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태국 라용/코사멧 방콕.푸켓 대체할 천혜의 관광지
태국 라용/코사멧 방콕.푸켓 대체할 천혜의 관광지
  • 월간리치
  • 승인 2011.05.13 06:59
  • 호수 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콕, 푸켓 등 인기 있는 관광지를 보유한 태국. 하지만 태국을 찾는 관광객들은 다른 지역의 관광을 갈망했고, 태국은 태국인들이 즐겨 찾던 한적한 휴양지인 라용과 코사멧을 외국인들에게 선보이기 시작했다. 아직까지 여행객들에겐 비밀의 휴양지로 알려진 두 지역의 매력을 찾아 떠나보자.

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는 단연 방콕/파타야와 푸켓을 꼽는다. 방콕/파타야는 태국의 전통 불교문화와 서민들의 현실적인 삶을 둘러볼 수 있는 재래시장 등 관광명소가 즐비하다. 파타야 산호섬에서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등 관광과 휴양의 목적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이다.
푸켓 또한 방콕/파타야와 같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한 영화 ‘비치’를 통해 전 세계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관광객들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이 태국인만큼 방콕이나 푸켓을 방문한 관광객도 매우 많아 태국을 한두 번 방문한 고객의 재방문 유도는 태국이 안고 있는 과제이기도 하다.
특히 태국 방콕/파타야로 향하는 항공노선도 매우 다양한데, 태국은 이를 활용한 방콕/파타야 대체 관광지역 개발에 노력한 바, 코사무이와 후아힌 등을 소개하고 있다.

수준 높은 여가시설

하지만 이 지역도 금방 알려지고 또 다른 지역을 갈망하는 관광객의 욕구가 증가하면서 태국은 태국인들이 즐겨 찾던 한적한 휴양지를 선보였는데, 그 곳이 바로 라용과 코사멧이다.
라용은 방콕에서 타이만을 따라 2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고요하고 잔잔한 오아시스 같은 해변이 일품이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은 반 페 타운의 해안 쪽에 위치해 있으며 곳곳에는 수준 높은 호텔들이 들어서 있다. 비치 방갈로는 이 지역의 전형적인 숙박 시설로 유명한데, 대중적인 리조트와 함께 숲속의 별장과도 같은 느낌의 숙소도 인상적이다.
태국 현지인들과 유럽인들에게 알려진 조용한 휴양지로 안락하고 여유로운 일정으로 리조트 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라용에는 ‘땀난빠’라는 유명한 레스토랑이 있다. 사치스러울 정도로 넓고 아름다운 정원을 갖춘 곳으로 2만평의 부지 중 1만2000평의 공간에 열대림 수목과 화초 및 연목, 인공폭포를 조성해 놓았다.
30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며 라용앞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각종 신선한 해산물들을 이용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
라용에서 페리를 타고 50분이면 닿을 수 있는 코사멧은 배낭여행자들에게 비밀의 섬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태국 전역의 주요 휴양지에 비해 아직 개발이 늦다보니 섬 주변의 경관이 태초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빼어나고 매혹적인 해변과 곶, 만 등을 수없이 찾아볼 수 있어 언제 방문해도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그 중 가장 돋보이는 곳이 핫사이깨오 해변이다. 코사멧에 들어서 있는 숙박시설은 대부분 방갈로 스타일인데 주로 북부와 동부 쪽에 밀집되어 있다. 섬의 남부 지역은 보다 조용하고 한적한 편이다.
태국 국립공원 중에서는 유일하게 중부에 위치한 코사멧은 섬 전체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자연 친화적인 휴양섬이며 섬 방문객으로부터 징수하는 200바트의 적지 않은 국립공원 입장료가 있어 그만큼 깨끗하게 자연 환경이 잘 유지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전 세계 배낭족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코사멧은 섬 전체를 둘러싼 화이트 샌드 비치와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가 파란 하늘과 맞닿아 눈부신 아름다움을 만들어내 오래도록 여행객들의 추억을 담아주는 곳이다.

화려하고 조용한 휴양지

코사멧은 배낭여행자들을 통해 한국에도 차츰 알려지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하나투어에서 여행업계 최초로 패키지 여행상품으로 선보여 코사멧이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낮에는 스노클링, 호핑투어, 바나나보트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한 해변의 비치파라솔 밑에 누워 태닝, 독서, 맥주를 즐기거나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비치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다.
그리고 밤에는 조용하고 평화로웠던 해변으로 컬러풀한 조명들이 하나 둘씩 켜지면서 노천바가 들어서고 경쾌한 라이브 밴드가 연주하는 음악과 현지인들의 아슬아슬한 불 쇼가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준다.
관광 대국답게 태국 정부 관광청은 관광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1982년 관광경찰을 발족시켰다. 관광경찰은 관광객들의 요구와 불만을 접수하고 조사활동을 하거나 관광객 보안관련 사무를 총괄한다.
현재 주요 도시 및 관광지에는 어김없이 외국어 소통이 가능한 관광경찰들이 배치되어 관광객들에게 신속한 도움을 주고 있으니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


<하나투어 여행상품>

상품제목 : 환상의 코사멧+10대 특전
상품가격 : 49만9000원~
상품특징 :
- 코사멧 해변에서의 자유시간 및 비치안마 체험
- 관광과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호텔 내 자유시간 보장
- 코끼리트레킹 체험 및 수파트라랜드에서 열대과일 무료 시식
- 태국씨푸드, MK수끼, 쌈밥정식 등 특식 제공

자료제공 : 하나투어(www.hanatour.com / 1577-1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