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6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신의 직장’퇴직자 박람회를 찾다 '신의 직장’퇴직자 박람회를 찾다 고액 연봉으로 ‘신의 직장’이라 불리던 대기업의 퇴직자가 줄을 잇고 있다. 특히 최근에 대기업을 퇴직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대체적으로 명예퇴직과 같은 조기퇴직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40~50대 조기 퇴직자들의 진로에 대한 논의가 사회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대규모 명퇴 바람, 각오 새롭게가장 먼저 대규모 명예퇴직에 나선 기업은 KT다. KT는 지난 21일까지 총 8320명의 특별명예퇴직 신청자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퇴직 희망자들은 인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30일 퇴직할 예정이다.신의 직장이라 불리던 금융권 역시 상황은 마 창업 | 월간리치 | 2014-05-11 12:06 “프랜차이즈 시장, 봄 이벤트 활짝” 웰빙풍 식단에 리뉴얼 분주 “프랜차이즈 시장, 봄 이벤트 활짝” 웰빙풍 식단에 리뉴얼 분주 기상청의 발표에 따르면 진달래 개화시기가 평년보다 5일 빠르게 진행되면서 본격적인 봄 시즌 개막을 예고했다. 진달래는 3월 15일 서귀포에서 개화하기 시작해 대구는 오는 25일, 서울·광주는 26일 개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 변화에 따라 올해 4월은 예년보다 조금 이른 봄꽃 나들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신선한 재료로 나들이 고객 타깃면 음식 전문 프랜차이즈 국수나무는 봄 시즌을 맞이해 춘곤증과 식욕 감퇴를 개선시키는 비타민 가득한 메뉴를 준비했다. 국수나무에서 판매되고 있는 ‘새콤달콤비빔면’과 ‘아쿠아돈가스’가 그 주 창업 | 월간리치 | 2014-04-09 08:52 봇물 이루는 창업아이템 대처법 프랜차이즈 시장 틈새 뚫어라 봇물 이루는 창업아이템 대처법 프랜차이즈 시장 틈새 뚫어라 소비 심리가 움직이는 3월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2013년은 유난히도 프랜차이즈 관련 사건, 사고가 많았던 시즌이었던 만큼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새로운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2014년에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종목이었던 외식업 외에도 두피모발 관리, 네일아트, 심부름 등 일상생활과 맞닿아 있는 새로운 아이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형형색색 이루는 창업아이템강남 지역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성행했 창업 | 월간리치 | 2014-03-10 19:07 행당족발 여수훈 사장 행당족발 여수훈 사장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인근에 자리 잡은 행당족발은 2012년 3월에 오픈한 족발 전문점으로 평균적으로 9000만원이라는 높은 월매출을 올리고 있는 소문난 맛집이다. 행당족발을 운영하고 있는 여수훈(49·사진) 사장은 18년동안 일하던 사진기자를 그만두고 자영업으로 전향해 성공가도를 달리는 사례.예전부터 음식 만드는 것을 좋아했던 여 사장은 타 매장에서는 맛볼 수 없는, 제대로 된 음식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에 외식 전문점 창업을 계획했다. 수 많은 외식 업종 중에서 여 사장의 눈에 들어온 것은 다른 아닌 족발이었다 창업 | 월간리치 | 2014-02-09 20:06 돈(MONEY)을 벌고 싶다면 MONEY 경제학에 주목 돈(MONEY)을 벌고 싶다면 MONEY 경제학에 주목 창업시장에는 불문율이 많지만, 그 중 하나가 MONEY다. ‘Metrosexual(메트로섹슈얼·자신을 가꾸는 남성)’, ‘Old(전통의 맛)’, ‘New(새로운 소비패턴)’, ‘Enjoy(펀 마케팅)’, ‘Young(10대 고객)’의 첫머리를 딴 이른바 머니 마케팅이다. Metrosexual, 남녀의 구분이 없다매트로섹슈얼족이란 패션에 민감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이다. 2000년 후반 들어 이들을 타겟으로 하는 남성미용 관련 업종이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이들을 비롯해 일반 남성들도 외모와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녀의 창업 | 월간리치 | 2014-01-15 13:32 2013년 창업시장을 분석....경기가 변하면 아이템도 변한다! 2013년 창업시장을 분석....경기가 변하면 아이템도 변한다! 