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을까?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을까?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3.07.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카드 봇물

 

최근 큰 손을 위한 프리미엄 카드부터 생활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등 개인이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카드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다. 이는 카드업계의 새로운 수익원 발굴과 고객 타깃 마케팅이다. 
리치에서 자세히 알아본다.

KB국민카드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40·50세대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헤리티지 리저브’, 최상위 VVIP 고객을 위한 ‘헤리티지 익스클루시브’카드를 출시해 타깃 고객별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
헤리티지 익스클루시브 카드는 최상위 1%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헤리티지’ 브랜드의 완성형 프리미엄 상품으로 최상위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가 없는 포인트리 적립 혜택과 함께 최상위 고객이 선호하는 골프, 여행, 항공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2가지 종류의 쿠폰 서비스와 의료 동행서비스, 골프백 딜리버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헤리티지 리저브 카드 2종은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40·50세대와 은퇴 후 활발하게 활동하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위해 준비했다. ‘포인트형’ 또는 ‘스카이패스(대한항공 마일리지)형’으로 발급할 수 있다.


롯데카드가 롯데마트와 손잡고 고객들의 생활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카드인 ‘롯데마트 세트(Set) 카드’로 소비자를 공략한다. 롯데마트 세트카드는 ‘LOCA CLASSIC(로카 클래식) 롯데마트’ 카드와, ‘LOCA for(로카 포) 롯데마트’ 카드로 구성됐다.
세트카드는 롯데카드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신개념 상품 시스템이다. 두 장의 카드를 세트로 구성해 혜택과 실적을 하나의 상품처럼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2020년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 시리즈인 LOCA 시리즈에 처음 적용했다. PLCC 상품에 세트카드 시스템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OCA CLASSIC 롯데마트 카드는 국내외 가맹점에서 지난달 이용금액이 100만 원 이상이면 1%, 미만이면 0.5%를 한도 없이 할인해 준다.


LOCA for 롯데마트 카드는 전국 롯데마트, MAXX(VIC마켓 포함)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롯데마트몰에서 최대 10%, 월 최대 3만 원을 할인해 준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100만 원 이상이면 10%를 일 1만 원, 월 3만 원까지 할인해 준다. 5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이면 결제금액의 5%를 일 5000원, 월 1만5000원까지, 50만 원 미만이면 결제금액의 1000원 미만을 일 1회, 월 5회(최대 4995원)까지 할인해 준다. 세트카드 시스템 적용으로 두 카드의 지난달 실적을 합산해 주기 때문에 한 카드의 실적만 달성해도 두 장의 카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할인받은 실적도 지난달 실적에 포함해 준다.


또 한 장의 카드만 이용해도 두 카드 중 더 큰 혜택을 알아서 적용해 주고, LOCA for 롯데마트 카드 혜택의 한도가 다하면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는 혜택을 주는 LOCA CLASSIC 롯데마트 혜택으로 자동 적용된다. LOCA for 롯데마트 카드를 대상으로 추가 혜택도 준다. 우선 지난달 이용 금액 100만 원 이상·50만 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각각 3만 원과 1만5000원이었던 월 할인 한도를 2만 원과 1만 원 추가해 줘 월 5만 원과 2만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속 고객의 생활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장보기 특화 혜택은 물론 전가맹점 할인의 범용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며 “특히 고민할 필요 없이 한 장의 카드만 이용해도 가장 큰 혜택을 알아서 적용해 주는 세트카드의 편리함을 적용해 고객의 편리한 카드생활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의 일상 속 다채로운 결제 혜택에 초점을 맞춰 여러 카드사와 손잡고 단독 카드 KaPick 카드를 선보였다. 사용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개개인에게 특화된 카드 상품을 추천받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aPick 시리즈의 첫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신한카드 KaPick이다.


신한카드 KaPick은 요일별 서비스와 월간 서비스에 따라 다양한 적립 혜택을 준다. 카카오페이는 이후에도 여러 카드사와 제휴를 늘려가며 KaPick 카드 시리즈를 차례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