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여성전용 보험상품 시대 질환 등 특화 보장 돋보여
여성전용 보험상품 시대 질환 등 특화 보장 돋보여
  • 월간리치
  • 승인 2015.04.10 10:07
  • 호수 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가 올해 첫 신상품으로 여성전용 보험을 출시하면서 여성만을 위한 차별화된 여성 전용보험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여성들이 자주 걸리는 질환 보장은 물론 여성들이 많이 사용해 관심이 높은 가전제품 고장 수리시에도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상품까지 등장했다. 리치에서 눈에 띄는 여성특화 상품을 살펴본다.

  삼성화재, 여성특정질환 집중 보장

삼성화재는 여성 질환을 집중 보장하는 ‘여성을 위한 W(더블유)’ 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보험은 유방·자궁 등 여성의 주된 관심 질환을 보장하는 여성전용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에어컨/세탁기 클리닝 서비스 등 여성을 위한 부가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여성을 위한 W 보험은 여성들의 주된 관심 질환인 유방, 자궁 및 부인과 질환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물혹·유방선종·자궁근종·자궁/난소염 등 초기 여성질환 수술비뿐만 아니라 유방암·자궁암 진단비 및 수술비를 보장한다.
또한 항암방사선 약물치료비, 유방 절제술 및 자궁적출 수술비 보장을 통해 수술 후 치료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아울러 4대 중증질병(심혈관·뇌혈관·간/췌장질환·폐질환) 및 5대 특정질환(갑상선·녹내장·위십이지장 궤양·결핵·신부전)으로 수술하거나 입원할 경우 첫날부터 입원비를 보장하는 등 여성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이 밖에도 일정 가입조건 만족 시 '전자제품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 가입 후 90일에서 4년차까지 에어컨, 세탁기 중 하나를 선택해 클리닝 서비스를 1회 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 여성CI보험’

한화생명이 판매 중인 ‘한화생명 여성CI보험’은 중대한 암·급성심근경색증·뇌졸중과 같은 치명적 질병(CI) 보장은 물론 유방암으로 인한 유방절제술, 특정 류마티스 관절염, 중증 루푸스 신염, 다발성경화증과 같은 여성들에게 발병하기 쉬운 질병도 특약으로 평생토록 보장한다.
상속자금이 여성이 남성에 비해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사망보장을 극대화 한 것도 특징이다.
기존 CI보험은 CI진단자금으로 가입금액의 80%를 선지급한 후 나머지 금액인 20%만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했으나 이 상품은 40%까지 사망보장을 확대해 최대 120%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높은 보장급부에 비해 합리적인 보험료도 장점이다. 최저보험료 월 5만원이며 비갱신 보험이기 때문에 종신토록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받을 수 있다.
갈수록 늘어나는 치매보장에 대한 고객 니즈도 반영했다. ‘LTC보장특약’ 가입시 중증 치매상태나 일상생활장해상태로 진단받을 경우 가입금액만큼의 간병자금을 최대 100세까지 받을 수 있다.


롯데손보, 가전제품 수리 보험금

롯데손해보험 역시 여성만을 위해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형 설계가 가능한 여성건강종합보험 ‘(무)롯데 Only 여성보험’을 내놨다.
이 상품은 여성만 가입 가능한 여성 전용보험으로 손보업계 최초로 응급실 내원시 응급실내원비 특약를 통해 진료비를 보장한다.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6대 가전제품의 고장 수리시에도 보험금을 지급한다.
특히 소중한 우리아이의 탄생을 축하하는 의미로 출산축하금을 지급하는 등 여성들이 원하는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담보를 구성했다.
또한 여성의 경제활동인구 증가에 따라 본인 또는 배우자(남편)의 소득상실시 구직급여일당(1일이상 90일한도), 구직급여지원금, 장기구직급여지원금(31일/61일이상) 특약을 통해 구직활동시 필요한 생활자금 또한 지급해 가족의 소득상실에 대비해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유방암수술비, 류마티스관절염진단비, 강력범죄특약 등 여성에 특화된 보장으로 구성됐다.
이 상품은 100세만기 상품으로 고객취향에 따라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중 납입기간을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으며, 계약 1년 이후부터는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