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강하게 오래가는 투자 싸움 수익은 ‘업’ 자산관리 ‘탄탄’
강하게 오래가는 투자 싸움 수익은 ‘업’ 자산관리 ‘탄탄’
  • 월간리치
  • 승인 2015.06.10 15:15
  • 호수 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런 미 연준 의장의 연내 금리인상 개시 발언으로 다시 글로벌 금융시장이 출렁이고 있지만 강하게 오랫 동한 고객과 함께 가는 투자를 향한 서비스 확충은 계속되고 있다. 새로운 매력을 가미한 상품 출시 또한 이어졌다. 리치에서 최근 눈길을 끈 증권투자 솔루션과 일부 신상품을 조명해 본다.

한화 코어펀드 포트폴리오 서비스

주진형 사장 혁신이 이번엔 3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최적화된 고객 포트폴리오 선정을 해주는 ‘한화 코어펀드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5월 18일 선보였다.
한화투자증권 코어펀드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투자 목적, 기간, 위험 감내도 등 필수 투자정보를 기초로 하여 코어펀드로 이루어진 적정 투자 포트폴리오를 찾아내고, 절세 여부 등의 추가 정보를 반영해 최종적으로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서비스다.
고객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주기적으로 리밸런싱 하기 어려운 만큼 3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분산투자와 장기투자를 돕는다.
1단계로 가입 전 심층상담을 통해 투자 방향을 잡는다. 고객의 투자 목적, 기간, 과거 투자 경험, 자금의 성격, 위험 감내도, 세금 여부, PB의존 여부 등 다각적인 정보를 분석한다.
2단계로 포트폴리오 제안이다. 1단계로 파악한 바를 바탕삼아 H형(High Growth, 고위험), G형(Growth, 중위험), I형(Income, 저위험)의 세 가지 유형에다 해외주식투자, 대체투자, 절세 여부 등의 선택 항목을 망라한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관리한다. 달마다 자산배분위원회를 열어 운용점검 및 리밸런싱을 실시하고 월별 운용보고서 제공을 통해 고객이 투자의 전 과정에 직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관된 투자철학으로 장기성과가 우수한 코어펀드들을 투자 대상으로 삼아 포트폴리오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꾸준히 관리하기 위해 선취수수료와 중도해지 수수료를 적용하지 않는다. 


미래에셋 ‘글로벌 자산배분솔루션’

미래에셋증권은 홈페이지에서 포트폴리오 투자성과를 분석하고 매매할 수 있는 ‘글로벌 자산배분솔루션’ 서비스를 5월 11일 선보였다.
미래에셋의 글로벌 자산배분 역량과 IT기술을 융합하여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스스로 자산배분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자산관리 시스템이다. 고객 보유자산에 대한 기대수익, 위험도, 투자효율성, 분산투자 등 복잡한 분석자료를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천상품’과 ‘포트폴리오 매매’ 기능을 통해 기존에 상품별로 매매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불편함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시장 변화에 따라 포트폴리오 조정 시 홈페이지 알림을 통해 대응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동양자산
 ‘차이나RQFII중소형고배당’펀드

동양자산운용이 지난해 획득한 위안화적격해외기관투자가(RQFII) 자격을 바탕 삼아 중국 본토 주식시장에 직접 투자하는 주식형, 채권형, 채권혼합형 펀드를 최근 새로 출시했다.
주식형 펀드의 경우 중소형주 및 고배당주에 주로 투자하여 주가상승에 따른 자본이득과 배당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이며, 채권형은 중국 현지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AAA등급이상의 채권에 70% 이상 투자하는 상품이다.
또한 채권혼합형은 주식형과 채권형 모펀드를 활용하여 주식30% + 채권70% 수준으로 운용되는 상품이며 최근 시장트렌드를 반영한 대표적인 중위험중수익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3가지 유형의 펀드는 모두 공모형이며, 원/달러간 헤지형과 언헤지형으로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는 구조다.
펀드의 실제 운용은 중국현지 상위권 운용사 중 약 3천억 위안(약 50조원, 2015년 1분기 기준)을 운용중인 China Universal 자산운용을 통해 위탁운용으로 운용된다.


대우증권, 해외주식매매 MTS 오픈

KDB대우증권은 5월 11일(월)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MTS)인 스마트네오 글로벌(SmartNeo Global)을 통해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오픈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트네오 글로벌은 기존 현재가 조회, 주문기능, 해외선물 차트, 종목정보, 잔고조회, 환전서비스 등의 기존 기능에 해외주식매매까지 가능해져 편의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