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웃음 빵빵! 속이 뻥뻥!  강력한 웃음 장착.....영화 ‘정직한 후보 2’
웃음 빵빵! 속이 뻥뻥!  강력한 웃음 장착.....영화 ‘정직한 후보 2’
  • 한겨레 기자
  • 승인 2022.09.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의 주둥이 군단’이 뭉쳤다

 

지난해 2월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며 흥행에 성공한 웃음 폭격 코미디 ‘정직한 후보’가 후속작으로 돌아온다. 
리치가 진실의 주둥이 주상숙이 정계 복귀를 꿈꾸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정직한 후보2’를 소개한다.

‘정직한 후보’를 통해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시상식에서마저 관객들의 배꼽을 훔친 배우 라미란이 또다시 정치인 ‘주상숙’으로 돌아온다. 철저한 비즈니스적 의리로 ‘주상숙’의 곁을 지켜온 보좌관 ‘박희철’ 캐릭터를 통해 남다른 코미디 센스를 보여준 배우 김무열도 합류했다. 거짓말을 잃은 ‘주상숙’이 만들어내는 온갖 사건·사고를 수습하는 ‘박희철’의 모습을 통해 다시금 깊은 공감대와 유쾌한 웃음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 영화다. 여기에 ‘주상숙’의 철없는 남편 ‘봉만식’ 역의 윤경호까지 오리지널 ‘진실의 주둥이 군단’의 컴백을 예고했다. 


아울러 드라마 ‘악의 꽃’의 ‘김무진’ 역으로 관객들에게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은 것은 물론이고 영화 ‘유령’ 캐스팅을 확정 지으며 열일 행보를 걷고 있는 서현우, ‘써니’의 ‘황진희’부터 드라마 ‘질투의 화신’ ‘오간호사’까지 매 작품 신스틸러로 활약하며 통통 튀는 에너지로 화면을 장악하는 박진주, 가수로서의 탄탄한 커리어는 물론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시리즈, ‘라디오 로맨스’, ‘퐁당퐁당 LOVE’ 등에서 보여준 로코 장인의 면모를 통해 탁월한 연기력을 입증한 윤두준까지 특별 출연으로 합류하면서 한층 더 강력해진 웃음과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라미란은 “수상 소감을 통해 약속한 ‘배꼽 도둑이 돼드리겠다’는 말을 지키기 위해 모든 배우와 제작진이 함께 노력했다. 관객 여러분들이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김무열은 “모든 배우와 제작진이 웃음을 주기 위해 깊은 고민을 한 만큼, 관객 여러분들이 ‘정직한 후보2’를 보면서 즐겁게 웃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윤경호는 “즐거운 마음으로 임했던 이 작품이 관객 여러분께도 행복하게 전달됐으면 한다”며 작품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정직한 후보2’의 연출은 ‘김종욱 찾기’와 ‘부라더’에 이어 ‘정직한 후보’까지 웃음과 감동, 따뜻함까지 잡아낸 연출력을 보여준 장유정 감독이 또 한 번 메가폰을 잡아 ‘진실이 주둥이 군단’을 다시 이끌었다. 장유정 감독은 “시작할 때 정말 감사하고 좋았는데 무사히 끝나서 다행이고 더욱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후반 작업까지 잘 마무리해서 관객 여러분께 속 시원한 웃음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세대 불문 남녀노소 취향을 넘어선 유쾌한 웃음, 역대급 캐릭터와 뉴페이스의 향연이 만들어낼 케미스트리까지 더해진 ‘정직한 후보2’는 오는 9월 28일 개봉될 예정이다.  한겨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