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루벤스와 세기의 거장들” 전시회
“루벤스와 세기의 거장들” 전시회
  • 월간리치
  • 승인 2016.01.10 15:18
  • 호수 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히텐슈타인 박물관 명품들 서울 나들이

“루벤스와 세기의 거장들” 전시회
리히텐슈타인 박물관 명품들 서울 나들이


루벤스, 반다이크, 브뤼헐의 회화를 비롯해 세기의 걸작들이 수두룩한 리히텐슈타인 궁정의 소장품 가운데 약 120여 점에 이르는 조각, 공예, 가구, 태피스트리가 국내 관객을 맞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지난 12월 12일부터 새해 4월 10일까지 <리히텐슈타인박물관 명품전-루벤스와 세기의 거장들>전을 이어간다.
이번 전시는 대표적 루벤스 컬렉션이자 유럽 최고의 왕립박물관 중 하나인 리히텐슈타인박물관의 소장품 약 120여점을 국내 최초로 소개하는 대규모 전시이다.
리히텐슈타인공국은 현재 오스트리아와 스위스 사이에 자리 잡은 작은 나라로, 오스트리아의 가장 오래된 귀족 가문이자, 합스부르크 왕가의 핵심세력이었다. 이들이 수집했던 미술품은 유럽의 왕실 박물관 중에서도 손꼽히는 명작들이다. 르네상스에서부터 바로크, 근대 비더마이어 시대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 수많은 명작들을 소장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리히텐슈타인박물관의 소장품 중 회화, 조각, 공예, 판화, 태피스트리 등 엄선된 작품 120여점이 선보이며, 루벤스와 반다이크, 브뤼헐 등 국내 관객에게도 잘 알려진 플랑드르 작가들의 대표작들을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동시대 네덜란드와 이탈리아 작가들을 함께 선보임으로써, 바로크 시대의 특별한 예술 세계를 다각도에서 비교, 조망한다.
이번 전시 가장 중요한 테마는 17세기 유럽 최고의 화가로 불리던 거장 피터르 파울 루벤스(Peter Paul Rubens)에 대한 다각적 조망이다.
미술사에서 가장 성공한 화가로 평가되는 루벤스는 실제로도 화가이자 외교관, 인문주의자, 교육자, 사업가로 현실의 삶 속에서 자신의 이상을 마음껏 구현했던 보기 드문 인물이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클라라 세레나 루벤스의 초상’, ‘아기 에리크토니우스의 발견’ 등 루벤스를 대표하는 최고의 걸작들이 처음으로 국내 관객을 찾는다. 장엄하고 화려한 종교화, 신화화 및 역사적 스토리를 간직한 유화스케치들, 루벤스가 직접 제작 지휘한 유명 태피스트리 연작인 ‘데키우스 무스’등 대표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