐시백 이벤트를 오는 1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11-14 07:23 커피·항공·웹툰…취향별 ‘PLCC 카드’ 인기 커피·항공·웹툰…취향별 ‘PLCC 카드’ 인기 신용카드 업계가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출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특정 브랜드의 혜택을 몰아주는 신용카드를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덕에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국내 주요 카드사를 중심으로 커피 브랜드부터 웹툰, 항공까지 다양한 브랜드 기업과 협업하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PLCC란 카드사 이름을 앞세운 기존 카드와 달리 특정 기업 브랜드를 카드 전면에 내세우고 해당 기업에 특화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선 하나카드는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10-17 21:44 페이 앱 통합, 속도 내는 카드사들 페이 앱 통합, 속도 내는 카드사들 카드사들이 기존 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고 자사의 페이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고 있다. 이는 간편 결제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고, 빅테크 기업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페이 앱’ 중심으로 일원화 전략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리치에서 카드사들의 페이앱 통합 작업을 소개한다.신한카드는 기존의 신한카드 앱을 오는 10월 종료하고 ‘신한 플레이(pLay)’ 앱으로 통합한다. 이미 신한카드 앱으로 이용하는 이용대금 결제와 명세서 조회 등의 서비스는 신한플레이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도 간편결제 앱 ‘KB Pay’를 중심으로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9-14 08:19 “휴가철 수요 잡아라” “휴가철 수요 잡아라” 푹푹 찌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억눌렸던 소비가 이번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카드사들이 휴가와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쏟아내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우선 KB국민카드는 리브메이트(Liiv Mate) 이용 고객 대상으로 플레이댑 랜드 ‘에버랜드 메타버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한다. 리브메이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8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는 에버랜드 현장에 설치된 리브메이트 썸머헌터 부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8-05 09:35 MZ세대 겨냥한 카드사들 MZ세대 겨냥한 카드사들 식음료는 물론 은행·카드 등의 업계에서도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MZ세대는 베이비부머와 386, 486세대를 대체하는 핵심 소비층이라는 인식 때문이다. 특히 카드 업계에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MZ세대를 위한 아이템들을 내놓고 있다. 우선 롯데카드는 디지로카 애플리케이션(앱)에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트렌드(TREND) 탭을 오픈했다. 트렌드탭은 ▲글을 보고 ▲혜택을 벌고 ▲돈을 쓰고 ▲다함께 띵크어스라 카드 | 이성범 기자 | 2022-07-03 17:02 미래 먹거리 핵심은 데이터 미래 먹거리 핵심은 데이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이 사회 전반에 적용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카드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데이터가 카드업계의 미래 먹거리의 핵심으로 보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리치가 데이터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는 카드사들의 동향을 소개한다. 삼성카드는 대주주 적격성 이슈로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등 신사업 진출에 제한받자 데이터 전문기관 지정을 통한 새 수익원 창출에 나섰다. 이를 위해 삼성카드는 지난 2월 데이터 전문기관 지정을 위한 신청서를 금융감독원에 접수하고 현재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6-17 13:16 카드업계, 봄바람 타고 살랑살랑~ 카드업계, 봄바람 타고 살랑살랑~ KB국민카드와 하나카드, BC카드, 신한카드 등 카드업계가 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내수 활성화에 나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꺾였던 소비 불씨를 다시 되살리겠다는 생각이다. 리치에서 카드사들의 이벤트를 정리해봤다. '불어라 꽃바람'-KB국민카드KB국민카드는 놀이공원 할인 행사와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4월 30일까지 에버랜드 튤립 축제 할인 프로모션으로 ▲스마트예약과 현장 할인 고객에게 대인 종일권 40% 할인 ▲KB Pay(KB페이) 바코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4-14 15:52 신용카드사들, 포인트·구매할인 등 고객 잡기 총력 신용카드사들, 포인트·구매할인 등 고객 잡기 총력 신용카드사들, 포인트·구매할인 등 고객 잡기 총력여신금융협회 공시정보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8개 전업 카드사(신한·삼성·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비씨)의 휴면카드 수는 960만7000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보다 110만장 늘어난 수치다. 올해도 비슷한 증감세를 보이면 1000만 장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는 휴면카드 자동 해지 규정이 폐지되고 간편결제 이용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국내 카드사들이 저마다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층 확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리치에서 각 카드사에서 내놓은 새로운 서비스를 찾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3-18 09:48 MZ 맞춤형 ‘펭수’ 체크카드 인기몰이 MZ 맞춤형 ‘펭수’ 체크카드 인기몰이 국민 캐릭터 ‘펭수’를 디자인으로 입힌 KB국민카드의 펭수 체크카드가 발급 2년에 50만장을 돌파했다.특히 2030세대들의 발급 비중이 높았다.당초 2월말 종료 예정이었지만 KB국민카드는 1년 더 발급을 연장하기로 했다.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펭수’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하고자 올해 2월 종료 예정인 이 상품의 판매 기간을 내년 2월 16일까지로 1년 더 연장했다. 출시 2주년을 맞은 ‘펭수’ 체크카드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세 캐릭터 ‘펭수’를 카드 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2-16 08:18 MZ세대 겨냥한 신한카드-메리어트 두번째 콜라보 MZ세대 겨냥한 신한카드-메리어트 두번째 콜라보 지난해 12월 16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서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Marriott Bonvoy짋The Classic Shinhan Card)를 출시했다. 기업과 카드사가 업무 제휴를 통해 MZ세대에게맞춤형 여행 및 라이프 스타일 혜택을 제공한다. 리치에서 관심있게 소개한다.이번 카드는 올해 초 선보인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Marriott Bonvoy® The Best Shinhan Card)의 성공에 이은 것으로, 신한카드 및 Visa와 함께 두 번째 출시하는 공동 브랜드 카드다.차세대 신용카드라 불 카드 | 한계희 기자 | 2022-01-14 10:06 처음처음123456789다음다음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