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고물가 시대 ‘포인테크’ 신용카드 활용법 ‘포인테크로 현금처럼 사용하자’
고물가 시대 ‘포인테크’ 신용카드 활용법 ‘포인테크로 현금처럼 사용하자’
  • 월간리치
  • 승인 2012.06.11 00:56
  • 호수 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인테크는 포인트(Point)와 재테크(財tech)의 합성어다. 이 같은 특성을 이용하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든 카드 이용금액에 대해 1%의 캐시백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DIRECT, 증권매매 수수료(유관기관 수수료 포함)만큼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차감해주거나 신용카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증권 전용 신용카드인 롯데카드, 주유에 대해 할인혜택을 주는 KB국민카드 등이 손에 꼽힌다. 리치에선 포인테크로 활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들을 알아봤다.

경기불황과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포인트로 생활비를 절감하는 ‘포인테크족’이 늘고 있다. 포인테크는 포인트와 재테크의 합성어로 고물가, 고유가시대에 착한소비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대한 혜택을 누리면서 포인트를 이용한 재테크도 할 수 있는 신용카드들이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 하나는 ‘현대카드DIRECT’다. 이 카드는 모든 이용금액에 대해 1%의 캐시백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달 평균 60만 원의 금액을 사용하면 6000원이 적립 되는 것이다. 사용 금액 내에 온라인 가맹점 이용금액에 있다면 해당 사용액은 0.5%포인트의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하고 현금처럼 사용

다만 무이자할부 및 현금서비스, 카드론, 세금 납부 등에 이용한 금액은 캐시백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던킨도너츠, 맥도날드, 뚜레쥬르에서 가맹점별로 각 월 1회, 건당 1000원의 청구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단 할인 이용금액은 적립이 제외된다.
적립한 캐시백 금액은 카드 이용대금을 차감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캐시백 적립 금액으로 카드 이용대금 결제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1577-6000)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KB국민카드는 SK에너지와 제휴해 최근 ‘SK에너지 러브유(油) KB국민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SK에너지 고시 휘발유가 기준으로 L당 100원 할인해준다.
할인혜택은 이용금액 기준으로 1일 10만 원, 월 30만 원까지 제공된다. 이 카드의 최초 사용등록일로부터 60일간은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L당 1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신한S-MORE생활의지혜카드는 이동통신요금과 오전 11시에서 2시 사이에 모든 음식점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을 최대 5%까지 적립해준다. 또한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을 최대 2%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롯데포인트플러스PENTA카드는 인터넷쇼핑,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유명패밀리레스토랑, 대중교통 이용금액을 최대 5% 적립혜택을 제공하고 롯데멤버스 제휴가맹점에선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 할 수 있어 롯데제휴가맹점을 자주 이용하는 싱글족이라면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
롯데카드는 가맹점과 업종 구분 없이 국내 및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2%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포인트 특화카드인 ‘롯데 VEEX 카드’도 선보이고 있다. 이 카드는 5만 원 미만을 결제할 때는 결제금액의 0.5%, 5~10만 원은 1%, 10~15만 원은 1.5%, 15만 원 이상은 2%를 롯데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손쉽게 사용하는 포인트

롯데 VEEX 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쉽게 적립·사용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전월 사용실적에 따른 다양한 구간의 적립 폭, 매월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 한도 등 일일이 따져야 할 조건들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신용카드 시장에서 포인트 적립요건을 단순화 한 것이 특징이다.
할인과 포인트적립 혜택을 모두 제공하는 결합형카드도 있는데 삼성카드2가 대표적이다. 삼성카드2를 이용하면 이동통신요금을 10% 할인 받을 수 있고 패션업종에서 최대 5%, 편의점, 커피전문점에서 3%, 온라인쇼핑몰, 음식점, 학원, 서점에서 1% 적립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 사용처에 따라 할인 또는 적립혜택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