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유통업과 제휴 진화 또 진화 ‘오 마이 쇼핑 짝꿍’과 떠나라
유통업과 제휴 진화 또 진화 ‘오 마이 쇼핑 짝꿍’과 떠나라
  • 월간리치
  • 승인 2015.06.10 15:05
  • 호수 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체와 새로운 제휴를 맺고 혜택을 듬뿍 키운 카드 신상품이 봇물 이룬다. 심지어 특정 유통사에 한해 적립과 혜택이 제공됐다면 요즘은 어떤 가맹점에서 결제하더라도 할인·포인트 적립을 받는 카드가 나왔다. 리치에서 혜택과 서비스 면에서 걸출한 카드들을 엄선해 봤다.

카드사들이 유통관련 혜택과 서비스 진화에 공을 들이는 까닭은 신규 고객 창출과 고객 로열티 강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요즘 선보이는 수준의 카드사와 유통업계간 협업은 서막에 불과할 전망이다.


삼성, 코스트코 독점 계약 유지

지난 15년간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와 독점 계약을 맺어온 삼성카드가 코스트코와 가맹점 독점 계약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지난 달 코스트코는 가맹점 계약 경쟁입찰에 참여한 신한·현대·삼성·씨티카드 등 4개 카드사 중 삼성카드를 최종 낙점했다.
코스트코는 ‘1국가 1카드사’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코스트코에서는 삼성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삼성·코스트코 제휴카드는 작년 말 기준 24만2282장 발급됐으며, 사용액은 약 3400억원에 달한다. 코스트코를 통해 결제되는 삼성카드 결제규모는 연간 2조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


신한, 아모레퍼시픽 제휴카드 임박

신한카드는 (주)아모레퍼시픽과 전 업무 영역에 걸쳐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화장품 방문판매 관련 카드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아모레퍼시픽의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로부터 화장품을 구매할 때에 할인, 포인트 적립 등 신한카드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카운셀러의 업무 편의성 제고 및 매출 증대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한카드는 향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카드 개발 체계인 ‘Code9’을 활용해 방문판매 이용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한 제휴카드를 출시하고, CLO(Card Linked Offer)를 활용한 고객별 맞춤 서비스인 ‘Sally’를 적용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 ‘이마트 e카드’ 5종 공세

현대카드는 국내 최대 할인점인 이마트와 함께 ‘이마트 e카드’ 5종을 출시했다.
‘이마트 e카드’는 신세계포인트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전월 당월 이용금액에 상관없이 무조건 1%를 적립해주며, 당월 이용금액이50만원을 넘으면 1.5%를 쌓아준다(체크카드는 각각 0.5%, 0.7% 적립).
또 그 외 모든 가맹점 역시 이용실적 조건 없이 0.7%를 신세계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렇게 쌓은 신세계포인트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교환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조선호텔, SSG.COM 등 다양한 신세계포인트 가맹점에서 1포인트를 1원으로 환산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2종의 이마트 신용카드, 이마트 Platinum카드, 이마트 MY BUSINESS카드 등 4종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총 5종이 출시되며, 전국 이마트 매장을 비롯해 전용 콜센터(1899-4300),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롯데, 동네슈퍼~백화점 5% 할인

롯데카드는 모든 쇼핑업종에서 5% ‘다’ 할인되고, 생활 필수업종(대중교통/점심/이동통신/해외이용금액)에서 10% ‘더’ 할인 되는 ‘롯데 올마이쇼핑’ 카드를 내놨다.
올마이쇼핑카드 한 장이면 전국 모든 백화점, 마트, 면세점, 아울렛, 슈퍼, 편의점, 홈쇼핑(롯데·GS·NS·현대홈쇼핑·CJ오쇼핑·홈앤쇼핑), 인터넷몰(롯데닷컴·11번가·G마켓·인터파크·옥션), 소셜커머스(티몬·쿠팡·위메프) 등 쇼핑업종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생활 필수업종 10%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고객들은 쇼핑업종과 함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생활 필수업종인 대중교통/ 음식점(점심12시~2시)/ 이동통신/ 해외이용금액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쇼핑업종 5% 할인한도는 지날달 쇼핑업종 외 이용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까지이며, 생활 필수업종 10% 할인한도는 지난달 쇼핑업종 이용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