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투자의 매력은 결국 수익 글로벌서 연금까지 다다익선
투자의 매력은 결국 수익 글로벌서 연금까지 다다익선
  • 월간리치
  • 승인 2015.08.08 19:36
  • 호수 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동성 대내외 여건 그런건 난 모르겠고~’ 한 공중파 방송 유행어를 빗대어 속칭 잘나가는 증권투자상품의 기본조건이다. 글로벌 분산이건 특정 시장이건, 아니면 노후대비 목적 연금형이냐를 떠나 확실한 수익률을 깔고 가는 투자를 다양하게 고를 때 선택받을 만한 상품을 리치에서 자세히 주목해 본다.

‘변동성 대내외 여건 그런건 난 모르겠고~’ 한 공중파 방송 유행어를 빗대어 속칭 잘나가는 증권투자상품의 기본조건이다. 글로벌 분산이건 특정 시장이건, 아니면 노후대비 목적 연금형이냐를 떠나 확실한 수익률을 깔고 가는 투자를 다양하게 고를 때 선택받을 만한 상품을 리치에서 자세히 주목해 본다.


하나대투 ‘하나글로벌코어알파 랩’

하나대투증권은 자문사를 활용해 전세계의 성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여 중장기적으로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하나글로벌코어알파 랩’을 7월 초순 출시했다.
글로벌 양적완화 정책 등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기대수익률이 예상되는 일본 및 유럽 지역의 성장주를 발굴하여 중점 투자한다.
최근 중국시장의 주가 조정으로 여타 해외 투자지역으로의 포트폴리오 분산 투자가 필요한 시점에서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
‘하나글로벌코어알파 랩’은 시장이 인식하지 못하는 기업의 이익, 전략 등 중대한 변화가 높은 기대수익률로 연결될 수 있다고 판단될 때 투자하는 전략을 돛대 삼았다.
랩의 운용자문을 맡고 있는 블랙크레인은 BNP파리바그룹이 투자한 Northern Light Capital 그룹의 주요 계열사로서 미국 대형 투자기관의 위탁운용사로 선정되어 있다.


신한투자, 흥국 차이나멀티인컴 판매

신한금융투자가 7월 27일부터 팔기 시작한 ‘흥국 차이나멀티인컴 증권자투자신탁1호(H)[주식혼합-재간접형]’은 중국본토의 스플릿 펀드와 다양한 인컴형 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다.
중국 증시가 요동을 친 직후 자신 있게 내놨다는 점에 주목한다. 
스플릿 펀드란 하나의 모펀드를 두개의 자펀드로 분할하여 주식시장에 상장시킨 상품으로 자펀드는 수익배분 방식에 따라 A펀드(사전에 약정된 수익을 지급하는 펀드)와 B펀드(A펀드의 약정수익을 제외한 모펀드의 잔여수익 또는 손실 부담)로 나눈다.
‘흥국 차이나멀티인컴 펀드’는 A펀드 중 연 5~8% 수준의 안정적인 약정 수익이 기대되는 펀드를 선별해 펀드자산의 60% 이상 투자한다. ‘흥국 차이나멀티인컴 펀드 1호’의 중국본토 스플릿펀드와 중국 본토 채권 및 주식관련사채에 대한 투자는 홍콩현지 운용사인 차이나 유니버셜이 위탁 운용하게 된다.


NH투자 100세시대 연금저축·IRP

올해부터 세액공제 한도가 늘어나는 연금저축계좌를 빼놓을 수 없다. 이 계좌에 400만원을 납입하고 IRP에 300만원을 추가 납입하면 연말정산으로 최대 115만 5000원의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NH투자증권이 내놓은 ‘100세 시대 연금저축계좌’는 연금저축신탁 상품을 함께 다룬다. 고객들은 연금 불입 시기에 연금저축펀드를 이용해 높은 수익률로 자산을 증식하고 연금 수령 시기에 연금저축신탁으로 자산을 이전해 안정적으로 연금을 수령하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KTB VIP밸류퇴직연금 등 출시

KTB자산운용이 내놓은 퇴직연금 상품 ‘KTB VIP밸류퇴직연금증권자투자신탁[주식]’과 연금저축 상품인 ‘KTB VIP밸류연금저축증권자투자신탁[주식]’도 최근 나온 것 중 눈길을 끈다.
둘 모두 가치주 운용에 강점이 있는 VIP투자자문의 자문 서비스를 활용하는 펀드로 국내 가치주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모(母)펀드(KTB VIP밸류증권모투자신탁[주식])에 자산을 대부분 투자하는 모자(母子)형 구조다.
퇴직연금 상품인 ‘KTB VIP밸류퇴직연금증권자투자신탁[주식]’의 가입자격은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의해 퇴직연금에 가입한 사업자 및 근로자로 한정된다. 세액공제 사항은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에 납입한 400만원까지 13.2%(지방소득세 포함)를 세액공제 받고 추가로 퇴직연금에 납입한 금액은 300만원까지 동일 세율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 상품인 ‘KTB VIP밸류연금저축증권자투자신탁[주식]’의 납입요건은 가입기간 5년 이상, 연 1800만원 한도로 55세 이후 10년간 연간 연금수령 한도 내에서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세제혜택으로는 연간 연금저축계좌 납입액 400만원 한도로 13.2%(지방소득세 포함)가 세액공제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