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신상품열전 “이 카드 어떠세요” 고유가·고물가 시대 ‘스마트’한 카드생활
신상품열전 “이 카드 어떠세요” 고유가·고물가 시대 ‘스마트’한 카드생활
  • 월간리치
  • 승인 2012.07.09 10:29
  • 호수 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유럽 재정위기로 불거진 세계 금융위기 우려 여파 속에서 지출이 갈수록 늘고 있다. 때문에 지출을 반으로 줄일 수 있는 카드 재테크와 푼돈을 쌈짓돈으로 만드는 금융투자 상품 재테크가 새로운 경제 활동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자신의 지출성향에 맞는 카드를 고른다면 재테크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리치에선 새로 선보인 알짜 신용카드들을 알아본다.

카드로 알뜰생활을 누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고유가 시대 주유소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쓰는 것이다. 최근에는 알뜰주유소 전용 신용카드가 속속 나와 저렴한 주유소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알뜰주유소에서 더 저렴하게
대표적인 카드는 ℓ당 100원 할인이 되는 ‘우체국 알뜰주유 체크카드’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10만 원 이상이면 알뜰주유소 이용 시 ℓ당 80원, 20만 원 이상이면 100원이 할인된다. 주유소를 이용하고 약 2~3일 후에 우체국 통장에 할인된 금액이 입금되는 방식이다. 단 전월 이용 실적에 주유 실적은 제외된다.
‘알뜰주유소 우리V카드’와 ‘NH채움 알뜰주유카드’도 알뜰주유소에 특화된 카드다. 우리은행의 ‘알뜰주유소 우리V카드’는 2월말 476장이 발급된 이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알뜰주유소 우리V카드는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ℓ당 80원, 100만 원 이상이면 120원까지 할인받는다.
NH채움 알뜰주유카드 역시 전월 실적에 따라 ℓ당 60원에서 15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 가입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알뜰주유소 카드의 인기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정부가 당초 연 700곳으로 예정했던 알뜰주유소를 연내 1000곳으로 확대할 방침을 밝혔기 때문이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알뜰주유소가 늘어나는 것과 비례해 신규 가입자가 늘고 있다”며 “기름 값이 하락하는 것에 카드할인까지 더해지면 더욱 매력이 클 것”이라고 밝혔다.
다가올 바캉스 시즌, 저렴하게 휴가를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 카드도 인기몰이 중이다. 이 카드들은 환전 시 환율 우대 혜택, 항공권 등 각종 경품을 제공해 고물가시대를 사는 생활의 지혜가 된다.
신한은행은 해외여행 및 유학, 어학연수 등을 준비하는 환전·송금고객들을 대상으로 ‘Summer Dream 환전, 송금 페스티발’을 9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선 기간 중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50달러 이상 구매 시 1만 원 선불카드 증정권, 공항철도 30% 할인권, 인천국제공항 허브라운지 30% 할인권, 카페테리아&스낵바 20% 할인권, 워커힐 레스토랑 15% 할인권, 빌리프(belif) 화장품 무료 샘플 증정권, 웅진 플레이도시 워터파크 35% 할인권, S-로밍 해외 로밍폰 무료 렌탈권을 증정한다.

여름휴가도 알뜰하게 즐기자

NH농협은행은 여름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8월말까지 외환거래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So Cool 여름 환전, 송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선 기간 동안 농협은행을 통해 외화 환전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거래금액에 관계없이 통화에 따라 최대 80% 까지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 및 송금한 대학생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2명에게 ‘유럽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외환은행은 해외여행 시즌을 맞아 8월말까지 약 3개월간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선 기간 중 외환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고객들에게는 통화별 최고 70% 수준의 사이버 환전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총 2012명에게 55인치 LED TV (1명), 뉴아이패드 (11명), 포인트 1만점(20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환전고객이 외환은행에서 새로 출시한 2X카드 발급 시 더블할인 우대혜택, 쿠폰북, 00700 국제전화 무료이용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덤으로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