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고객 패턴 맞춘 제휴카드 인기몰이 ‘알뜰+실속’ 제휴카드 납시오!
고객 패턴 맞춘 제휴카드 인기몰이 ‘알뜰+실속’ 제휴카드 납시오!
  • 월간리치
  • 승인 2013.01.10 08:00
  • 호수 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카드사들이 항공사, 골프업체, 대형마트 등 특정 업종의 고객을 잡기 위해 제휴카드 출시에 적극 나섰다. 고객의 생활패턴에 맞는 제휴카드를 통해 한 분야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등이 대표적이다. 리치에선 ‘꿩 먹고 알 먹는’ 각 카드사별 상품들을 찾아봤다.

현재 주목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것은 KB국민카드다. KB국민카드는 골프 대중화에 따라 골프전문 포털 사이트인 골프펀(㈜폴리디어)과 제휴를 맺고 주중 그린피 할인, 무료 부킹 서비스 등 골프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KB국민 골프펀카드’를 출시했다.‘KB국민 골프펀카드’의 주요 서비스로는 주중 그린피 할인 및 무료 부킹 서비스, GS칼텍스 주유 할인 서비스, 제주항공·놀이공원 할인 서비스 등을 꼽을 수 있다. 

카드 선택은 ‘취미 따라’

일례로 이 카드를 발급받고 골프펀(www.golffun.co.kr)
회원가입을 하면 골프펀 제휴 전국 15개 골프장에 대해 골프펀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이 카드로 현장 결제 시 주중 그린피를 팀 당(4인기준) 8~41%(대상 골프장 별로 상이) 할인해 준다. 게다가  골프펀 제휴 전국 170여 개 골프장에 대해 무료 부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 골프펀카드’의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GS칼텍스 주유소(LPG 제외)에서 주유 시 리터당 60원 할인 서비스가 주어진다. 할인은 1일 1회, 월 30만 원 이용금액까지 가능하다. 이 카드의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 50만 원 미만인 경우 제주항공 이용 시 5%할인(월 1만 원 한도),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50만 원 이상인 경우 10%할인 서비스(월 2만 원 한도)가 주어진다.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 3kg 추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홈플러스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최대 10% 할인은 물론 무이자할부, 훼밀리포인트 적립 등 홈플러스 특화서비스를 탑재한 ‘홈플러스 쇼핑의 행복 신한카드(이하 ‘쇼핑의 행복 카드’)’를 선보였다.
‘쇼핑의 행복 카드’는 전월 신판(일시불+할부) 이용액이 30만 원 이상이면 홈플러스 이용금액의 6%(월 1만 원까지), 50만 원 이상이면 8%(월 1만5000원까지), 80만 원 이상이면 10%(월 2만5000원까지)를 청구 할인해 준다. 할인 전 승인금액이 15만 원까지 월 2회 할인되며 카드를 사용 등록한 달과 다음달까지는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6% 할인을 적용한다.
또 홈플러스에서 상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정상품에 대해선 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홈플러스 훼밀리멤버십 기능도 함께 탑재해 홈플러스 이용금액의 0.5%를 훼밀리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홈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테마파크(롯데월드·에버랜드·서울랜드·캐리비안베이 등) ▲영화예매(맥스무비·인터파크·YES24) ▲대중교통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주유(S-OIL) ▲LG전자 ▲LG생활건강 등에서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서비스가 주어진다. 

쇼핑할 때도 똑똑하게

롯데카드는 항공사 진에어와 제휴해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진에어 롯데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진에어 롯데카드는 ▲진에어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 10% 할인(청구할인) ▲일본, 홍콩, 태국 등 해외 각지의 면세점, 레스토랑 할인 및 우대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커피빈 등 커피전문점 5% 청구 할인 ▲SK주유소 리터당 50원 적립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롯데 계열사 각종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항공편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의 패턴과 동선을 최대한 고려해 제휴 카드를 설계했다”면서 “진에어 항공권 할인 등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셜커머스도 신용카드사와 제휴를 했다. 쿠팡은 롯데카드와 제휴를 맺고 알뜰 쇼핑에 최적화된 ‘쿠팡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쿠팡에서 쇼핑할 때 15% 할인이 주어지며 롯데계열 백화점이나 패밀리레스토랑, 극장 등에서도 혜택이 있다. 국내 전용과 해외 겸용을 택할 수 있다.
전월 카드사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최대 4만 원까지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다른 온라인 쇼핑사이트 제휴카드의 평균 할인율 5~10%에 비해 할인 폭이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