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KB금융 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 지원
KB금융 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 지원
  • 월간리치
  • 승인 2014.06.09 16:35
  • 호수 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 장애대학생 지원 노트북 센스리더 등 학습보조기구 전달

KB금융  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 지원
노트북 센스리더 등 학습보조기구 전달
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이 5월 16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2014년 새내기 대학생 학습보조기구 전달식을 마련했다.
이건호 은행장, 변승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를 비롯하여 장애학생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 국민은행은 올해 새로 입학한 장애 대학생에게 노트북과 태블릿 PC를 비롯하여 센스리더(화면낭독 프로그램), 무선키보드, 트랙볼 마우스 (지체·뇌변장애인 사용) 등의 최신 학습보조기구를 제공하였다.
장애대학생의 경우 정보검색 및 리포트 작성 등을 위해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필수적이지만 학교의 컴퓨터실 출입조차 쉽지 않아 휴대하면서 이동성이 뛰어난 노트북 이나 태블릿PC가 유용하다는 점에 착안했다.
국민은행은 일찌기 장애대학생 학습효율성 향상과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만들어 주고자 2009년부터 올해까지 6년간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692명에게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하였다.
이날 노트북을 전해 받은 한 새내기 대학생은 “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노트북을 갖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저의 꿈인 점역사를 위해 열심히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소년 지원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와의 조화로운 은행을 지향하고자 장애대학생 학습보조기구 지원 외에도 장애가정 청소년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KB두드림스타’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스토리가 있는 사회공헌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