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초부유층 전담 ‘SNI서비스’ 전 지점 확대
삼성증권, 초부유층 전담 ‘SNI서비스’ 전 지점 확대
  • 한계희기자
  • 승인 2019.05.0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은 좁다,
전국 부자 다 모여라”

 

삼성증권이 초부유층 전담 점포였던 SNI(Samsung & Investment)를 전국의 30억 이상 고객 대상의 특화서비스 브랜드로 확대 개편했다. 기존에는 지방에 거주하는 고액 자산가가 SNI 서비스를 받으려면 서울 지점으로 오거나 별도로 요청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거주 지역과 가까운 삼성증권 어느 지점에서나 SN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삼성증권은 금융자산가 대상의 프리미엄 자산관리시장에서 선도사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치  에서 좀 더 살펴봤다.

 

삼성증권이 서울 지역 일부 영업점에서만 시행해 오던 초고액 자산가 대상 서비스를 전국 지점으로 확대한다. 초부유층 전담 점포였던 SNI(Samsung & Investment)를 전국의 30억 이상 고객 대상의 특화서비스 브랜드로 확대 개편하는 것이다.
삼성증권 측은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개인고객만 2000명에 이르고 평균자산도 300억원을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집계했다.
삼성증권은 이번 개편으로 SNI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됨에 따라 금융자산가 대상의 프리미엄 자산관리시장에서 선도사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 모든 고객에 SNI 서비스 제공

먼저 SNI 서비스를 전국의 삼성증권 모든 지점에서 확대 제공한다. 그동안 서울에 있는 SNI 전담점포 3곳에서만 제공되던 SNI의 고품질 컨설팅 서비스를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전국의 모든 고객들이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 SNI 점포는 서울 중구의 SNI호텔신라, SNI강남파이낸스센터, SNI코엑스인터컨티넨탈점 등이다. 지금까지는 지방에 거주하는 고액 자산가가 SNI 서비스를 받으려면 서울 지점으로 오거나 별도로 요청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거주 지역과 가까운 삼성증권 어느 지점에서나 SN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NI고객 관련 컨설팅의 품질도 대폭 강화했다. 기존 투자컨설팅팀을 SNI고객전담 컨설팅 조직으로 역할을 확대하고 금융, 세무, 부동산은 물론 IB, 글로벌자산관리 전문가까지 충원하는 등 인력을 크게 보강했다.
이들은 개별전문가가 아닌 팀 단위로 컨설팅 그룹을 조직해 전국의 SNI고객을 대상으로 담당PB와 함께 연간 1회 이상 심도 있는 정기 종합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종합컨설팅의 범위도 단순 금융 분야를 넘어 가업승계와 본인이 경영하는 기업 관련 컨설팅 등까지 폭넓게 구성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복안이다.
자산가 고객들의 니즈가 높은 세무서비스와 관련해 고객별로 전담세무사를 지정해 주치의처럼 세무 관련 이력관리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My Tax Manager’ 서비스도 도입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SNI 세무사를 개인 세무사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SNI고객 대상의 부가서비스의 질도 획기적으로 높였다. SNI고객들이 전국 어느 곳에서도 편리하게 미팅과 간단한 사무를 볼 수 있도록 전용공간을 제공하는 오피스 공유 서비스, SNI라운지를 도입하고 이를 전국 12개 지점에 설치한다.


다양한 부가서비스 마련

기존 SNI 전담점에서만 제공되던 가족동반 프로그램도 전국 SNI고객에게 확대 제공한다. SNI고객이 자녀와 함께 소통하며 스포츠를 즐기는 ‘SNI Family Classic’, 대학생 자녀에게 글로벌 경험을 제공하는 ‘SNI Global Leadership Program’ 등 맞춤형 가족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항라운지, 와인갈라, 클래식공연, 명사초청 프라이빗 세미나 등 SNI고객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들도 마련됐다.
삼성증권 사재훈 리테일부문장은 “국내 초부유층 고객의 수는 2011년 이후 연평균 16% 정도로 빠르게 성장해 왔지만 이들을 위한 점포는 서울에 집중되어 전국의 고객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어려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SNI서비스 확대개편을 통해 삼성증권 SNI고객이라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전문가 그룹이 제공하는 균질한 고품질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