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0:23 (금)
KB금융 ‘KB세일즈 포탈’ 오픈
KB금융 ‘KB세일즈 포탈’ 오픈
  • 월간리치
  • 승인 2017.02.10 18:45
  • 호수 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눈높이 맞춤 상담 체제 갖춰

KB금융  ‘KB세일즈 포탈’ 오픈

고객 눈높이 맞춤 상담 체제 갖춰
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고객 니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시스템을 1월12일 오픈했다고 알렸다.
이 포탈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고객관점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신 통계기법을 활용해 추천상품 정보 등을 담은 종합 금융상담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오픈은 KB국민은행의 고객중심 영업체계 개편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전문적이며 개인별 최적화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탈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이다.
먼저, 고객 금융니즈 파악을 위해 입출금 관리, 유동성관리, 목돈마련, 적극투자, 노후준비, 위험대비 등 총 41개로 세분화한 분석을 수행해 최적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은 시간이 부족하고 빠른 금융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사전에 제공되는 최적상품추천모형에서 추천된 상품을 바로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포탈은 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고객 상담시 활용되며, 향후에는 개별고객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고객용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고서를 통해 고객 스스로 본인의 금융거래 현황을 점검하고, 본인에게 부족하거나 필요한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진단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