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저금리시대에 하나은행이 추천하는 알뜰 재테크용 스테디셀러 상품 쏠쏠하게 자산 불리자!
저금리시대에 하나은행이 추천하는 알뜰 재테크용 스테디셀러 상품 쏠쏠하게 자산 불리자!
  • 월간리치
  • 승인 2013.08.07 17:38
  • 호수 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재테크 투자자들의 고민은 커지고 있다.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까닭이다. 이런 가운데 하나은행에서 3가지의 알뜰 재테크용 스테디셀러 상품을 추천,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쏠쏠하게 자산을 불릴 수 있는 상품인 것이 투자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과연 그 상품은 어떤 강점들을 갖추고 있을까.

하나은행이 추천하는 알뜰 재테크용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우선 ‘MMDA형 정기예금’을 꼽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정기예금임에도 불구하고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MMDA 계좌처럼 단 하루만 맡겨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게다가 정기예금 가입 후 단기자금이 필요할 수 있는 고객들에게 유동성과 편리함을 제공해주고 있어 인기가 높다. 

최고 연 2.0% 금리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가입 후 3개월까지는 중도해지 하더라도 MMDA 수준인 최고 연 2.00% 수준의 높은 금리를 적용해준다는 것이다. 
아울러 만기인 1년까지 예치시에는 최대 연 2.80%의 정기예금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어 장기 고객과 단기 고객 모두에게 합리적인 상품으로 꼽힌다.
이 상품의 가입기간은 1년이며 개인 고객이 300만 원 이상 예금이면 가입할 수 있다. 
여기에 거액 자금뿐만 아니라 소액 예금 고객도 가입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만기 해지 포함해 총 3회의 분할 인출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이 추천하는 또 다른 상품은 ‘하나 씨크릿 적금 & 카드’다. 
‘하나 씨크릿 적금’은 카드 포인트로 자동이체 되는 금액을 포함해 월 200만 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불입하는 개인고객 대상의 2~5년제 적립식 상품이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7월 19일 현재, 2년제 3.0%, 3년제 3.3%, 5년제 3.6%) 외에도 ▲2명 이상이 동시에 가입할 경우 0.1%를 우대하는 투게더금리 ▲ ‘나’를 위한 투자 시 0.1%를 우대하는 스타일금리(뷰티샵, 의류쇼핑, 피트니스문화센터 등록 등 확인 시) ▲10만 원이상 자동이체 또는 하나SK카드 유실적 및 하나은행 계좌로 결제 시 등 0.1% 우대하는 알뜰금리 등 최대 연 0.3%의 금리우대가 가능하다. 특히  최고금리는 5년제 기준 연 3.9%다.   
‘하나SK 씨크릿 카드’는 생활밀착형 3대 업종인 대형마트, 백화점, 학원에서 특별적립 5%, 그 외 모든 업종에서 0.5%의 기본적립 포인트를 적립해 다음달에 ‘하나 씨크릿 적금’으로 자동이체 해 주는 상품이다.
이 카드의 경우 3대 대형마트, 백화점, 학원 등 특별적립업종은 업종별 각 1만 원씩, 최대 월 3만 원까지 포인트가 적립되며 일반적립업종은 한도 제한 없이 사용금액의 0.5%가 적립된다. 특별적립은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기본적립 0.5%는 전월 사용실적 제한 없이 적용된다.
 특히 이 상품의 경우 카드포인트까지 매월 적금으로 자동 불입,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적금이 더 크게 불어나도록 만든 패키지 상품으로 높은 적립율과 금리 및 다양한 서비스로 소중한 나만의 자금을 불려나가도록 설계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마지막으로 추천상품은 ‘바보의 나눔’ 금융상품 시리즈다. 이 시리즈는 바보의 나눔 통장,  바보의 나눔 적금, 바보의 나눔 체크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가입좌수당 100원의 기부금을 하나은행에서 자체 출연하여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에 기부하게 되며 기부금은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에 사용된다. 

 스테디 셀러로 자리매김 

바보의 나눔 통장의 경우 입출금이 자유롭고 장기기증희망 등록자에게는 매월 제한없이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의 타행이체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영업시간외  이용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다.  또 바보의 나눔 적금은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가입금액은 월 1만 원부터 50만 원까지다. 적용이율은 3년제 기본이율 3.3%에 만기에 해지금액을 ‘바보의 나눔’ 재단으로 전액이체 선택시 우대이율 연 0.5%(일부이체 선택시 연 0.3%), 장기기증희망 등록자 우대이율(0.5%) 등 적용할 경우 최대 연 4.3%까지 받을 수 있다.
바보의 나눔 체크카드는 사용금액 2만 원당 2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하며 주유·영화·제과 업종에 대해서는 추가 캐시백이 제공된다. 이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매월 10회의 전자금융 등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바보의나눔 상품을 통해 조성된 금액을 ‘바보의 나눔’에 기부하여 다문화가정을 돕는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며 “앞으로 ‘바보의 나눔’재단과 협력해 다양한 다문화가정 지원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 이라고 강조했다.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