닭강정 전문점과 스몰비어 전문점은 최근 한국의 경기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닭고기를 먹을 수 있는 닭강정 전문점과 저렴한 비용으로 가벼운 술자리를 즐길 수 있는 스몰비어 전문점은 모두 저가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이는 불황이 찾아온 창업 시장에서 항상 유행했던 아이템 전략이다. 즉, 작년과 올해 모두 저가형 외식업종이 창업 시장을 휩쓸고 있는 것이다. 이는 장기간의 경기 침체에 따라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었기에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할 수 있다. 고객들의 주머니 사정이 나빠지면서 저렴한 창업 | 월간리치 | 2013-12-10 08:14 동계 시즌 준비하는 FC 브랜드 독특한 기술력·요리로 시장 이끈다 동계 시즌 준비하는 FC 브랜드 독특한 기술력·요리로 시장 이끈다 맥주전문 프랜차이즈 업체 (주)가르텐은 기술력으로 아이템의 완성도를 높여 겨울 시즌에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동명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르텐 호프&레스트’는 맥주잔을 맥주가 가장 맛있는 온도인 4℃로 유지시켜주는 ‘냉각 테이블’을 개발해 큰 인기를 모았다. 기술력이 경쟁력(주)가르텐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냉각테이블을 회 전용 테이블로 개량해 회 전문 프랜차이브 ‘사도시’에 도입했다. 사도시의 회 전용 냉각 테이블과 냉각접시는 회의 온도를 차갑게 유지시켜 신선한 상태의 회 맛을 즐길 수 있다.㈜마세다린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 월간리치 | 2013-11-11 18:05 박람회로 보는 ‘10월 창업’ 시즌 개막 창업 ‘핫트렌드’ 여기 다 모였다 박람회로 보는 ‘10월 창업’ 시즌 개막 창업 ‘핫트렌드’ 여기 다 모였다 9~10월 창업 시즌에 진행되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10월 3일 학여울역 SETEC에서 개막하는 제30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2013 경남창원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등이 계획되어 있다.이 같은 상황에 따라 하반기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올 가을엔 어떤 아이템?‘제 36회 프랜차이즈 서울 Fall 코엑 창업 | 월간리치 | 2013-10-10 17:26 불황에 돋보이는 1%의 프랜차이즈 “독보적 경쟁력으로 사랑받는다” 불황에 돋보이는 1%의 프랜차이즈 “독보적 경쟁력으로 사랑받는다” 불황 속에서도 예비창업자들의 신뢰와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업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들은 모두 탁월한 운영방식과 지원 시스템 등을 통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키운 경우다.소비자 니즈 철저히 분석치킨&호프 프랜차이즈 ‘사바사바 치킨&호프’는 10년 이상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온 치킨 프랜차이즈로 확실한 성공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명성을 탄탄히 쌓아온 검증된 브랜드다. 양질의 치킨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치킨전문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 ‘사바사바 치킨&호프’는 치열한 치킨 경쟁에서 살아 창업 | 월간리치 | 2013-09-09 14:32 2013년 하반기, 어떤 프랜차이즈 돋보일까? 확실한 무기로 차별화 노린다 2013년 하반기, 어떤 프랜차이즈 돋보일까? 확실한 무기로 차별화 노린다 ㈜마세다린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테이크아웃 닭강정 전문 브랜드 ‘가마로강정’은 지난해 4월 말, 서울 대치직영점을 오픈을 기점으로 10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무서운 기세로 성장해가고 있다. 현재 가마로강정은 계약된 매장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137곳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다양한 고객층 만족가마로강정은 전통 가마솥에 장점인 열전도율을 이용해 바삭한 질감과 자체개발한 쌀가루 파우더와 소스로 맛을 살린 닭강정을 취급한다. 일반 튀김기를 사용하는 타 닭강정 브랜드와는 달리 열전도율이 높은 전통 가마솥에서 닭강정을 튀겨내기 창업 | 월간리치 | 2013-08-07 17:50 이색 프랜차이즈 전략 이색 프랜차이즈 전략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의 메뉴 품질이 상향평준화 되고 소비자 니즈가 고급화되면서 맛으로만 승부를 보기가 여의치 않아졌다. 