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해외여행 시 유용한 신용카드
해외여행 시 유용한 신용카드
  • 월간리치
  • 승인 2012.09.11 16:14
  • 호수 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은 일반적으로 국내여행보다 경비가 많이 드는 만큼 치밀한 지출계획과 관리가 필요하다. 해외에서 현금 대신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도난·분실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지출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해외결제수수료를 아끼는 것도 재테크가 될 수 있다. 리치에선 해외여행 시 신용카드로 재테크할 수 있는 최상의 신용카드를 알아본다.

 해외여행 시 유용한 신용카드
“항공권·명품·면세점 多 깎아줘!”

해외여행은 일반적으로 국내여행보다 경비가 많이 드는 만큼 치밀한 지출계획과 관리가 필요하다. 해외에서 현금 대신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도난·분실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지출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해외결제수수료를 아끼는 것도 재테크가 될 수 있다. 리치에선 해외여행 시 신용카드로 재테크할 수 있는 최상의 신용카드를 알아본다.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오면서 가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카드업계에서는 해외여행 시 합리적인 소비를 하기 위한 신용카드가 따로 있다고 말한다.
그 중에서 카드 결제를 할 때마다 마일리지가 쌓여 항공권 구매에 도움이 되는 ‘항공마일리지 카드’가 인기다. 항공마일리지 카드는 누적된 마일리지로 국내외 항공권 구입과 공항 우대 서비스, 면세점 할인 등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카드다.
신용카드로 똑똑한 여행
대표적인 항공마일리지 카드는 외환 크로스마일카드, 삼성애니패스플래티늄카드, 씨티 프리미어마일카드, 현대카드 T3플래티넘 등이 있다.
만약 2000만 원을 해당 카드로 결제한 경우 대한항공기준 크로스마일카드는 2만4000마일(인천-방콕 등), 프리미어마일카드는 2만마일(인천-사이판 등), T3플래티넘은 1만3000마일(인천-홍콩 등) 정도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외환 크로스마일카드의 경우 1500원당 1.8 ‘크로스마일’이 적립되는데 이는 대한항공과 제휴 외국계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할 땐 1대1로, 아시아나항공으로 전환될 때는 1대1.2 비율로 적용된다.
삼성애니패스플래티늄카드는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치 등 국내 커피전문점 이용금액 중 1000원 당 아시아나항공 5마일을 적립해주는 카드로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항공마일리지 카드를 사용할 때는 유효기간을 확인해야 한다. 카드마다 해당 마일리지를 쓸 수 있는 유효기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씨티 프리미어카드의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에 유효기간이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한 후엔 해당 항공사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적용된다.
다른 해외여행용 카드로는 해외이용 시 적립이나 수수료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들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카드3의 경우 항공권구입이나 해외에서 결제할 때 포인트를 적립해 주며 연간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2%까지 적립할 수 있다.
롯데포인트플러스펜타카드도 전월 실적이 300만 원 이상이면 사용액의 최대 5%까지 적립해주는 해외용 카드로 인기가 많으며 신한카드의 하이포인트카드의 경우 비자, 마스터, JCB 뿐만 아니라 신한카드와 JCB가 제휴해 만든 URS라는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카드다.
롯데 트레블패스패스의 경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중 원하는 마일리지로 고를 수 있다. 신용카드 사용액을 트레블마일로 적립한 후 대한항공을 원할 경우 2000트래블 마일당 1000마일리지를 전환해주고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원할 경우 1700트래블마일당 1000마일리지를 전환해준다.
하나SK아멕스스카이패스카드의 경우 대중교통 사용금액 1500원당 5마일을 적립해준다.
커피전문점에서 사용 시에도 1500원당 3마일을 적립해준다. NH채움스카이패스 카드의 경우 제휴 영화관, 서점에서 1500원당 2마일을 적립해준다. 현대카드 K2플레티넘의 경우 대한항공 항공권 구매, 대한항공 기내면세점·제휴 호텔·면세점 이용 시 5마일을 적립해준다.

면세점갈 때도 “골라 쓰자”

면세점특화 카드도 빼놓을 수 없다. NH농협은행의 ‘TAKE 5’는 전 세계 음식점, 전 세계 스타벅스와 함께 전 세계 면세점에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인천공항 워커힐 레스토랑 무료식사, 해외 ATM 할인 등도 제공된다.
롯데카드와 일본 마루이그룹이 제휴한 ‘EPOS카드’는 롯데면세점에서 5~15%를 할인 받을 수 있고 롯데백화점에서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일본 마루이백화점에서는 롯데카드로 결제할 때 10% 할인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