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AI보험, 마이데이터까지 ‘보험닥터’의 무한진화
AI보험, 마이데이터까지 ‘보험닥터’의 무한진화
  • 최상훈 기자
  • 승인 2021.12.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지넷, 신한라이프에 AI보험진단 솔루션 공급

 

AI기반 인슈어테크 솔루션 ‘보닥(보험닥터)’으로 유명한 아이지넷이 혁신사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신한라이프에 AI보험진단 솔루션을 공급하며 영토를 넓히고 있고 정부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허가를 받아 맞춤형 핀테크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에서 업계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지넷의 서비스를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아이지넷은 2015년부터 AI 기반의 보험 진단 및 추천 솔루션을 개발해온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이다. 2019년 머신러닝 기반의 보험정보 제공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인 보닥을 개발해 2021년 현재 50만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AI 보험진단 데이터를 제공했다.

지난 6월에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으며 10월에는 대한민국 혁신 생태계를 이끌어갈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되는 등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B2C뿐 아니라 B2B 영역에서도 금융사들과 다양한 데이터 공급 사업을 추진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아이지넷은 2015년부터 AI 기반의 다양한 인슈어테크 솔루션을 개발해 자사 서비스인 보닥(보험닥터)에 적용하는 한편, 하나생명, 핀크, KT 등에도 공급해왔다.

지난 11월 11일 AI 보험진단 앱 보닥(보험닥터)을 개발한 아이지넷이 신한라이프에 AI 기반 보험진단 및 약관조회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신한라이프의 설계사들은 약 21만 개에 달하는 보험상품의 약관을 모바일 환경에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무려 2만8000건에 달하는 보험상품들의 스코어링(점수화)된 진단 결과 및 상세 설명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신한라이프의 설계사들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영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은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보험 가입이라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이지넷 담당자는 “국내 빅4 생명보험사인 신한라이프에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은 우리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방증이기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의 특수성에 호응하는 기술 개발을 통해 설계사 능률 증대에 기여함과 동시에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인슈어테크 기업으로 자리 잡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이지넷은 보험 특화 마이데이터 솔루션으로 6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보험사들과 마이데이터 관련 다양한 데이터 공급 사업을 추진해 갈 계획이다.  최상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