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새 봄 새 마음 투자 활짝 서비스 새롭게 펀드는 매력있게
새 봄 새 마음 투자 활짝 서비스 새롭게 펀드는 매력있게
  • 월간리치
  • 승인 2016.04.11 09:41
  • 호수 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금융투자업계가 새 마음 새 각오로 투자의지를 불러일으키는 서비스와 상품을 쏟아내고 있어 주목된다. 찾아가는 서비스와 온라인 PB서비스가 선보이는가 하면 중수익 이상 기대수익률에 안정성을 겸비한 펀드가 나와 투심을 끌어모으고 있다. 리치에서 최근 대표적인 사례를 살펴본다.


NH투자 직접출동 자산관리

NH투자증권은 홈페이지에서만 제공하던 QV포트폴리오를 태블릿PC에서도 제공하고 직원들이 직접 찾아가서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펼치고 나섰다.
이 증권사 직원들은 즉석에서 이용자의 투자성향을 직접 분석하고 투자목적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설계한다. 3월 14일부터 시작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모델 포트폴리오를 포함해 투자자가 직접 전문가와 상담도 할 수 있게 했다. NH투자증권 영업점에 요청하면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QV포트폴리오는 NH투자증권이 지난해 10월 개인 투자자도 기관투자자처럼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발한 포트폴리오 솔루션이다.
QV포트폴리오는 수익과 효율적인 위험 관리, 현실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품 포트폴리오,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지향하는 3가지 특징이 있다.
또한 QV포트폴리오는 더 많은 수익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국내외 모든 자산을 대상으로 하고 위험관리에 중점을 둔 자산배분 모델인 위험예산 기법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대신, 온라인 PB ‘웰스 어드바이저’

대신증권이 온라인에서 자산관리와 리스크관리도 함께 받을 수 있는 ‘대신 웰스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선보였다.
온라인에서 손쉽게 자산관리를 하려는 사람을 겨냥한 서비스로, 이 증권사 모든 트레이딩 시스템(HTS, 모바일 앱,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투자자 목적에 따라 은퇴, 연금, 주택, 교육, 결혼, 목돈마련 설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적립식으로도 가입이 가능해 소액투자자도 부담 없이 온라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실질적으로 고객이 투자가 가능하도록 고객의 성향, 투자금액, 투자기간을 반영한 440여가지의 고객별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대신 웰스 어드바이저는 일반적인 로보어드바이저와 달리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상품이 다양하다. 현재는 국내, 해외, 이머징마켓 등 7개 자산군의 펀드와 ELS로 구성되어 있고, 앞으로 채권, RP 등도 포트폴리오에 포함 될 예정이다.


‘삼성 코스닥150 1.5배 레버리지 펀드’


삼성자산운용이 3월 중순 ‘삼성 코스닥150 1.5배 레버리지 펀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펀드온라인코리아에서 판매되는 이 펀드는 코스닥150 지수의 일간 수익률을 1.5배로 추적한다. 코스닥150 지수는 기술주와 비기술주 섹터에서 6개월 평균 시가총액이 큰 종목 순으로 150개를 선정한다. 구성종목의 시가총액은 11일 기준 104조 8933억원으로 코스닥 상장 종목 전체 시총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코스닥 대표지수다.
앞서 작년 12월 출시한 상장지수펀드 ‘삼성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ETF’가 일평균 거래대금이 2100억원에 이르는 등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펀드 상품 출시로도 이어졌다.
이번 펀드는 전세계적인 저성장 국면 속 미래성장 혁신기업의 프리미엄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국내 바이오, IT, 미디어 등 중소형주, 신성장주 및 중국 소비층 성장에 주목해 소비재에 비중을 둔 코스닥 시장에 투자한다.


변동성에 강한 ‘챔피언마켓위너펀드’

시장 등락과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유진챔피언마켓위너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파생형)’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패밀리펀드 순자산 기준 500억 이상 국내 일반 액티브주식형펀드 가운데 1년 수익률 상위 5개 펀드에 집중 투자하고 투자된 펀드의 매수 규모만큼 KOSPI200(코스피200) 선물을 매도하는 구조로 운용돼 증시의 불확실성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