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노후설계 리딩뱅크③ 신한은행 노후설계 리딩뱅크③ 신한은행
노후설계 리딩뱅크③ 신한은행 노후설계 리딩뱅크③ 신한은행
  • 월간리치
  • 승인 2015.01.12 10:53
  • 호수 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신한은행 출범 기념일인 지난 4월 1일 ‘행복한 美來를 위한 은퇴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공식 은퇴브랜드인 ‘신한미래설계’ 선포식을 펼친 신한은행이 금융권 은퇴시장에 파란을 일으켰다. 리치에서 70개 거점점포에 전문센터를 열고 고객 은퇴설계 지원에 나선 이 은행의 강점을 살펴 자세히 되짚어본다.

 은퇴브랜드 경쟁 개막과 주도

은행권 은퇴관련 상품과 서비스 제공은 방카슈랑스와 펀드 판매와 일부 국지적 예적금 상품을 내놓는 수준에서 공식 브랜드가 선포되고 전문 센터에 역량 출중한 인력을 배치한 품격 있는 서비스 제공은 2014년이 원년이라 일컬을 만하다.
그리고 이같은 은행권 은퇴사업모델을 통한 경쟁은 신한은행 전문 브랜드 ‘신한미래설계’가 등장함으로써 본격화했다.
신한은행은 상반기에 은퇴상담 및 영업을 전담할 70개 지역거점 미래설계센터를 설치하고 은퇴전용통장, 미래설계카드, 은퇴 추천상품, 미래설계브리프, 부부 은퇴교실 등 은퇴사업플랫폼을 대대적으로 구축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지난 10월 말 신개념 은퇴설계시스템인 ‘S-미래설계’를 출시하는 등 은퇴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행보를 잇고 있다.


고객 니즈에 초점 ‘S-미래설계’

‘S-미래설계’는 재무계산 중심에 머물고 있는 증권사나 보험사 은퇴설계시스템에서 벗어나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구현하려 애쓴 시스템이다.
은퇴생활비가 얼마나 들까하는 것 뿐 아니라 내가 보유한 금융상품만으로 대비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 해소는 물론 은퇴설계를 위해 선택 가능한 대안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선택할 만한 은퇴 상품과 절세 방법을 곧바로 추천 받을 수 있다. 이들 대안을 선택하면 나의 은퇴 후 생활이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 앞으로 어떻게 재무관리해야 하는지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한다.


은퇴설계 전문상담 신바람

앞서 ‘신한미래설계’ 브랜드 돌풍은 설계상담을 전담채널인 지역거점 미래설계센터가 핵을 이룬다.
현재 70개 주요 영업점에 문을 연 미래설계센터에는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여 은퇴와 관련한 전문적 상담 및 설계가 가능하며, 상속 증여 등의 심층상담까지도 연계하여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들 센터마다 배치된 전담인력 ‘미래설계컨설턴트’들은 기본적으로 재무설계 관련 자격을 보유한 가운데 전문 역량강화를 위한 별도의 집중 교육연수를 거친 준걸들이다. 그리고 거점센터에서는 은퇴설계 받은 내용과 보유한 은퇴자산의 종합현황표로 구성된 ‘미래설계브리프’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은퇴준비가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은퇴자산을 별도로 구분해 놓지 않고 사용하여 나중에 은퇴생활비로 사용할 자산이 별로 남지 않는다는 것이다. 신한은행은 ‘미래설계브리프’를 통해 나의 은퇴준비가 어느 정도 되어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고, 은퇴자산이 어느 정도 분리되어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다.


최적의 상품군 갖춰 완벽대응 지원

은퇴생활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은퇴생활비 관리 전용통장인 ‘미래설계통장’을 출시(4월 1일)해 지난 12월70만좌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다 유용한 서비스와 혜택을 집대성한 미래설계카드가 있으며 은퇴상품으로 연금관련상품(연금저축,연금보험 등)을 기반으로 미래설계ELF,ELT 등을 출시하여 저위험·중수익상품개발이라는 컨셉으로 안정성강화와 수익률제고를 감안한 상품만을 엄선하여 제시하고 있다.
이외, 하반기부터 은퇴크레바스를 대비한 연금예금, 역모기지론, ARS펀드(거점센터 특화상품)의 크레바스 3종상품출시 및 유언대용신탁을 출시해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