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기지개 켜는 분양시장 현장 최초 할인가 대비 20% 할인된다고?
기지개 켜는 분양시장 현장 최초 할인가 대비 20% 할인된다고?
  • 월간리치
  • 승인 2012.08.10 13:35
  • 호수 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짜 미분양 아파트들이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미분양 아파트들은 경기침체로 주인을 만나지 못했을 뿐 입지환경이나 미래가치 측면을 따져보면 매력적인 상품들이 많다. 또 최근 건설업체들이 이런 상품들을 팔기 위해 파격적인 가격할인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내 집 마련을 하는데 절호의 찬스가 되고 있다. 리치에선 자산가들이 주목하는 건설사들의 분양현장들의 장점들을 꼽아 본다.

알짜 미분양 단지가 재조명되고 있다. 최대 25%까지 분양가를 할인해주는 등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건설사도 적지 않다. 과거 미분양의 경우 가격, 입지 여건 등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으나 최근 주택시장의 전반적인 침체로 유망 단지도 미분양으로 전환되는 사례가 많아져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다.
건설업체들도 이 같은 분위기에 편승해 금융조건을 완화하거나 옵션 추가, 할인 분양 등을 내세워 적극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동탄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동양 파라곤 주상복합아파트다. 17:1로 성공 분양 신화를 만든 동탄 동양파라곤은 일부 미입주 해약세대를 현 상황에 맞게 분양가에서 21% 파격 할인된 가격에 공급한다.

파격적 가격 할인
동탄 동양파라곤은 기존 주상복합의 단점인 낮은 전용율을 보안해 82%라는 높은 전용면적을 공급한다. 지역난방으로 난방비를 절감하는 등 관리비도 아파트 수준으로 저렴하다.
시스템에어컨, 아일랜드식탁, 식기세척기, 빌트인, 정수기, 음식물 파쇄 건조기 등 풀옵션 시스템을 도입 최고급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백화점, 홈플러스, CGV영화관, 공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동탄신도시의 중심지로 미래가치가 높다.
동탄 메타폴리스는 시행사 보유분을 현 상황에 맞게 파격 할인분양 함으로써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다. 동탄신도시의 2배 규모인 동탄 2기 신도시가 2012년 7~8월 착공하며 향후 6∼7년 후 탄생할 동탄 2기신도시는 3㎡당 1150∼1200만 원선에 분양할 계획이므로 시세차액이 예상된다.
동탄신도시 메타폴리스 동탄 동양파라곤은 시대적 흐름에 맞는 특목고, 공영형자율학교, 국제고등학교 등 우수한 학교가 인접해 자녀의 교육에도 최고의 입지여건으로 알려져 있다.
지하철1호선(병점역)이 인접하며 경부고속도로 동탄I.C가 5분내 진입할 수 있고 또한 수도권급행전철 GTX확정으로 개통 시 강남진입이 18분에 이루어지며 인천, 경기도 등 수도권 일대가 1시간 생활권이 되며 동탄-양재간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하면 차량으로도 20분대 강남을 진입할 수 있으므로 교통이 매우 편리한 신도시로도 유명하다.
한화건설은 현재 경기 김포시 풍무동에서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1, 2블록)’을 분양 중이다. 총 1810가구 규모의 대규모 단지다. 단지 디자인은 세계적인 건축가인 바세니안 라고니(Bassenian Lagoni)가 담당했다.
계약금 5%에, 계약금 안심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계약금 안심보장제는 계약금을 납입한 계약자가 입주지정기간에 개인 사정이 있거나 분양 시장이 악화됐을 때 환불을 원하면 계약금을 전액 환불해주는 제도다.

훌륭한 입지 아파트를 싼 가격에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서울 마포구 신공덕동에 지은 ‘마포 펜트라우스’도 파격적인 가격에 분양 중이다. 주상복합 아파트인 ‘마포 펜트라우스’는 잔여 물량을 평균 16% 할인된 가격에 공급중이다. 이 아파트는 서울 도심에 위치해 교통이나 생활편의 등 편리한 입지가 자랑거리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부천시 약대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부천약대 아이파크’를 현재 분양 중이다. 총 1613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며 이중 416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59~182㎡로 구성될 계획이다.
지하철 7호선 연장 개통이 예정돼 있어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완화된 계약조건을 살펴보면   분양가를 9.8%에서 최대 23.3%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