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에너지·선진국 등 유망상품 잡아라...에너지·선진국이 유망, 환율걱정은 단기상품에
에너지·선진국 등 유망상품 잡아라...에너지·선진국이 유망, 환율걱정은 단기상품에
  • 월간리치
  • 승인 2014.02.09 20:25
  • 호수 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롱쇼트 펀드로 정기예금을 앞지르는 중수익을 꾸준히 먹을 것이냐 경기회복이 예상되는 선진국 자산이나 영원히 존귀한 대접을 받을 에너지 등에 투자해서 수익률을 끌어올릴 것이냐. 입맛 또는 성향따라 골라 탈 수 있는 상품이 무궁무진 쏟아져 나오고 있다. 게다가 그 어떤 예측기관도 속 시원하게 방향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환율 걱정은 달러를 단기 예치하는 상품에 묻어 놓고 관망하는 지혜로 넘어가는 것은 어떨까.

삼성자산운용
'글로벌 클린에너지 목표전환 펀드'

친환경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다가 누적 수익률 8%를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펀드가 또 나왔다.
삼성자산운용은 최근 태양광, 풍력 등 클린에너지와 관련된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삼성 글로벌 클린에너지 목표전환 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주식에 투자해 누적수익률이 8%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확보하는 상품이다. 모집기간은 1월 20일부터 28일까지며 삼성증권, 대우증권, 외환은행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펀드의 주요 투자대상인 친환경 에너지 산업은 대표적인 미래산업이다.
에너지 수요증가와 환경오염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각국 정부와 기업이 투자를 늘리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은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한 환경 재앙을 막기 위해 본격적으로 클린에너지 관련 산업 지원을 시작했다. 또 클린에너지 발전 목표량을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보조금 지급, 세제 지원 등 정책을 쏟아내고 있다. 독일정부는 2022까지 모든 원전을 폐쇄키로 하고 대체에너지 산업 육성에 나섰고 미국 등도 클린에너지 발전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클린에너지 산업의 가장 큰 약점이였던 높은 생산 단가가 현재는 상당히 낮아져 경제성이 높아진데다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클린에너지 산업에 대한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향후 전망이 밝다는 이유가 이 상품이 추천된 사연이다.
목표전환형 펀드는 일정한 수익을 내면 채권형으로 전환돼 안정적으로 운용되는 펀드로 이익실현 시점을 고민하는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삼성운용은 설명했다.


하나대투증권
 '하나 선진1등주 랩' 출시

1등 기업만 골라 우월적 지위를 유지하는 한 장기투자를 이어감으로써 복리효과까지 누리는 상품도 있다.
하나대투증권(대표 임창섭)은 전 세계 선진국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1등 기업들에 투자하여 장기 고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선진1등주 랩’을 최근 출시했다. ‘하나 선진1등주 랩’은 세계 소비시장에서 혁신을 통해 강한 경쟁력을 확보하였거나, 이를 확대해 갈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투자하여 장기 고수익을 추구하는 상품.
이 상품 투자대상인 글로벌 1등 기업은 주로 미국과 유럽의 선진기업들로 이뤄져 있어 선진국 중심의 경기회복 시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며, 선진국뿐 아니라 이머징국가들 역시 도시화로 인해 소비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글로벌 1등 기업들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나 선진1등주 랩’ 운용전략은 글로벌 소비시장에서 우월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경쟁력으로 꾸준하게 성장하는 세계적인 1등 기업들의 주식을 매수하여 투자회사들의 독점적 지위가 잘 유지되는지 모니터링 하면서, 장기투자로 복리효과를 추구하는 전략이다.
투자기업의 경쟁력이 약화되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투자를 회수하여, 철저하게 경쟁력있는 기업들로만 포트폴리오를 꾸려갈 예정이다. 하나대투증권 투자전문가의 운용노하우, 철저한 리스크관리와 풍부한 해외투자경험을 가진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포트폴리오자문이 만나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특히 여느 해외펀드와는 달리 직접투자에 따라 수익이 양도소득세로 분류 과세되어 금융소득종합과세에 해당되어 절세를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절세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장기 투자로 자녀나 배우자 명의로 서비스에 가입하고, 사전증여신고를 희망하는 고객에겐 무료증여신고서비스도 대행해 준다. 동 상품의 최저가입금액은 1억원, 가입기간은 5년 이상이며, 랩수수료는 연 2.6%로 분기별로 나눠 후취한다.


한화 USD RP 상품으로
여유자금 단기 투자 유혹

한화투자증권(www.koreastock.co.kr)은 전망하기 너무 어려운 환율 이슈의 무거움을 회피하면서도 달러 여유 자금을 단기로 투자할 수 있는 미국달러 환매조건부채권(USD RP) 상품을 출시했다.
USD RP 상품은 일정 금액을 채권에 투자하여 확정이율을 제공하는 기존 국내 RP 상품과 유사한 구조로 미국 달러로 거래가 가능하며, 국내 신용등급 기준 AA- 이상 우량 채권을 담보로 제공하여 안정성을 높인 상품이다.
상품유형은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안전자유형과 최소 2일 이상 최대 1년까지 투자기간약정이 가능한 안전계약형 2가지이며, 투자수익률은 미국달러화 기준 연 0.4~1.0% 이다.
이는 은행권 외화예금 수익률보다 높은 수준이며,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과 법인 고객들의 경우 USD RP 상품을 통해 높은 금리로 단기 달러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 USD RP 상품은 한화투자증권 전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1000달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