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짱짱한 새해 투자 틀 잡기 예측불허 장세 돋보이는 상품
짱짱한 새해 투자 틀 잡기 예측불허 장세 돋보이는 상품
  • 월간리치
  • 승인 2016.02.11 18:37
  • 호수 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초 중국증시 폭락에 지구상 대부분 증시가 살얼음판을 걸으면서 변동성이 너무 커졌다. 때문에 기대수익도 준수하고 믿고 의지할 만한 상품은 어떤 것인지 관심이 높아가는 시즌이 됐다.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돋보이는 것, 새로 선보인 것 가운데 눈길 줄만한 상품을 리치에서 골라봤다.

‘현대able 알짜 펀드랩’

요즘처럼 예측불허 장세가 이어질 때면 시장수익률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 딱이다. 현대증권이 펀드 포트폴리오를 합리적이고 안정적으로 짜 주는 ‘현대able 알짜 펀드랩’도 그 중 하나다.
‘현대able 알짜 펀드랩’은 주식형 펀드에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지만, 국내외 주식형 펀드에 분산투자 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개별펀드보다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현대증권이 추천하는 펀드군 중에서 국내외 시장전망과 분석을 통해 유망한 주식형 펀드를 중심으로 현대증권 각 부서별 전문가 그룹의 협업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여기에 시장점검과 자산 별 운용상황을 수시·정기적으로 점검해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투자일임을 통해 효율적이고 편리한 펀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대able 알짜 펀드 랩’ 은 적립식과 거치식으로 가입할 수 있다.
‘현대able 알짜 펀드 랩’ 적립식의 최소 가입금액은 30만원으로 정액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납입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연 1.5%(분기후취, 판매보수 없음)다.


“POP UMA, 온라인으로 모셔요”

삼성증권의 대표 종합자산관리서비스인 POP UMA를 온라인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POP UMA’출시 사실이 1월 19일 발표됐다.
‘온라인 POP UMA’는 기존에 비해 최소가입금액과 수수료를 낮춘 것이 특징으로 기존 ‘POP UMA’처럼 삼성증권 전문가가 운용을 맡는 일임형 랩서비스다.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안정추구형, 중수익추구형, 고수익추구형 등 3가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각 유형별로는 ETF형과 펀드형 등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 선택 가능한 포트폴리오는 모두 6가지이다.
최소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며, 수수료는 연 0.6 ~ 1%를 분기단위로 후취한다.
‘POP UMA’는 투자자가 믿고 장기 투자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엄선한 자산을 기초로, 고객니즈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가입 후에는 신속한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삼성증권 대표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지난해에만 2조원이 넘는 자금이 몰렸다.
‘온라인 POP UMA’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스마트 어드바이저(Smart Advisor)’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스마트 어드바이저는 온라인 POP UMA 뿐 아니라 고객의 투자목적, 성향, 자산 및 기간에 따라 최적화된 투자자산의 조합을 간편하게 제공하고, 바로 매수와 자산배분까지 가능한 온라인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삼성증권은 ‘온라인 POP UMA’와 ‘스마트 어드바이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까지 백화점 상품권, 주유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우증권, 전단채증권투자신탁 판매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가 연 1.5% 수준에 머무는 상황에서 단기 자금 운용 고민을 해결할 만한 대안으로 KDB대우증권이 전자단기사채와 기업어음에 투자 상품을 팔기 시작했다.
바로 ‘KTB전단채증권투자신탁’이다.
전자단기사채(이하 전단채)는 만기 1년 미만의 단기채권을 종이가 아닌 전자로 발행하고 유통하는 금융상품이다. 실제로 채권시장에서는 만기가 3개월인 전단채가 주로 발행 및 거래된다. 만기가 짧기 때문에 금리변동에 따른 위험이 적고 담보가 확보되어있어 안정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KTB전단채증권투자신탁은 이러한 전단채의 장점을 잘 살린 상품이다. 현재 기대수익률은 2%. 만기가 짧은 전단채의 특성상 시중금리가 상승할 경우 펀드의 기대수익률도 덩달아 오른다. 또한 환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최소 투자기간의 제한 없이 언제라도 자유롭게 환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1월 13일부터 KDB대우증권이 단독으로 판매하기 시작했고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