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프리미엄 이벤트 달러페이카드로 ‘봄봄’
프리미엄 이벤트 달러페이카드로 ‘봄봄’
  • 월간리치
  • 승인 2014.03.10 19:09
  • 호수 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카드사 고객정보가 대량으로 빠져나가는 사고에다 2월에는 여러 카드사가 불완전판매 관련 제재를 받으면서 신상품 출시는커녕 기존 상품 리뉴얼도 접하기 힘든 곳이 카드업계다. 하지만 그래도 졸업입학 이벤트나 봄맞이 프리미엄 서비스와 해외여행객 사은 이벤트를 펴는 곳이 있고 강달러 국면에 실속 있는 해외 카드 사용에 힘을 보태는 ‘달러페이카드’를 발굴해보니 그래도 봄이 다가왔다는 걸 느낄 수 있는 3월이다.

가장 일찍 화끈한 시즌서비스 ‘씨티’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은 2월 중순부터 졸업과 입학 시즌 궁극에는 새 봄 맞이 프리미엄 서비스공세를 폈다.
‘씨티카드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내 전 레스토랑에서 상시 10% 현장 할인과 더불어 추가 할인 또는 무료 메뉴를 받을 수 있는 특별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본 쿠폰은 씨티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씨티은행 홈페이지 내 씨티카드 이벤트/공지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인 망고식스 신사점 및 가로수길점에선 커피음료 메뉴를 20% 할인가에 받아 볼 수 있다. 단, 씨티은행 홈페이지 내의 씨티카드 이벤트 페이지를 주문 전 제시해야 한다.
‘씨티카드 트래블 서비스’는 오는 4월 28일까지 하와이 왕복 항공권 1인 예약 시 동반자에게 무료로 항공권을 제공하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사전 예약자 혜택으로 제주도 성수기 시즌인 5, 6월 최고급 호텔을 특가에 제공한다.
한편 '씨티카드 골프 서비스'로는 골프존과 제휴를 통해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된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3월 한 달 간 5만원 이상 결제한 씨티카드(씨티BC, 기업, 체크사용분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8만원 상당의 골프존 아카데미 1개월 이용권 및 골프존 모바일 1만원 이용권 등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해당 이벤트 참가자 중에서 오는 4월 30일까지 골프클럽 신규 가입자들 중 추첨을 통해 그린피 지원 및 골프존 모바일 1만원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월 19일~20일 양일간 제주도 명품 골프장인 블랙스톤과 핀크스에서 총 45홀 골프투어 특별할인가에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씨티은행 홈페이지 내의 씨티카드 이벤트/공지(www.citibank.co.kr)를 참고하면 된다.


면세점 카드결제하면 선불카드로 캐시백

롯데면세점이 펴고 있는 봄맞이 해외여행 이벤트에 카드 사용자들의 귀를 솔깃 잡아 끄는 알찬 이벤트도 있다. 면세점 쇼핑 결제가 많으면 선불카드로 돌려받는 혜택이다. 오는 4월17일까지 이 면세점 김포공항점에서 미화 2000달러 이상 구매시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8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본점·잠실점·코엑스점·인천공항점 등에서도 각각 구매금액 300달러·500달러·1000달러·2000달러 기준으로 1만원부터 21만원까지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에서 2000달러 상당의 물품을 구입하면 면세점 전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12만원, 공항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그리고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공항에서 사용 가능한 8만원권 선불카드를 되돌려 받게 된다.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웨딩 선불카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금액별로 최대 29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청첩장과 여권 등을 소지하고 롯데면세점을 방문하는 신혼부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달러 결제로 환전부담 덜어 줄 카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편인 ‘외환 DollarPay(달러페이) 카드’를 들고 국제선에 올라 보는 것은 어떨까. 이 카는 해외카드사용금액 결제 시 미화에서 원화로 환산하는 절차 없이 미화로 바로 결제 함으로써 해외카드사용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미화결제서비스를 특허 출원 중에 있다.
기존 일반카드는 해외에서 쓰면 VISA나 마스터카드 등 국제브랜드사에 현지통화를 미화로 환산한 매출전표를 접수시키면 국내 은행 또는 카드사가 이 미화환산 매출금액을 원화로 다시 환산해 청구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느라 수수료가 당연히 많이 든다.
하지만 DollarPay(달러페이)카드는 해외 사용액이 국제브랜드사를 통해 현지통화를 미화로 환산해 매출전표를 접수하는 과정까지는 같지만 이것이 곧바로 외환은행 미화환산 매출전표로 넘어오고 고객은 원화가 아닌 미화로 결제하는 방식을 택했다.
미화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외환은행 영업점에서 현금환전이 아닌 미화결제계좌로 바로 입금하는 환전(전신환매도율 적용)을 통해 현금환전 대비 약 45% 저렴한 수수료로 미화환전 및 미화결제가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은행 관계자는 또 카드사용시점과 카드대금결제시점 간의 환율 변동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어느 나라를 가시더라도 현금 환전 필요 없이 미화 통장의 미화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쓰고 남은 미화를 미화통장에 예금해 뒀다가 나중에 쓰는 편리함을 누릴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