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생활밀착 카드 한 장이면 딱 노후 준비 ‘탄탄’ 파트너
생활밀착 카드 한 장이면 딱 노후 준비 ‘탄탄’ 파트너
  • 월간리치
  • 승인 2014.11.10 15:01
  • 호수 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 데이터' 활용 없이 미래 비즈니스를 생각하지 말라는 말이 격언이 돼 버린 시대. 앞서 시작된 금융혁신 노력이 빅 데이터를 만나니 주머니 속 신용(체크)카드 한 장이면 일상의 모든 소비생활과 개인 취향에 따른 혜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생활밀착형 카드 하나면 노후 준비 또한 거뜬하다는데 리치에서 눈에 띄는 포인트를 살펴본다.

개인 신용은 기본이요, 명함 크기만 한 플라스틱에 소비자 취향이나 선호도는 물론 생활패턴이 그대로 녹아 들어가는 시대다.
카드사들은 빅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이 즐겨 찾는 소비패턴을 예측하고 고객 각자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요즘은 아이와 가족을 챙길 수 있는 여성용 카드나 골프 등 남성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망라한 중장년층 겨냥 카드가 각광을 받으며 새 물결을 일으킨다. 

 
여심공략 ‘삼성카드 5 V2’발군

삼성카드는 아이와 가족을 중시하는 여성 고객들이 일상에서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존 ‘삼성카드 5’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삼성카드 5 V2’를 ’를 최근 내놨다.
‘삼성카드 5 V2’는 쇼핑 및 교육 업종에 특화된 카드다.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업종, 병원 및 해외사용 금액의 1% 적립혜택과 학원, 서점, 학습지, 문화센터 업종에서 5% 결제일 할인(3만원 한도 내)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여성들이 자주 이용하는 커피, 영화 할인 등의 특화 서비스를 강화해 실속 있는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전국 6만여 보너스클럽(포인트 사용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자녀의 간식 구매 등으로 자주 이용하는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를 이용할 때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CGV 온라인 예매시 3000원 결제 할인 △놀이공원 및 워터파크 최대 50% 할인 혜택 △키자니아 등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이용금액 결제 할인 △S-oil L당 40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신한카드 시니어 전용 ‘미래설계카드’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한카드의 ‘미래설계카드’도 눈길을 끈다.
미래설계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존의 실버 세대와는 다른 경제력을 보유하고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시니어 세대를 겨냥한 상품이다.
미래설계카드는 병원(치과·한의원 포함), 약국, 동물병원, 할인점(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이용금액의 5%를 할인해주고(월 최대 1만원), 대중교통 이용금액도 5% 할인해준다.(월 최대 5000원)
또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은퇴 비즈니스 브랜드인 ‘신한미래설계’와도 연계해 신한은행의 ‘미래설계통장’을 이 카드의 결제계좌로 지정해두면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0.3%를 포인트 적립해준다.
신한생명의 스마트 인터넷보험 보장성 상품 보험료도 5% 할인해준다.
이와 함께 예다함 상조상품(제주 예다함 상품 제외)을 가입하고 미래설계카드로 납입하면 초기 12회 납부기간 동안 월 1만원을 할인해 주고, 마지막 5회 납입분을 면제해준다.


남성 특화서비스 망라 ‘골든 웨이브카드’

골프, 자동차, 호텔 업종에 특화 서비스를 망라한 롯데카드의 ‘골든 웨이브카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든 웨이브카드는 롯데, 메리어트 등 국내 특급호텔 카페 라운지에서 무료로 음료와 커피를 마실 수 있다.
또 워커힐골프센터, 남서울컨트리클럽 등 국내 유명 골프 연습장 타석 무료 서비스와 프리미엄 스크린 골프 라운딩(9홀) 무료 혜택도 매년 각각 10회씩 누릴 수 있다.
국내 주요 도시 10여개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택시비 10% 청구 할인, 국내 렌터카 1일 결제 때 1일 무료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연간 실적이 200만원 이상일 경우 매년 20만원 상당의 스페셜 기프트도 제공한다.
스페셜 기프트만으로 20만원의 연회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다.
롯데카드가 프라자 등 국내 5개 주요 특급호텔과 구성한 별도의 특화 서비스인 특급호텔 멤버십, 롯데 상품권 카드, 스파·명품 바우처, 외식 상품권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 5% 할인 e-쿠폰,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 롯데카드 기본 서비스와 국내 특급호텔 객실 할인, 인천공항 발레파킹, 주요 면세점 할인 등의 마스터카드 다이아몬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