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2 (월)
현대카드 발군의 주력상품들 혜택·서비스 명품카드는 달라
현대카드 발군의 주력상품들 혜택·서비스 명품카드는 달라
  • 월간리치
  • 승인 2015.10.12 11:13
  • 호수 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홍보에 따로 열 올리지 않고서도 고객기반이 갈수록 두터워지는 카드사가 있다. 즐비한 히트작 가운데 요즘 현대카드가 밀고 있는 M3 에디션2를 비롯해 ‘X2’와 ‘Zero’ 등의 상품이 지닌 매력의 향취를 느끼기만 해도 끌림이 느껴질 정도. 리치에서 이들 상품의 면면을 살펴본다.

포인트·혜택 특별무쌍 M3 Edition2

현대카드M3 Edition2는 카드 사용에 따른 특별한 M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혜택과 현대카드 플래티넘 서비스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사용 가맹점에 따라 카드 사용액의 0.5~2.0%가 M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해당 월 카드 사용액이 50만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이면 기본 적립률이 적용되고, 월 카드 사용액이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이면 기본 적립률 1.5배의 M포인트가 적립된다. 월 20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기본 적립률 2배의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은 한도나 횟수 등에 상관 없이 쓴 만큼 쌓인다. 단, 월 50만원 미만일 때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월 이용금액은 본인과 가족카드의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합산 적용되며, 신규 발급 시에는 발급 일 포함 2회차 카드대금 결제일자에 포함되는 이용 건까지는 이용금액 50만 원 미만도 기본 적립을 적용해준다.
특별 M포인트가 적립되는 가맹점도 있다. 현대·기아차 신차 구매 시(2% 적립)나 GS칼텍스 주유(리터당 80 M포인트), 고속도로 하이패스 이용 시(2% 적립)에는 별도의 우대 M포인트 적립률이 적용된다. 또,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CJ몰과 신세계몰, G마켓 등 30여 개의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1~10%의 추가 M포인트가 제공된다. 

M3 Edition2 회원 플래티넘 서비스

현대카드M3 Edition2 회원은 현대카드 플래티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우선 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에서 결제 건당 5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일 1회, 연간 30회 한도). 또, 롯데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과 유니클로, ZARA, H&M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월 1회/연간 2회, 건당 1만원 한도).
전국 모든 CGV와 메가박스에서 결제금액에 따라 3000원 또는 6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서울 및 대도시 제휴 주차장 주말 무료주차(일 1회, 연간 20회 한도), 현대라이프ZERO 보험상품 5% 할인(월 1건/연간 12회, 연간 3만원 한도) 서비스가 제공된다.
회원은 선택한 글로벌 제휴 브랜드에 따라 비자 또는 마스터카드d), 유니온페이의 플래티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전국 40여 곳의 특급호텔 할인 및 우대 혜택과 파인다이닝 중심의 유명 레스토랑 할인 혜택으로 구성된 클럽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차 구매·주행에 찰떡 서비스 즐비

