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갈수록 스마트한 은행거래 은퇴설계 예·적금 업그레이드
갈수록 스마트한 은행거래 은퇴설계 예·적금 업그레이드
  • 월간리치
  • 승인 2016.02.11 18:38
  • 호수 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기기에서 생체인증 받아 은행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는 특정 점포에서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전국 어느 점포를 가더라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이 새해에 새로 선보였다. 은퇴설계 경쟁에서 한 발 더 나간 초간편 설계 서비스와 저금리 대안 예·적금을 리치에서 소개해 본다.


신한은행, 5분에 끝 간편 은퇴설계

신한은행이 전국 영업점에서 간단한 설문을 통해 고객의 은퇴준비 현황과 준비자금 마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간편 은퇴설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월 19일 밝혔다.
간편 은퇴설계 서비스는 은퇴설계부터 진단결과까지 5분 안에 합리적이고 현실적인 은퇴진단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본인뿐만 아니라 부부설계도 가능하며 진단결과 내용을 고객별 맞춤형 보고서로 제안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2014년 10월부터 ‘S-미래설계’ 시스템과 각 영업점에 배치된 은퇴금융전문가인 ‘미래설계 컨설턴트’와 상담을 통해 생애전반에 걸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모바일 웹, 홈페이지에서도 편리하게 은퇴준비 자가진단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보다 상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 인근 위치한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표준 은퇴설계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Red Monkey 스마트 정기예금’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2016년 붉은 원숭이해를 맞이하여 최대 연 2.0%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전용 ‘Red Monkey 스마트 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Red Monkey 스마트 정기예금은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1인 1통장 가입 가능하며 금리는 출시일 현재 1년 가입기간 기준 기본금리 연 1.7%에 추가로 최대 0.3%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이나 신규고객 모두 쉽게 최고금리 연 2.0%를 받을 수 있도록 △위비뱅크 가입 △SNS로 상품추천 △기존 거래고객 △신규고객 등으로 우대조건을 완화하여 다양하게 제시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간편뱅킹 예금신규’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전용 출시하는 Red Monkey 스마트 정기예금의 가입절차를 간소화했다.
간편뱅킹 예금신규는 공인인증서 없이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예적금 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하나은행, 가족이 뭉치면 금리 더!

KEB하나은행이 ‘가족 결합’ 개념을 도입한 자녀적금인 ‘(아이) 사랑해 적금’을 1월 11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만 14세 이하의 자녀가 가입 대상이며 부모, 조부모 등 가족의 각종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연 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자녀가 이 적금에 가입하면 가족 명의의 ‘통합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에 ‘효도금리쿠폰’ 연 0.1%를 제공하는 등 가족끼리 결합하여 서로 혜택을 주고받을 수 있는 ‘가족 거래 연계 적금’이다.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 5년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매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정기적립 또는 자유적립 방식으로 불입할 수 있다. 자녀 1인당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정기적립식 1년제의 경우 기본금리 연 1.6%에 우대금리 최대 연 1.0%를 더해 최고 연 2.6% 까지 가능하다. 정기적립식 3년제는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최대 연 1.0%를 추가하면 최고 연 3.0% 까지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가족사랑 우대(연 0.6%)와 아이사랑 우대(연 0.4%)를 합산하여 최대 연 1.0%까지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이 적금은 적금통장 상품명에 자녀 이름을 인자해 넣을 수 있어 우리 아이만을 위한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적금통장을 아이에게 선물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자녀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자녀의 장래희망(꿈)도 통장에 인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