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카드 혜택 축소에도 VIP카드 인기 “특별함은 보너스”
카드 혜택 축소에도 VIP카드 인기 “특별함은 보너스”
  • 월간리치
  • 승인 2014.01.15 13:35
  • 호수 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업계서는 VVIP카드 사용객에 대한 고객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일반 카드 사용자와 달리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업체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내세우며 고액자산가를 유혹하고 있다.

고액자산가라면 VIP카드를 만드는 게 좋을 듯 하다. 카드사들로부터 상당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카드사들이 초우량고객(VVIP)을 위한 부자마케팅을 통해 지출한 금액은 대략 200억원 가량. 카드사들은 VIP카드로 벌어들인 돈보다 많은 비용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VVIP카드는 연회비가 100만~200만원 정도로 일반 카드에 비해 비싸지만, 연회비의 몇 배에 달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카드의 ?라움(RAUME) O’도 국내 최상위 고객들만이 초청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또 ?삼성카드 더 오(THE 0)’는 포인트, 스카이패스, 아시아나 마일리지 등 리워드 종류별로 선택이 가능하다. 이 상품 역시 소득, 직장, 직위 등 조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발급된다.
비씨카드는 다이아몬드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연회비는 30만원 선. 매년 동반 1인에게 해외(아시아) 또는 국내선 동반자 무료항공권을 제공하는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호텔 무료숙박, 국내 특급호텔 무료 숙박권, 제주 렌터가 지원, 골프 주중 무료 부킹 등 다양한 서비스도 갖췄다. 이밖에 가족카드의 경우 종합검진서비스와 내 얼굴 안심보험무료가입도 이뤄진다.
현대카드에는 ?더 블랙(the Black)’이 있다. 0.05%를 위한 VVIP 카드다. 연회비는 200만원에 최고 한도 1억원으로 국내 최고 수준이다.
블랙카드는 회원이 가입을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하는 기존 방식 대신 현대카드가 정한 철저한 자격기준에 의해 선정한 예비 고객을 초청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블랙카드 초청장을 받고 가입 의사를 밝혔다 하더라도 100% 가입이 보장되지 않는다. 현대카드 대표이사, 리스크본부장, 마케팅본부장, 크레딧관리실장 등 8명으로 구성된 ?더 블랙 커미티’에서 만장일치로 최종 가입 승인을 받아야만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가입절차가 까다롭고 연회비 수준이 높은 만큼 프리미엄급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표적인 것이 항공 서비스다. 카드 발급 대상이 주로 기업 임원이나 CEO로 해외 출장이 잦은 만큼 가장 유용한 서비스다. 블랙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할 때 제공되는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좌석 등급 업그레이드와 항공권 할인이다.
대표서비스 중 또 하나는 매년 제공되는 ?기프트 바우처’다. 호텔 및 명품 브랜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기기 교환권, 최고급 뷰티숍 우대권 등으로 구성돼 매년 제공된다.
우리카드는 인피니트카드 발급을 통해 VIP를 관리하고 있다. 초우량 고객을 위한 최상위 프리미엄급 카드 ‘인피니트’를 내세우고 있다. 연회비 100만원으로 은행 최상위 PB 고객, 기업체 임원, 전문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회원을 엄선해 선발된다.
엄선해 선발되는 만큼 혜택은 다양하다. 가입 기념으로 70만원 상당의 몽블랑 만년필 등을 증정한다. 1년에 한번 아시아지역 무료 왕복 항공권과 현지 호텔 숙박권 등이 주어지고, 공항라운지 이용, 해외항공권 10% 할인, 패키지여행 상품 10% 할인, 해외여행 비서지원서비스, 긴급의료지원 등도 받을 수 있다. 또 국내 정규홀 그린피 6만원 연 6회 지원 서비스, 주중 그린피 면제 및 특급호텔 1박 무료 서비스, 해외 최고급 골프 코스 무료 서비스, 골프 홀인원 축하금 100만원 등 다채로운 서비스가 제공된다.
KB국민카드는 최상위 고객(VVIP)에게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와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급 신용카드인 ?KB국민 테제(TEZE) 카드’를 2007년 8월 출시했다. 연회비는 100만원이다. KB국민 태제카드는 VVIP 고객들이 선호하는 골프, 여행, 항공 서비스를 중심으로 금융, 건강, 문화ㆍ여가ㆍ보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VVIP 고객들의 생활 패턴과 라이프 사이클을 반영한 전방위적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결제금액 1500원당 최고 2마일의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마일리지는 고객의 선호에 따라 대한항공 마일리지 또는 토털마일 중 선택해 적립받을 수 있으며, 월 결제금액이 500만원 이하일 경우 1500원당 1마일, 월 결제금액이 500만원을 초과할 경우 1500원당 2마일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적립된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대한항공 무료 항공권 등으로 이용할 수 있고, 토털마일은 회원 본인 및 동반자 1인의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 항공 국내선 항공권 구매, 지정신청처를 통한 해외 항공권 구매, 하나투어 해외 골프ㆍ관광 상품 및 해외 4성급 이상 호텔 숙박권 구매, 국내 골프장 그린피 카드이용금액 차감 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적립된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도 토털마일로 전환해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가 실용성을 더한 VIP카드 ?더 베스트 F’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상품은 호텔, 커피, 골프 등의 업종을 골라 실속 서비스를 함께 구성해 품격과 실용성을 겸비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것이 특징. 대표 혜택은 바우처다. 15만원 상당의 신세계,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상품권이나 17만원 상당의 패밀리레스토랑 통합 상품권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첫해는 연회비 납부와 20만원 이상 사용 후, 두 번째 해부터는 해당 카드의 전년도 신용판매(일시불+할부) 이용실적이 300만원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