여기다 현대/기아차를 구매할 경우, 포인트를 미리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세이브 오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세이브 오토’ 이용 고객은 차량 구매 시 차종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미리 지급 받아 사용한 후, 36개월 내에 카드 사용에 따라 적립되는 M포인트로 이를 상환하면 된다.
세이브 오토 이용 고객은 가맹점에 상관 없이 매월 신용카드 이용액(일시불+유이자할부)에 따라 일괄 2.5%(1.5% 세이브-오토 상환 + 1% M포인트 적립)의 적립률이 적용된다. 또한 가족카드를 통해 적립되는 포인트까지 합산해 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가족카드를 함께 발급 받아 사용하면 상환기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차량구입 시 현대카드M3 Edition2로 결제하는 금액에 대해서도 2%의 M포인트가 쌓인다. 즉, 자동차 구매대금 중 1000만 원을 카드로 결제 했다면, 20만 M포인트가 적립된다. 이중 최대 10만 M포인트는 세이브 오토 이용금액 상환에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10만 M포인트는 별도 적립되어 일반 M포인트 사용처에서 사용 가능하다.
세이브 오토는 월별 상환 한도 없이, 약정한 전체 M포인트를 모두 상환하면 자동 종료된다.
2년 내 현대/기아차(신차)를 확실히 구매할 계획이 있는 고객이라면 ‘M포인트 신차구매 통장’ 서비스를 활용하면 좋다. 이 서비스 가입 고객은 포인트 사용이 차량 구매로 제한되는 대신, 매월 잔여 M포인트의 2%(연 환산 24%)씩을 이자포인트로 별도 적립하여, 현대/기아차 구매 시 적립된 M포인트와 합산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서비스 가입 시, 축하 포인트 3000 M포인트가 지급되고, 소멸 예정인 M포인트도 통장 포인트로 전환 적립이 가능해 포인트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M포인트 쇼핑 부문 사용처는 쇼핑, 외식에서부터 보험, 금융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영역에 걸쳐 총망라 되어있다.
이외에도 보험료 납입 및 금융 상품에도 M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캐시백 돋보이는 현대카드X2

현대카드X2는 매달 사용한 금액에 따른 직관적인 캐시백 서비스와 현대카드의 플래티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상품이다.
X2 회원은 해당 월 카드 사용액이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이용금액의0.5%, 100만원 이상이면 1%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캐시백 혜택은 적립 한도나 횟수 등에 제한 없이 매달 카드를 사용한 만큼 주어진다. 단, 월 50만 원 미만 사용 시에는 캐시백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월 이용금액은 본인과 가족카드의 신용판매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합산 적용되며, 신규 발급 시에는 발급 일 포함 2회차 카드대금 결제일자에 포함되는 이용 건까지는 이용금액 50만원 미만 고객에게도 1% 적립률을 적용해준다.
회원은 시즌별 추천 적립처에서 5% 캐시백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시즌별 추천 적립처는 각 분기별로 고객들의 이용실적을 분석, 고객들의 이용률이 높은 업종과 이 업종 내 주요 업체를 선정했다. 시즌 캐시백 서비스는 본인과 가족을 합산해 월 3만원까지 제공되며, 매 시즌(분기)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웹, 어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이용 등록을 한 후 활용하면 된다. 시즌 캐시백 혜택은 시즌별 추천 적립처 이용금액을 제외한 당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해당액 50만 원 미만 시에는 기본 캐시백 적립률이 적용된다.
카드 사용 햇수가 늘고 일정액 이상 쓰면 보너스 캐시백을 얹어 주는 것도 장점이다.
현대카드의 플래티넘 서비스도 다양하게 적용받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할인혜택 풍성한 현대카드ZERO

현대카드ZERO는 복잡한 조건 없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카드다. 그래서 상품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로 간결하게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신용카드들의 할인 혜택은 전월 카드 이용실적이 특정 금액 이상일 때나 일부 가맹점에서만 제공되고, 할인 횟수 한도가 설정되어 있는 등 고객이 기억하기 힘든 복잡한 제약 조건들이 많았다. 특히, 현대카드ZERO가 출시되었을 때 이런 제약 조건이 점점 더 강화되는 추세였다. 현대카드는 이와 같은 복잡한 조건들이 고객들의 피로를 유발한다고 판단, 혜택을 누리는데 필요한 복잡한 조건들을 과감히 제거했다.
현대카드ZERO는 전월 이용실적, 할인 한도, 할인 횟수, 가맹점 등에 상관 없이 기본 할인율로는 업계 최고 수준인 0.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일반음식점과 커피전문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버스/지하철/택시 등 생활 밀착형 사용처에서 현대카드ZERO를 이용할 경우, 0.5%의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용 후 5일 이내 선결제 시에는 0.3%  추가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에서 할인(청구할인)되며, 무이자할부 및 현금서비스, 카드론, 세금 등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현대카드ZERO 고객은 전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