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천혜의 자연환경
천혜의 자연환경
  • 월간리치
  • 승인 2009.07.28 15:18
  • 호수 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 물놀이 시즌을 맞아 워터파크도 바빠졌다. 대형 워터파크에서의 물놀이는 여느 레저와는 달리 온 가족이 원스톱 휴양을 즐길 수 있어 흡족한 나들이가 가능하다. 주요 워터파크들은 더 스릴 넘치는 시설들을 보강하며 2009년 여름 ‘물의 전쟁’에 뛰어 들었다. 치열한 ‘물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워터파크 중 설악 워터피아를 찾아갔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뛰어난 수질의 온천이 조화를 이룬 국내 최대의 온천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는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한화리조트/설악 내에 위치한 대규모 온천테마파크다. 다양한 바데풀은 물론 실내외 파도풀 특히 노천온천은 사계절 시시각각 달라지는 설악산의 장관을 바라보며 즐기는 친자연적인 온천이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규모 및 특징

설악워터피아는 총규모 약 5만2800㎡(1만6000평), 건축연면적 2만5300㎡(7655평) 규모로 동시 500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테마파크이다.
가장 큰 특징은 설악산과 동해 바다라는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인 속초 지역에 위치, 사계절 언제라도 다양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곳이라는 점이다. 설악산 등반을 즐기고 동해의 푸른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긴 후 온천수를 이용한 설악워터피아에서 피로를 푸는 것도 웰빙 여행의 일환이다.

주요 시설 ‘구경해볼까’

워터피아는 스파동과 아쿠아동으로 나뉜다. 스파동의 주요시설로는 온천사우나, 물놀이시설, 옥외레저스파 등이 있다. 온천사우나는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을 비롯, 낙수탕, 침탕, 원목탕, 초음파탕, 기포탕, 건식?습식 사우나 등 다양한 종류의 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놀이시설로는 동해바다에서 파도타기를 하는 듯 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실내 파도풀(샤크블루)과 100m, 70m 길이에서 스릴을 만끽하며 내려오는 슬라이더, 4레인의 규격을 갖춘 야외수영장, 설악의 계곡을 표현하여 흐르는 물길을 따라 수영을 즐기는 유수풀 등 다양한 테마 시설들이 있다.
옥외레저스파시설인 스파밸리에는 용두탕, 가든스파, 동굴사우나, 맥반석 찜질방, 시즌스파, 마운틴스파, 레인스파를 비롯, 에어스파, 우드스파, 웰빙스파, 커플스파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스파와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2006년에 오픈한 아쿠아동 또한 웰빙과 내츄럴을 지향하며 놀이는 물론 건강과 휴식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복합형 테마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다양한 기능의 수치료 시설을 배치한 아쿠아돔은 대형 풀에 수심 1m 깊이의 실내 스파시설이다. 바닥에서 분출되는 강력한 수류에 의지해 몸을 띄우는 플로팅 및 스트레칭 시스템, 사방벽면에서 분사되는 물줄기로 마사지를 즐기는 하이드로포켓, 워터커튼의 시각적 효과가 뛰어난 바샤월, 수중베드에서 분사되는 수류에 전신마사지가 가능한 드림배스, 그리고 강력한 물기둥이 분사되는 바디마사지, 하이드로 마사지 등의 기능풀로 이루어져 있다.
직선과 곡선의 조형미를 살려 아일랜드 형식으로 조성된 레인보우스트림은 총 길이 230m, 동시 수용객 300명의 유수 스파풀이다. 풀의 중앙에 있는 두개의 섬은 잃어버린 대륙 아틀란티스를 형상화했고, 플로팅시스템 등 아쿠아돔의 기능풀을 배치해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
한 가족이 오붓하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 패밀리스파는 5개의 독립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 복층구조의 전망용 스파시설이다. 각각의 룸 안에는 대형 월풀욕조와 휴게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단지를 조망하면서 가족끼리 또는 친구, 연인끼리 오붓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대규모 옥외파도풀인 샤크웨이브는 전장 50m, 폭 45m의 복합 물놀이 시설이다. 파도높이 1.2m의 다양한 6가지 파도 연출로 이국적인 바다분위기를 낼 뿐 아니라 풀 주변으로 조성한 비치는 남국의 해안을 연상하게 한다.
이밖에 HUE SPA에서는 오리엔탈 콘셉트의 스파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HUE SPA에서 제공하는 스파 트리트먼트는 최고급 해양 제품과 유기농 제품만을 사용하며, 다양하고 체계화된 스파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고객 취향과 건강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는 각 트리트먼트 룸은 조명을 이용해 정신적 이완을 유도해주는 뮤직테라피와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준다. 모든 마사지 프로그램은 새로운 테크닉을 적용해 피부와 근육의 이완을 유도하며, 리드미컬한 강약 조절로 심신을 편안하게 해준다.
이밖에 특별한 기능이 부가된 마사지 오일과 새로운 마사지 테크닉의 결합은 피부의 독소를 제거하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특별한 날을 위한 마사지, 라운딩 전후 골퍼를 위한 스파, 효율적인 워크샵을 위한 스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스파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100배 즐기기

설악의 대자연 속 100% 천연온천수를 자랑하는 설악워터피아는 그 규모만큼이나 여행의 목적에 따른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어린 자녀나 노부모님과의 가족여행, 사랑하는 연인과의 여행, 친구들과의 우정여행 등 그 목적에 따라 워터피아의 이용 계획을 짠다면 더욱 알찬 여행을 보낼 수 있다.
▲ 자녀나 부모님과 떠나는 가족여행=키즈풀과 레인보우스트림은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물놀이 시설이다. 또 피부가 약한 아이들을 위해 아토피에 좋은 히노끼 원목을 사용한 우드스파도 있다. 자
▲ 연인과 떠나는 낭만여행=시원한 물놀이를 위한 스파동 버섯탕, 피부 미용을 위한 에스테탕, 커플스파 등은 커플을 위한 곳이다. 또 노천 스파와 오리엔탈 컨셉트의 HUE SPA에서 고급스러운 스파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활동적인 물놀이를 원한다면 야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를 타면 좋다.

다양한 이벤트

설악워터피아에서는 8월 23일까지 야외 공연 이벤트를 마련한다. 워터피아의 야외무대에서는 ‘퍼포먼스 브라스 밴드의 클래식, 뮤지컬, 팝, 재즈, 가요 등의 장르를 흥겨운 스윙 리듬으로 재구성한 톡톡 튀는 음악 프로그램과 신나는 퍼포먼스와 클래식과 팝음악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루나‘의 환상적이고 다이나믹한 전자현악 공연을 매일 즐길 수 있다.
워터피아 아쿠아동 이벤트 홀에서는 정통 서커스의 한 부류인 ‘필리핀 코믹 아크로바틱 쇼’가 펼쳐진다. 또한 물속에서 신나게 즐기는 수구게임과 관절과 근육에 좋은 아쿠아로빅을 전문 아쿠아 PO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