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기발하거나 넉넉한 은행 상품 갖은 재주로 금융자산 불리기
기발하거나 넉넉한 은행 상품 갖은 재주로 금융자산 불리기
  • 월간리치
  • 승인 2015.08.08 19:41
  • 호수 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장이나 적금이라고 다 같을쏘냐 쓰임새를 키우고 혜택이 크게 확장된 은행 상품이 여름보다 후끈한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크 뱅킹 프리미엄 날개를 달면서 거래 고객 금융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공익적 가치 실현에 관심 많은 자산가들을 홀릴 만한 상품도 나왔다. 리치에서 주목할 만한 것들을 엄선했다.


필요한 만큼 꺼내 쓰는 적금

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지난 7월 7일 내놓은 ‘KB 황금알을 낳는 적금’은 필요한 만큼 깨서 쓰면서 적금은 계속 붓는 기발한 구조를 끌어 왔다.
하나의 계좌에 ‘풍차돌리기’ 재테크 방식을 적용해 다수 계좌 운용의 번거로움을 없앤 데다 중도인출이 자유로운 점이 특징이다.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 등 비대면 채널 전용상품으로 나왔다.
풍차돌리기라 불리는 이유는 달마다 하나의 적금(또는 예금)을 가입하여 다수의 계좌를 운영함으로써  중도해지에 따른 고객의 손해를 최소화하고, 차례대로 도래하는 만기 해지원리금을 재투자하여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는 종자돈 마련 방법이기 때문이라고.
각 입금 건마다 연복리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중도인출도 가능한 3년짜리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1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의 금액을 월 1회에 한해 자유롭게 저축(최대 36회차)할 수 있으며 만기까지 중도인출 없이 30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 황금열쇠 우대이율 (연0.5%p)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만기 및 중도해지 이자는 각 입금 건마다 연복리로 계산된다.
가장 큰 장점인 중도인출은 최소 2건 이상의 입금 건이 남아있는 경우 한 달 이상 경과한 입금 건은 중도인출이 가능하고 입금한 지 연 단위(1년, 2년)가 지난 입금 건은 중도인출 시에도 해당 연 단위 기간에 대해서는 기본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다만, 중도인출 시에는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없다.


보험 상품이 이렇게도 나온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브랜드 '위비뱅크'는 점포 방문할 필요없이 5분이면 가입할 수 있고 사후관리 서비스가 뒷받침되는 여행자보험을 내놓으면서 오는 8월 31일까지 최대 80% 환율우대 쿠폰 및 여행용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지난 5월 26일 출범한 위비뱅크에서 들 수 있는 이 모일 보험은 국내외 여행자보험과 실손의료보험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중 위비 여행자보험을 가입한 고객은 최대 80% 환율우대 쿠폰 및 인천,김포,김해 3개 공항에 위치한 에이스보험 부스를 통해 여행용품을 받을 수 있다.


펀드전용 앱 서비스 ‘빅 Up’

신한은행이 은행권 처음으로 모바일 펀드담보대출 및 연금저축펀드가 가능한 '신한 스마트펀드센터' 프리미엄 서비스에 나선 사실도 자산가들로선 주목할 일이다.
지난 2012년 은행권 첫 펀드 전용 앱으로 등장했던 ‘신한 스마트펀드센터’에 프리미엄 서비스 날개를 단 것이다.
복잡한 절차와 각종 서류 확인 등으로 온라인 신청이 어려웠던 연금저축펀드와 펀드담보대출을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에서 가능하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
펀드 신규 서류도 한 번의 클릭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하나은행-법무부, 공익신탁 닻 올려

하나은행(은행장 김병호)이 지난 23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법무부(장관 김현웅)와 '제1호 공익신탁 출범식'을 연 것은 굉장히 이채로운 행보였다.
김현웅 장관을 비롯한 법무부 직원들과 하나은행 관계자는 당연하고 연기자 유동근 씨, 국제구호전문가 한비야 씨, 분당서울대병원 이철희 원장 등 60여명이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한 것이 상징적이다. 법무부 제1호 공익신탁을 포함하여 총 5개의 공익신탁이 공동으로 출범한 가운데 하나은행은 이들 공익신탁 기금을 도맡아 관리·운용해 이왕이면 넉넉한 수익을 내어 공익기부에 쓰도록 하는 중책을 맡았다. 이번에 출범 신탁으로는 △아동학대 피해 어린이를 위한 ‘상처받은 아이 보듬는 법무가족 파랑새 공익신탁(제1호)’ △독립운동 기념사업 및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광복 70주년 나라사랑 공익신탁(제2호)’ △공익단체 ‘월드비전’의 세계시민학교를 지원하는 ‘한비야의 세계시민학교 공익신탁(제3호)’ △분당서울대병원서 치료 중인 난치성 질환 어린이 치료를 돕는 ‘난치성 질환 어린이 치료를 위한 공익신탁(제4호)’ △범죄피해자, 난민, 수용자가족 등 법무부 정책고객들의 생계비 지원을 위한‘법무부 천사 공익신탁(제5호)’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