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카드사들 차별화 경쟁 불꽃 기발한 특화서비스 겨루기
카드사들 차별화 경쟁 불꽃 기발한 특화서비스 겨루기
  • 월간리치
  • 승인 2015.11.11 07:25
  • 호수 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카드사와 차별화하려는 상품 경쟁이 눈길을 끈다. 온라인 쇼핑 혜택을 담은 신상품에서부터 국내 발급 카드를 해외에서 터치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는 상품도 나왔다. 스마트폰 앱으로 신용카드 사용 조건 등을 손쉽게 바꿀 수 있는 서비스로 응수하는 카드사까지 등장해 리치에서 두루 살핀다.

국민카드, 해외 터치 결제 선봬

KB국민카드는 유니온페이인터내셔날 및 LG유플러스와 손잡고 국내에서 발급 받은 카드로 중국 등 해외에서 터치 방식으로 결제 가능한 ‘KB국민 유니온페이 모바일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LG유플러스 스마트폰에 내장된 유심(USIM)칩에 유니온페이인터내셔날의 터치 결제 서비스가 추가된 것으로 별도의 유심칩을 발급받거나 기존 유심칩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
발급 받은 카드는 중국·호주·대만·싱가포르 등 600만여개의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설치된 유니온페이인터내셔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로 발급 가능한 상품은 ‘KB국민 청춘대로 카드’, ‘KB국민 ONE(원) 카드’ 등 13개 신용카드 상품이며, 조만간 체크카드 등으로 발급 대상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쇼핑 특화 ‘시럽앤11번가’

우리카드는 SK플래닛과 함께 다양한 온라인 쇼핑 혜택을 담은 ‘시럽앤11번가(Syrup n 11ST)카드’를 내놨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11번가 할인쿠폰을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한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1만원, 70만원 이상 시 2만원, 100만원 이상 시 3만원의 할인 쿠폰을 매달 Syrup 앱을 통해 지급한다.
제공되는 11번가 할인 쿠폰은 타 할인쿠폰과 중복사용 가능해 실제 고객은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약 4만 8000개의 OK캐시백 포인트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전국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20% 청구할인, 전국 주요 놀이공원 50% 현장할인, 아웃백·TGIF 10% 청구할인, 대중교통 청구할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카드, 앱에서 사용 조건 자유롭게

현대카드는 스마트폰 앱으로 신용카드 사용 조건 등을 손쉽게 바꿀 수 있는 ‘디지털 현대카드’를 런칭했다.
우선 첫 번째 서비스는 고객이 현대카드 앱에서 신용카드 사용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락앤리밋(Lock &Limit)’이다.
락은 카드의 사용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국내 온/오프라인 결제, 현금서비스 등을 클릭 한번으로 제한할 수 있다.
리밋은 과도한 카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금액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서비스로 1일 사용금액은 물론 1회 사용금액까지도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향후 락앤리밋 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NH올원 Shopping&11번가 카드’

NH농협카드는 온라인 쇼핑시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NH올원 Shopping&11번가’카드를 10월 19일 출시했다.
NH올원 Shopping&11번가 카드는 온라인쇼핑몰 11번가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거래시 인터넷거래 11%, 모바일거래 22% 파격적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당 2만원 이상 사용 건에 대해 국내 가맹점 7%, 해외 가맹점 5%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