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크리스마스·송년회 등 지출 많은 연말 신용카드 제휴 혜택 “고맙다”
크리스마스·송년회 등 지출 많은 연말 신용카드 제휴 혜택 “고맙다”
  • 월간리치
  • 승인 2013.12.10 08:16
  • 호수 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은 각종 선물 마련에 주머니 사정이 녹록치 않은 달이다.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각종 송년회에 참석하고 가족과 함께 연말을 맞이하다보면 달갑지 않은 지출이 불가피하다. 이럴때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 수 있다. 할인은 기본, 캐쉬백을 비롯해 각종 할인혜택을 통해 카드 이용만으로 지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카드는 최근 블랙스미스와 제휴를 맺고 할인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를 이용할 경우 카드 포인트를 활용해 외식비 할인혜택이 골자다. 블랙스미스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CGV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 와 ‘매주 목요일 삼성카드 50% 포인트 사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스미스가 패밀리레스토랑인 만큼 가족과 함께 송년회를 이용할 경우 상당금액 절약이 가능할 전망이다.
하이브리드 카드 시대 우리카드는 '우리듀엣플래티늄카드' 이용객에게 통신비를 4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음식점과 편의점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추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듀엣플래티늄카드는 우리카드가 분사와 함께 내놓은 대표 상품이다. 결제계좌에 잔액이 있으면 체크카드 결제가 이뤄지고 계좌잔액이 부족할 경우 기본형으로 매달 30만원 범위 내에서 신용카드처럼 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성격의 카드다.
신한카드는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구매를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알뜰살뜰 가전쇼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의 다양한 구매 패턴을 반영해 가전전문점과 양판점뿐만 아니라 대형할인점, 온라인 홈쇼핑, 오픈마켓 등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가전전문점 채널은 LG 베스트샵에서 구매하면 가장 큰 혜택을 받는다. 신한 베스트샵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2만5000원까지 기본 할인이 적용된다. 25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캐시백(5만원)도 추가 적립된다. 양판점 중에는 하이마트에서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 하이세이브(선포인트)를 활용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가지 캐시백을 받는다. 200만원 이상 이용고객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5만 포인트를 준다.
이마트에서 행사 모델을 구입하면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에선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최근 '멀티 멤버십-현대카드 M 에디션2'와 'SK에너지-현대카드 X'를 선보였다. 멀티 멤버십-현대카드 M 에디션 2를 발급받은 고객은 월 50만~100만원 이용 시 가맹점에 따라 0.5~2.0%의 M포인트가 적립되고, 월 100만원 이상 사용고객은 기존 적립율보다 1.5배 많은 M포인트가 적립된다. 단 이용금액이 월 50만원 미만이면 M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현대ㆍ기아차 신차 구매나 GS칼텍스 주유, 고속도로 하이패스 이용 시 별도의 우대 M포인트 적립률이 적용된다.
SK에너지-현대카드 X도 이용 실적에 따라 SK주유소에서 주유 시 리터당 최대 8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 50만원~100만원인 경우에는 리터당 50원, 전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리터당 80원의 할인 혜택이 있다. 연회비는 두 카드 모두 국내 전용 1만5000원, 국내외 겸용 2만원이다.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비씨카드는 지난 출시된 '오!포인트(Oh! point)'의 회원이 233일만에 300만명을 넘었다. 다양한 혜택이 소비자에게 높게 평가됐가는 분석이다.
오!포인트는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신개념 포인트다. 대부분의 카드사 포인트가 사용 시 할인 또는 적립 중 한 가지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과 다르다.
특히 오!포인트는 카드만 보여줘도 포인트 차감 없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쇼&디스카운트(Show&Discount)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오!포인트는 연말까지 kt 지니(genie) 음악 나누기 100회 이용권 증정, 전국 GS25 매장 15% 할인 혜택, 모바일 상품권 제공 등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SK카드는 국내 주요 온라인종합쇼핑몰인 롯데닷컴과 제휴를 맺고 ‘하나SK 롯데닷컴 Smart Plus(스마트 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 모바일 서비스와 연계해 보다 높은 혜택을 제공하도록 개발됐다. 롯데닷컴 이용고객에게 10~15% 할인(월 2만 5000원 한도)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SK 겟모어(get more)’ 앱을 이용하면 5만원 이상 결제시 ‘10% 포인트 적립 쿠폰(월 1회)’도 받을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카드사의 할인혜택과 외식, 쇼핑, 영화, 여행 시장을 선도하는 4개 회사의 제휴혜택을 제공하는 ‘씨티 멀티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할인혜택에 베이커리/외식의 SPC 그룹 해피포인트, 쇼핑의 홈플러스, 영화의 메가박스, 그리고 여행의 AJ렌터카 등 인기 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추가 할인 및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한 장의 카드에 홈플러스와 해피포인트 멤버쉽이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