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줄어든 카드사 혜택, 써야대나 말아야 대나? “혜택을 줄어도 이용할 것은 많다”
줄어든 카드사 혜택, 써야대나 말아야 대나? “혜택을 줄어도 이용할 것은 많다”
  • 월간리치
  • 승인 2011.12.08 15:54
  • 호수 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형 카드사들이 혜택을 줄였다. 카드사들은 이에 대해 수수료가 인하됨에 따라 이익 창출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말하고 있다. 이 같은 카드사들의 대책이 알려지자 소비자들은 혜택마저 줄어든 시점에서 카드를 써야대는지 말아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늘고 있다.

카드업계 일각에서는 그러나 전반적인 혜택을 줄어들었으나 카드사들은 마케팅을 위해 혜택을 대폭 줄이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분석과 같은 맥락에서 카드사들은 혜택을 줄이기는 했으나 카드별로 혜택의 장점을 갖춘 카드를 출시해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국내 여행부터 해외여행까지 혜택 ‘빵빵’ 

비씨카드는 연말여행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KTX 레일텔 및 다양한 여행상품’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씨카드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12월 31일까지 KTX레일텔 및 일반 철도여행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BC카드 회원들에게 최대 15%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KTX 레일텔은 기차표와 호텔숙소로 구성된 상품이다.
KTX 레일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결제 건당 1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 철도여행 상품도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X 레일텔 및 일반 철도여행 상품은 BC투어 홈페이지(http://tour.bccard.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비씨카드는 국내 여행뿐만 해외항공권과 해외호텔을 결제한 고객들에게 해당 해외호텔을 15%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이 혜택은 12월 31일까지 비씨투어 홈페이지에서 해외항공권을 예약한 후 해외호텔까지 결제한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해외호텔 숙박료에서 1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씨투어에서 제공 중인 중국 패키지 여행상품을 예약할 때나 중국 내 호텔에서 숙박할 때 BC은련카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12월 31일까지 비씨은련카드로 중국패키지 여행상품을 이용하면 2~7%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결제건당 추가로 5만 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중국호텔에서 3박 이상 숙박 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진행 중에 있다.
무료숙박 외에도 호텔별로 부대시설 및 레스토랑 할인서비스도 별도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BC투어 홈페이지 또는 BC카드 호텔예약 서비스(02-3708-5190)를 통해 예약을 한 후 비씨은련카드로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멕스와 손잡고 VVIP 공략 강화

KB국민카드(이하 국민카드)는 아메리칸 세계적 카드사인 아메리칸 엑스프레스와 손잡고 아시아 최초로 최상위 고객을 위한 슈슈퍼프리미엄급 카드를 선보인다.
먼저 이번 제휴로 국민카드는 고객관리 프로그램, 고객이탈 방지 시스템, 리스크 및 적합한 신용관리 평가 시스템, 회원심사 최적화 시스템, 세분화된 마케팅 기법 등 아멕스카드의 선진화된 시스템과 업무 노하우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카드사로서의 역량 제고와 위상 강화의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올 연말 아시아 최초로 선 보일 예정인 ‘KB국민 슈퍼프리미엄 아멕스카드(가칭 울트라카드)’는 VVIP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고품격 프리미엄 서비스와 아멕스카드의 강점인 항공,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 등의 다양한 부가 혜택을 결합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연회비는 현존하는 국내 VVIP카드 상품 중 최고 수준이 될 예정이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통상 국제브랜드 카드 발급 시 일반 등급의 상품을 시작으로 상위 등급 상품으로 상향 발급하게 되는데 이번의 경우 최상위 고객 대상 상품을 우선적으로 발급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멕스카드가 KB국민카드의 카드 비즈니스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평가한 결과이며 KB국민카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만족과 함께 고객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민카드는 또 스마트폰 기반의 ‘KB국민카드 혜택샵’ 앱을 출시를 통해 약 13만여 개의 KB국민카드 스타샵(포인트리 추가 적립 및 사용)및 DC#(디씨샵, 5~20% 할인)가맹점의 주소/전화번호 등 기본정보, 혜택정보, 위치정보 등을 지도와 증강현실을 통해 빠르고 쉽게 제공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