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체크카드 맹위 속 마케팅 입춘 악재 딛고 봄맞이 다양혜택 시동
체크카드 맹위 속 마케팅 입춘 악재 딛고 봄맞이 다양혜택 시동
  • 월간리치
  • 승인 2014.04.09 08:54
  • 호수 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정보 유출 사태를 맞았던 카드사 CEO가 새로 취임하고 새 출발에 나선 가운데 사회공헌 보폭을 늘리는 카드사가 나오는가 하면 봄맞이 할인 혜택 또는 부가서비스 혜택을 걸고 마케팅 활동을 재개하기 시작했다. 절기보다 한 박자 늦은 감이 있지만 4, 5월 봄과 함께 연휴에다 가정의 달로 넘어가면 미뤄졌던 신상품 출시를 통한 진정한 봄이 올 수 있을 전망이다.

계절 맞이 계기성 이벤트에 앞서 카드 재테크와 관련해서는 체크카드 비중 확대가 이슈로 떠올랐다.
여신금융업계 집계결과 당국의 체크카드 활성화 정책과 소비패턴 변화가 맞물리며 체크카드 사용 비중이 지난 1월 기준으로 20%에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승인 금액 증가율이 신용카드를 앞질렀고 지난해 말 기준 체크카드가 1억 701만장으로 신용카드 발급장수 1억 202만장을 뛰어넘기도 했다.
이 바람을 타고 하나SK카드가 3월부터 특정 기간 사용액이 일정 규모를 넘으면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에 들어갔고 외환카드는 아예 ‘유스호스텔-국제신분증 신용/체크카드’를 내놓았다.


국제유스호스텔 회원증 통합 체크카드

외환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유스호스텔 회원증과 국제신분증 기능을 하나의 카드에 갖춘 유스호스텔-국제신분증 신용/체크카드를 3월 중순 출시했다.
이 은행의 신용/체크카드 발급기준에 해당하는 대학생 및 교직원이며, 먼저 ISIC국제학생증, ITIC국제교사증의 홈페이지(www.isic.co.kr, www.itic.co.kr) 또는 모바일에 접속하여 본인의 사진, 학교, 생년월일 등을 등록한 후에 가까운 외환은행 영업점이나 외환카드 홈페이지(www.yescard.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분에 따라 대학생을 위한 ‘외환 윙고 체크카드’와 교직원을 위한 ‘외환 2X 시그마 신용카드’등 두 가지이며 이들 카드에 각각 유스호스텔 회원증 기능과 국제신분증 기능이 더해져 출시됐다
유스호스텔 회원증이 있으면 전세계 90여 회원국의 4천여개 회원시설을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여 알뜰한 해외여행이 가능하다.
또한 대학생은 ISIC국제학생증을, 교직원은 ITIC국제교사증을 발급받으면 해외에서 신분증명도 되고 항공권 할인을 비롯한 각종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BC글로벌카드 해외 결제 할인 공세

BC카드는 오는 6월 30일까지 하와이·괌·사이판 등 섬 여행자와 미국 렌터카 이용자가 BC글로벌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준다.
우선지 하와이·괌·사이판에서 BC글로벌카드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이 가운데 하와이안항공에서 BC글로벌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중 오는 6월 15일까지 하와이에서 BC글로벌카드로 한 번 더 결제한 고객은 1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미국내 알라모렌터카를 이용하면서 BC글로벌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도 렌터카 이용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BC카드는 세 가지 할인 행사는 중복 적용 가능해 결제금액의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BC카드 관계자는 “하와이를 여행하는 BC글로벌카드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제휴처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진행 중에 있다”면서 “앞으로 하와이뿐 아니라 한국인들이 자주 여행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카드, 봄맞이 차량점검 이벤트

삼성카드(대표이사 원기찬)는 봄을 맞아 차량을 이용한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4월 30일까지 봄맞이 차량점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삼성카드를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이벤트 쿠폰을 다운로드 받고 전국 스피드메이트 사업장에 제시하면 할인 및 무료 점검 혜택이 제공된다.
차량 점검시 엔진오일 1만 5000원 할인 및 에어컨/히터 항균필터 교환 1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워셔액 보충, 타이어 공기압 확인 등 22가지 차량 안전점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 삼성카드로 스피드메이트에서 건별 10만 원 이상 결제시 선착순 2000명에게 와이퍼 교환 모바일 쿠폰을 발송해준다. (베라쿠르즈, 체어맨H 등 일부 차종 제외) 삼성카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 나들이 철을 맞아 고객 분들의 안전한 봄나들이를 위하여 차량점검 이벤트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 속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