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금리·쓰임새 은행 매력 ↑ 예·적금 매력 키우고 부동산·금 투자 돕고
금리·쓰임새 은행 매력 ↑ 예·적금 매력 키우고 부동산·금 투자 돕고
  • 월간리치
  • 승인 2018.03.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가 가로 걸친 2월이라 영업일이 적었지만 은행상품 매력도는 ‘입춘대길’ 느낌을 방불케 한다. 모바일 플랫폼 브랜드 ‘쏠’을 본격 선보이면서 소중한 이에게 설물로 쏠 수 있는 적금을 선보이는가 하면, 부동산 종합플랫폼 출시는 늦지만 ‘개발정보’ 등 쓰임새를 키웠다. 또한 금융상품 변동성이 커지는 시기에 훨씬 큰 골드바로 금투자 심리를 유혹하기도 한다.

 

신한 ‘쏠’ 플랫폼에 알찬 적금

신한은행이 2월22일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통합플랫폼 ‘신한 쏠(SOL)’에는 ‘쏠편한’ 예·적금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상품 종류 앞에 ‘쏠편한’ 브랜드가 공통적으로 붙은 신상품에는 입출금통장과 저금통 서비스도 있지만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과 ‘쏠편한 정기예금’이 재테크를 하더라도 신나게 하려는 자산가를 겨냥했다.
이 적금은 명절, 생일, 취직, 출산 등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마음을 선물 할 수 있다. 선물할 사람이 적금 신규가입 금액을 선물하면, 받은 사람은 6개월 동안 자유롭게 추가로 입금할 수 있다. 적금 금리는 연 3.0%이며 선물하는 마음을 카드 메시지로 건낼 수도 있다.
신한은행은 적금 출시 기념으로 오는 3월3일부터 31일까지 광고모델인 워너원의 멤버를 선택해 응모할 기회를 준다. 당첨자는 해당 멤버로부터 이 적금을 선물 받는 행운을 누린다.
‘쏠편한 정기예금’은 기존 U드림 정기예금, 회전정기예금을 통합한 상품이다. 만기일연장 및 자동재예치가 가능하다.


부동산 종합플랫폼 ‘위비홈즈’

우리은행이 시세 정보는 물론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부동산 대출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정보 플랫폼 ‘위비홈즈’를 선보이며 새바람을 몰고 왔다.
아파트 단지 정보, 시세 정보,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다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부동산 대출상담 서비스, 청약저축 가입, 이사 견적 서비스 등이 망라돼 있다.
위비톡, 위비뱅크, 위비멤버스에서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뛰어나다.
매도호가, 실거래가, KB시세, 한국감정원시세 등 다양한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의 부동산정책 발표에 따른 아파트 가격 변동 내용도 그래프로 제공한다.
비즈니스 모델 특허 출원된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를 통해 재건축·재개발, 대형 상업시설 개발, 지하철역 신설 등 향후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도 받을 수 있다.
위비홈즈를 통해 검색된 아파트는 위비톡을 통해 즉시 주택담보대출·전세대출 상담도 가능하다. 상담 후 영업점 방문을 예약하거나, 대출상담사가 찾아가는 출장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상업용 부동산(빌딩) 투자 자문 및 세무상담을 할 수 있다.

 

KEB하나, 더 큰 골드바 단독판매

KEB하나은행이 그동안 1kg, 100g, 10g 등으로 나누어 팔던 골드바 상품 라인업에다 중량 12.5kg의 라지골드바(Large Gold Bar)를 은행권 처음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2월5일 알렸다.
라지골드바는 가로 25.4cm, 세로 5.5cm, 높이 4.2cm의 직육면체 모양의 런던금시장연합회(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의 표준화된 규격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KEB하나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주문하면 최대 4영업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가상화폐가 규제 논란 속에 가격 변동폭이 커지고 양도세 중과세 등 다주택자 겨냥 부동산 규제가 까다로워지고 있는 시점에서 늘어날 수 있는 골드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KEB하나은행은 오는 3월 말까지 라지골드바 구매 손님 전원에게 황금개(犬) 골드바(10g)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