프랜차이즈 시장이 확대되면서 조리기술도 발달돼 브랜드마다 차별화 된 맛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메뉴의 맛 이상의 다양한 감각을 자극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만족도를 충족시키는 것이 새로운 프랜차이즈 전략으로 부각되고 있다. 외식 브랜드들은 시즌에 부합한 차별화 된 맛과 시각, 청각, 후각은 물론 촉각(매장 내 콘텐츠) 등 오감만족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시원한 맥주는 20세 이상 성인남녀들 창업 | 월간리치 | 2013-07-10 17:12 주목할 만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아이디어 ‘톡톡’ 매출 ‘팍팍’ 주목할 만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아이디어 ‘톡톡’ 매출 ‘팍팍’ 6월이 되면 각 브랜드에서 여름 시즌을 노린 신메뉴를 연이어 출시하고 성수기 고객을 잡기 위한 치열한 마케팅 경쟁이 진행된다. 때문에 매년 6월이면 각종 미디어 매체에서 프랜차이즈 혹은 창업 관련 보도나 광고를 자주 접할 수 있게 된다. 그렇다면 이렇게 치열한 창업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무엇이 있을까. 창업시장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전문 컨설턴트가 모인 (사)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와 함께 주목할 만한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모았다. 특화된 서비스로 눈길세계맥주 할인창고 ‘통파이브TONG5’는 약 10년간 프랜차 창업 | 월간리치 | 2013-06-09 17:01 주말에는 혜택이 더 커지는 ‘삼성카드7’....포인트 적립률이 ‘펑펑’ 주말에는 혜택이 더 커지는 ‘삼성카드7’....포인트 적립률이 ‘펑펑’ 삼성카드에서 선보인 ‘삼성카드 7’의 매력은 외식, 주유, 대중교통, 편의점 등 일상생활 속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서 최대 3배까지 포인트 적립을 더 해준다는 점이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에는 적립율이 2배 더 높아진다. 기본 적립율 대비 최대 6배까지 포인트를 더 적립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주말에는 적립율이 두 배 ‘삼성카드7’은 일반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생활밀착업종에서는 업종에 따라 2배 특별 적립(음식점, 주유, 백화점 이용 시 이용금액의 1% 적립)과 3배 창업 | 월간리치 | 2013-05-13 09:29 치열한 창업시장 승부비법....“차별화만이 살 길이다” 치열한 창업시장 승부비법....“차별화만이 살 길이다” 이 같은 상황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무거운 부담감이 되고 있다. 때문에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박람회나 사업 설명회를 방문하고 있지만 쉽사리 창업을 결정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다양한 프랜차이즈업체에선 매출 증가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내놓으며 차별화 경쟁력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새로운 메뉴로 승부추어탕 전문 프랜차이즈 ‘춘향골 남원추어탕’은 젊은 고객들의 입맛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미꾸라지를 새로운 조리법을 사용해 전혀 다른 메뉴로 재탄생시켰다. 전통적인 미꾸라지 요리인 추어탕, 추어 전골, 추 창업 | 월간리치 | 2013-05-13 09:10 나들이객 유혹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자~ 떠나자! 나들이객 잡으러! 나들이객 유혹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자~ 떠나자! 나들이객 잡으러! 프랜차이즈 업계 역시 야외로 향하는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깨우기 위해 몸부림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나들이객 잡기. 과연 그들은 어떤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야외로 끌어낼까.봄나들이에도 치킨사랑치킨과 김밥은 나들이객의 필수 아이템이나 다름없다. 김밥과 치킨은 완제품 형태로 나오는데다 휴대하기 편하고 별 다른 반찬 없이도 먹을 수 있어 나들이객의 대표적인 인기 음식으로 손꼽힌다. 치킨전문점 ‘티바두마리치킨’은 한 마리는 부족하고 두 마리는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2 창업 | 월간리치 | 2013-04-10 08:35 ‘변해도 너~무 변해!’ 최신 창업 트렌드 분석 ‘변해도 너~무 변해!’ 최신 창업 트렌드 분석 소비자들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3월. 