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빅데이터로 카드 새단장 나만의 혜택은 내가 설계
빅데이터로 카드 새단장 나만의 혜택은 내가 설계
  • 월간리치
  • 승인 2018.03.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 한 맞춤형 카드 신상품이 잇달아 선보인 끝에 소비자 마음에 갈수록 근접해 가는 경향이다. 혜택은 다양한데 정작 본인에게 필요한 혜택이 적어서 아쉬웠다는 불평이 급감하고 있다. 소비자가 혜택조건을 직접 선택하는 것은 물론 주요 사용처에서 청구할인 혜택까지 편의성이 높아졌다. 리치에서 주요 상품을 캐취해 본다.

 

단골 정유사 10% 할인 신한 ‘딥오일’

신한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주유소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딥오일카드’를 출시했다.
딥오일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GS칼텍스,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 중 정유사 한 곳을 선택해 해당 정유사 이용금액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도 리터당이 아닌 주유금액 기준의 10%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생활 서비스는 GS25, CU 등 편의점과 스타벅스, 이디야 커피전문점, 택시 이용시 각 5% 할인 받을 수 있고, 영화 서비스는 경우 롯데시네마 일반관 5000원 현장 할인이 적용된다.
다만 딥오일카드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 서비스별 월 이용금액 한도나 제공횟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확인하는 게 좋다.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은 월 이용금액 한도가 총 15만원(영화 서비스는 월 1회)까지, 70만원 이상이면 30만원(영화 서비스는 월 2회)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연쇄 청구할인 프로그램

현대카드는 온라인 쇼핑을 즐겨 하는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자체적으로 분석해 주요 온라인 사용처에서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X 연쇄할인’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영역에서 현대카드X, X2, X3 에디션2 등의 X계열 카드 사용 시 최대 5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한 곳의 사용처를 선정해 1일 1만원 한도 내에서 결제금액의 15%를 청구할인 해주며 매월 1회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 중 한 곳을 엄선해 결제 시 5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0% 할인 혜택은 1일 최대 3만원까지 주어진다.
혜택은 X카드의 기본 할인, 시즌 스페셜 할인 혜택과 중복해 적용된다. 고객은 연쇄할인 기간 동안 결제 횟수 상관없이 최대 50%의 청구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당월 카드 사용액이 50만 원 미만인 경우 혜택은 제공되지 않는다.

 

하나카드 ‘나만의 Pick’ 개시

하나카드는 핀테크와 빅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손님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나만의 Pick’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 카드사에서 제공되는 일시적이고 일방적인 마케팅 방식을 탈피해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고 사용금액대별로 달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콜센터 등을 통해 간편하게 나만의 Pick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각 채널별로 서비스 신청내역·혜택내역·이용실적을 언제든 조회할 수 있다.
서비스 혜택은 청구할인, 캐시백, 하나머니 적립,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자율 할인, 무이자할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들은 자신의 소비 패턴 또는 소비 계획에 맞춰 선택을 하면 된다.
하나카드는 늦어도 내년까지 이 서비스에 가맹점주가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반영하면 바로 손님이 이용 할 수 있는 실시간 디지털 마케팅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