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아직도 긁어 이젠 ‘터치’ 하라 카드생활 대변신 뒤처지지 말자
아직도 긁어 이젠 ‘터치’ 하라 카드생활 대변신 뒤처지지 말자
  • 월간리치
  • 승인 2016.05.10 10:13
  • 호수 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큰 내고 버스 탄다’는 말을 요즘 세대가 이해하지 못하듯 ‘카드를 긁는다’는 개념과도 결별할 날이 다가왔다. 디지털 금융 진화에 따라 터치 개념 카드가 급속확산 하고 있다. 카드사들마다 새로운 카드와 서비스로 재편하는 걸음이 한창이다. 리치에서 모바일 특화카드를 중심으로 조명해 본다.

모바일 특화카드가 봇물을 이룬다. 모바일로 카드 신청하면 실물카드 배송 전이라도 앱카드결제 앱에 미리 등록해 바로 사용 가능할 수 있다. 단 한 번 클릭으로 쇼핑몰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가 하면, 모바일 앱 간편결제에서 지문인증 및 보안 신기술을 탑재한 서비스가 등장했다.


삼성카드, 모바일 특화 ‘taptap’

삼성카드는 모바일앱 ‘삼성카드 taptap’과 함께 모바일 특화카드로 ‘삼성카드 taptap O’와 ‘삼성카드 taptap S’ 등 카드 2종을 내놨다.
‘삼성카드 taptap’ 앱은 빠르고 손쉽게 사용 가능한 메뉴 구성은 물론 신속한 카드발급과 사용을 지원한다. 카드 발급까지 3~6일 정도 걸리지만 모바일로 카드를 신청한 뒤 실물카드 배송 전이더라도 앱카드결제 앱에 등록해 바로 쓴다.
‘삼성카드 taptap O’는 모바일 쇼핑·핫딜 등을 자주 쓰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고객 스스로 본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옵션 패키지를 바꿔가며 쓸 수 있다.
옵션패키지는 ‘삼성카드 taptap’앱에서 바꿀 수 있고 새 달 1일부터 적용된다.
‘삼성카드 taptap S’카드는 사용 편의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겨냥했다. 전월 실적 관계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프리미엄 카드 수준의 포인트 적립혜택을 무제한 받을 수 있다. 주유·영화관 할인 혜택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현대카드, 페이샷(PayShot) 서비스

 현대카드는 단 한 번 클릭으로 쇼핑몰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페이샷(PayShot)’ 서비스를 냈다.
‘페이샷’은 사전 등록한 PC에서 옥션, 11번가, SSG 등 7개 제휴 쇼핑몰을 이용할 때 해당 쇼핑몰 로그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지금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에는 결제할 때마다 카드 번호, CVC, 비밀번호등을 일일이 입력해야 했다. 심지어 간편결제와 원클릭과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도 ID와 비밀번호가 필요했다.
하지만 '페이샷'은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 및 온라인 결제 표준화를 통해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온라인 쇼핑몰 결제 시 최초 1회 회원 인증, 본인 인증을 통해 가입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이때 고객이 보유한 모든 현대카드가 자동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카드를 재발급하거나 추가 발급받은 경우에도 별도의 카드번호 등록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지문인증 모비페이

하나카드는 모바일 앱 간편결제 시스템인 ‘모비페이’에 지문인증 및 보안 신기술을 탑재한 ‘모비페이 2.7’ 신규버전을 선보였다.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결제 시 ‘QR코드’, ‘결제번호’를 통한 결제 방식은 물론 지문인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의 지문인증 결제가 가능해져 타 간편결제 대비 결제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FIDO(Fast IDentity Online) 방식 채택으로 단말기 분실 및 해킹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최고의 보안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모비페이 2.7’은 명의 도용폰 사용방지 및 고객보호 기능 등을 새롭게 추가해 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