외식업계는 한해 농사를 준비하면서 급변하는 대중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외식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른 대응과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공략하기 위해 신속히 움직이고 있다. 최근 주목해야할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꼽자면 건강&웰빙, 합리적인 소비, 다양한 트렌드, 몰링(Malling) 등이 있다. 실제로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해 11월 조사한 바에 따르면 2013년 소비 키워드에 위 다섯 가지 소비 형태가 모두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창업 전문가가 꼽은 향후 가장 기대되는 아이템으로 손 창업 | 월간리치 | 2013-03-10 15:13 창업시장 마케팅 비결 창업시장 마케팅 비결 T24 소셜 페스티벌, 단체 미팅 솔로대첩, 싸이의 강제 해외진출. 이 모든 것이 온라인 커뮤니티, SNS, YouTube 등 소셜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진 일이다. 그야말로 2012년 한국은 소셜 열풍의 중심에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이에 프랜차이즈 업계 역시 소셜 마케팅에 관심을 돌리고 있다. 소셜 마케팅은 저비용으로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자영업뿐만 아니라 대기업에서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T24, 솔로대첩…마케팅도 소셜!오사카식 일본음식 전문점 ‘아리가또 맘마’는 SNS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소셜 마케팅을 펼치 창업 | 월간리치 | 2013-02-08 11:48 2013 창업 시장 전망 소자본으로 큰 수익 ‘알짜배기 창업 2013 창업 시장 전망 소자본으로 큰 수익 ‘알짜배기 창업 2012년 자영업 시장은 한 마디로 추락하는 비행기였다. 장기간의 내수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창업 열풍에 따른 시장 경쟁 심화, 그 두 개의 간격이 벌려 놓은 위기의 골은 생각보다 깊었다. 그렇다면 2013년 창업 시장은 어떨까. 그리고 자영업자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꾸릴 수 있는 창업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을까.안타까운 소식을 전하자면 2013년 자영업 시장 역시 내수 경제 침체의 늪에서 쉽사리 헤어 나올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정권 교체로 인한 기대 심리로 인해 단발성 투자는 소폭 증가하겠지만 그 창업 | 월간리치 | 2013-01-10 07:57 올드한 매장의 새로운 변화 ‘Old & New’ 발상 전환으로 ‘톡톡’ 튄다! 올드한 매장의 새로운 변화 ‘Old & New’ 발상 전환으로 ‘톡톡’ 튄다! 외식업계는 더 이상 소비자들을 자극할 새로운 메뉴가 없다는 말이 나오는 이때 업계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독창적인 아이템 선정과 참신한 메뉴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다소 촌스러울 수 있는 고전 음식들을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메뉴로 재탄생시킨 업체가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건강과 맛 동시에 충족추어탕 전문 프랜차이즈 ‘춘향골 남원추어탕’(www.chunhyanggol.com)은 젊은 고객들의 입맛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미꾸라지를 새로운 조리법을 사용해 전혀 다른 메뉴로 재탄생시켰다. 전통적인 미꾸라 창업 | 월간리치 | 2012-12-10 16:34 PC방 브랜드 ‘시즌아이’ PC방 브랜드 ‘시즌아이’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자영업 시장에 대거 진입하면서 전통적인 창업 아이템이었던 PC방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기존 PC방의 경우 단조로운 인테리어와 어두운 조명, 그리고 자욱한 담배 연기로 인해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PC방은 카페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되고 있다.카페형 PC방 브랜드 ‘시즌아이’는 기존 PC방이 가지고 있던 부정적 이미지를 인테리어로 극복했다. 고사양의 PC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상향평준화된 고객들의 니즈도 만족시켰다.시즌아이의 창업 | 월간리치 | 2012-11-11 17:35 처음처음1234다음다음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