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달마다 새로운 금융생활 융복합 서비스로 재테크 즐겨라
달마다 새로운 금융생활 융복합 서비스로 재테크 즐겨라
  • 월간리치
  • 승인 2016.05.10 10:19
  • 호수 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금융뉴스를 귀 담아 듣지 않으면 “이다지도 편리한 걸 왜 몰라?” 핀잔 듣는 세상이 됐다. 매주 쏟아지는 융복합 서비스는 국내 금융회사끼리는 물론 글로벌 서비스와 연동되는 것도 허다하다. 자산관리 또는 행동반경이 국내외를 오가는 사람이 눈여겨 볼 혁신적 재테크 포인트를 리치에서 간추려 본다.


우리은행·삼성증권 복합CMA통장

우리은행과 삼성증권이 손잡고 은행계좌와 증권사 CMA계좌를 연동시킨 복합상품인‘우리삼성CMA보탬통장’출시했다.
우리은행의 모든 영업점에서 이 통장에 든 뒤 은행 자유 입출금 계좌에 입금하면 증권 CMA계좌로 실시간 자동 입금된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판매하는 단기입출식 고금리상품인 MMF나 MMT에 비해 약정수익률이 훨씬 높고, 거래시간에 제한받는 MMF/MMT와 달리 24시간 출금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 상품 가입자에게는 우리은행과 삼성증권에서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거래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태블릿 은퇴설계서비스’

KEB하나은행이 하나금융경영연구소와 손잡고 ‘태블릿 은퇴설계서비스’ 자체 개발을 마친 뒤 4월 4일 선보였다.
‘태블릿 은퇴설계서비스’는 PB 및 ‘행복파트너’들의 자산관리 노하우와 최근 로보 어드바이저를 이용한 ‘Cyber PB’를 만든 IT기술력이 결합하여 은행권 최초로 개발된 서비스다.
KEB하나은행의 ‘태블릿 은퇴설계서비스’는 은퇴준비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연령대별로 은퇴준비를 진단할 수 있는 1분 원클릭 진단을 비롯해 △연령, 소득, 금융자산, 부동산 등 최소한의 질문을 통해 은퇴준비를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3분 간편설계 △개인별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표준설계 등 은퇴설계 컨설팅과 △보장 분석, 주택연금 설계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국민은행 ‘KB 메디칼론Ⅱ’

국민은행이 병·의원, 요양의료시설, 약국 등 우량 의료급여기관에 대출을 지원하는 ‘KB 메디칼론Ⅱ’를 4월 중순 출시했다.
대출 대상은 정상 영업중인 종합병원, 병원, 의원, 약국 등으로 국민은행 기준 신용등급이 우량한 의료사업자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의료)급여비 청구채권을 담보로 대출이 지원되며, 대출한도는 최근 1년 요양(의료) 급여비 수령액의 3분의 1까지다.
대출금리는 상품특별 우대금리 0.7%p를 포함하여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에 따른 추가 우대금리 0.8%p 등 최대 1.5%p의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다.
자동대출(마이너스대출) 방식으로 기존 메디컬론과 달리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맡기면 10분만에 해외송금

신한은행  ‘신한 MyWorld 송금통장’에
MoneyGram 특급송금을 적용한 ‘MyWorld Express 송금서비스’를 4월 중순 선보였다.
영업점 방문 없이도 고객이 미리 지정한 조건으로 자동 해외송금 할 수 있는 ‘신한 MyWorld 송금통장’에 MoneyGram 특급송금을 적용시킨 덕분에 돈 받을 사람은 송금 후 10분 이내에 전 세계 곳곳에 있는 MoneyGram 영업소를 통해 자금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