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진품 발굴하는 게 고수 가치·배당주 - 알짜 코스닥
진품 발굴하는 게 고수 가치·배당주 - 알짜 코스닥
  • 월간리치
  • 승인 2016.06.10 09:00
  • 호수 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금융 불확실성이 여전히 도사린 초여름 자산시장에 가치주와 배당주를 축으로 하는 투자 상품이 눈길을 끈다. 랩과 펀드로 방식은 다를지언정 본질은 알짜 진품에 투자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하다는 점이다. 아울러 코스닥 시장 역동성에 수익을 거는 상품도 나왔다. 리치에서 주목할 만한 상품을 담아 본다.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 

신한금융투자는 자체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가치주, 성장주, 배당주에 고르게 나눠 투자하는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을 5월 23일 출시했다.
금리, 환율, 물가, 유동성과 같은 각종 거시지표와 글로벌 경제상황을 분석해 적절한 주식 비중을 결정한다. 가격지표, 수익성을 분석해 투자 종목을 선정한다. 기업 탐방과 같은 정성적인 투자 매력도 검증 과정을 거쳐 종목을 선정한다.
상품의 포트폴리오 자문을 맡은 곳은 밸류시스템투자자문이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연간 1%의 기본수수료 외에 투자결과에 따른 성과수수료가 있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이 손실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장기 투자로 고수익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어울린다.


삼성자산, 유럽가치배당펀드

삼성자산운용은 유럽의 배당주와 가치주에 50%씩 투자하는 ‘삼성유럽가치배당펀드’를 5월 26일 출시했다.
삼성자산운용 런던 법인이 위탁해 운용하고 유럽 금융 명문가인 EDR(에드몬드드로스차일드) 그룹이 추천한 상품이다. 일단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에서 팔고 있고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다.
A클래스 보수는 선취 판매 수수료 1% 내외(연보수 1.68%)다. C클래스는 연 2.26%이다. C클래스는 투자기간이 길수록 판매 보수가 낮아진다. 환헤지형, 환노출형으로 나뉜다.
필리페 르코크 로스차일드 매니저는 “유럽의 배당주는 변동성이 낮고 평균 배당 수익률이 최고 수준이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MSCI(모건스탠리인터내셔널지수) 유럽 배당수익률은 연 3.55%다. 미국 S&P500(스탠더드앤더푸어스) 지수(2.15%)를 앞섰다. 또한 유럽 가치주는 지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역사적인 저점 상태다.


‘KB스타코스닥150 인덱스펀드’

KB자산운용은 코스닥150지수를 추종하는 ‘KB스타코스닥150 인덱스펀드’를 5월 17일 출시했다. 현대, 대신, 미래에셋대우, 신한투자, 유안타, 하나투자 등의 증권사와 펀드온라인코리아  등에서 판매한다.
코스닥150지수는 코스닥 시장에 등록된 총 1163개 종목 중 시장의 대표성, 섹터 대표성, 유동성 조건을 충족하는 150종목으로 구성된다. 최근 기준 셀트리온, 카카오, 동서, CJ E&M, 메디톡스 등이 주요 구성종목이다.
주식 현물바스켓, 주가지수 선물 등을 활용해 코스닥150지수를 추종하며 차익거래, 배당수익 등을 통해 추가수익을 추구한다.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140%)과 0.5%를 선취하는 A-E형 (연보수 0.780%,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 (연보수 1.420%)과 C-E형 (연보수 0.920%,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가입이 가능하다. 중도환매의 경우 환매수수료 없이 환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