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이색 상품·서비스로 각축 전에 없던 파격 골라 즐기기
이색 상품·서비스로 각축 전에 없던 파격 골라 즐기기
  • 월간리치
  • 승인 2015.04.10 10:04
  • 호수 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업종과 제휴를 맺어 특색을 뽐내는 카드들이 줄이어 선보이며 고객 잡기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저금리·저성장 장기화로 수익성이 악화되자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리치에서 주요 카드사 상품과 서비스를 살펴본다.

  다양한 업종과 제휴를 맺어 특색을 뽐내는 카드들이 줄이어 선보이며 고객 잡기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저금리·저성장 장기화로 수익성이 악화되자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리치에서 주요 카드사 상품과 서비스를 살펴본다.


신한, 체크카드 고객도 하이패스를


신한카드는 최근 업계 최초로 체크카드 기반의 하이패스카드인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신용카드사들이 기존에 발급하던 후불 하이패스카드는 신용카드 회원들에게만 발급되기 때문에 체크카드만 사용하는 고객은 충전식 선불 하이패스카드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번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출시로 체크카드만 사용하는 고객도 하이패스카드를 별도 충전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는 하이패스 사용 기록이 신한카드에 전달(전표 매입)되면 그 이튿날 고객의 계좌에서 출금되는 방식이다. 발급비 5000원을 부담하면 최장 10년 동안 연회비 등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액의 0.1%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된다.
이외에도 출퇴근 시간 통행료 20% 할인 등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카드 이용 고객 대상 서비스도 그대로 제공된다.

삼성, 이사견적 비교 서비스 제공


삼성카드는 이사견적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 이사모아와 단독 제휴를 맺고 이사업체 실시간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사업체 실시간 비교견적 서비스는 이사업체 위주로 진행되던 이사 서비스가, 고객 중심으로 진행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즉, 이사를 원하는 고객은 일일이 업체별 견적을 의뢰해야 했던 과거와 달리 해당 서비스에 개인의 일정과 이사유형, 지역 등 관련 정보를 등록하면 고객의 의뢰를 확인한 이사 업체들이 자사의 견적을 제안하게 되고, 고객은 조건에 맞는 업체를 고르면 된다.
이때 이사 업체는 업체의 일정 등을 감안하여 고객에게 견적을 제공할 수 있고,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자사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게 된다.
이사업체 실시간 비교견적 서비스는 삼성카드 리빙 홈페이지(living.samsungcard.com) 또는 모바일 웹(24all.co.kr/m/main_ss.html)에서 이용 가능하다.
내친걸음에 삼성카드는 이달 30일까지 삼성카드 리빙 홈페이지를 통해 이사모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260명에게 티라이트 캔들과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 '동부증권 카드' 출시


하나카드(대표이사 정해붕)가 동부증권(대표이사 고원종)과 제휴를 맺고 동부증권 고객에게 차별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부증권 카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동부증권 카드'는 주식거래를 포함한 동부증권 금융상품(일부상품 제외)에 5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에게 카드 사용실적에 상관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1년간 1%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2개월 이후부터는 0.7% 기본 할인율이 적용된다.
전월 카드사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이면 SK주유소에서 리터당 최대 60원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무료 카드이용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카드의 토탈 모바일서비스 앱(App) '모비박스(mobi box)'를 설치한 고객은 리터당 60원, 그 밖에 고객은 40원이 할인된다.


이밖에도 동부증권은 '동부증권 카드'를 이용하는 자사 금융상품 또는 주식거래 고객에게 캐쉬백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금융상품 등 자세한 내용은 동부증권 영업점 또는 동부증권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부증권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카드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