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멀리보는 투자 새 흐름 TDF펀드 & ‘로보’ 투자
멀리보는 투자 새 흐름 TDF펀드 & ‘로보’ 투자
  • 월간리치
  • 승인 2016.08.10 07:55
  • 호수 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과세 해외주식 전용펀드가 꾸준히 팔리는 사이 장기적으로 중수익 이상을 기대할 만한 증권상품이 빼어난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다. 신상품이 뜸했던 7월에도 TDF를 내놓아 행복한 노후 생활을 도우러 나선 증권사가 있고 인공지능 투자 시대에 박차를 가한 증권사 행보를 리치에서 조명해 본다.

신한투자, 삼성 한국형 TDF펀드 

신한금융투자가 연금자산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리밸런싱해 주는 ‘삼성 한국형 TDF 펀드(연금저축·퇴직연금)’를 7월 중순 출시했다.
TDF(Target Date Fund)란 투자자 생애주기에 따라 은퇴 이후 노년기까지 최적의 자산배분을 도와주는 연금펀드다.
‘삼성 한국형 TDF 펀드’는 미국 등 글로벌 주식 및 채권이 편입된 해외펀드에 간접 투자한다. 위탁운용사인 Capital Group은 1931년 설립돼 80여년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글로벌 운용사다.
‘삼성 한국형 TDF 펀드’는 한국인 고유의 라이프사이클 특징을 반영, 2020~2045년까지 5년 단위로 은퇴 시점을 나눠 설계했다. 예컨대 은퇴가 5년 뒤인 50~55세 고객은 2020펀드를, 은퇴시점이 30년 뒤인 25~30세 고객은 2045펀드를 가입하면 된다. ‘퇴직연금’은 물론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어 효율적인 절세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된다.


NH투자, 로보어드바이저 ‘로보캅’

NH투자증권이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서비스 ‘로보캅'을 7월 12일 선보였다. 투자자는 다양한 자문사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을 한 화면에서 검색한 뒤 자신의 입맛에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웹·모바일 모두에서 가능한 서비스다.
로보캅에 본인의 투자 성향과 목적을 입력하면 적합한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 받는다. 로보캅은 랩과 펀드, 자문사 일임형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펀드는 기존 계좌에서 가입할 수 있고 랩상품과 자문사 일임형 상품은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을 받고 가입할 수 있다.
일임형 상품은 최소 가입금액을 500만원으로 설정해 가입 문턱을 낮췄다. 빠른 가입을 위해 온라인에서 영업점을 방문해 예약할 수 있다.
로보캅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QV MTS, 모바일웹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화증권, ‘스마트 로보Q’ 출시

한화투자증권이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스마트 로보Q’를 7월 18일 선보였다.
스마트 로보Q는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 구성에 운용과 리밸런싱 전략을 조언해주는 서비스다.
한화투자증권은 인공지능 자산관리 전문업체인 인텔리퀀트와 손잡고 서비스에 나섰다.
스마트 로보Q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투자금액을 기반으로 각자에게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돕는다.
고객들의 자산을 분산해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금액의 규모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종목의 개수를 변화시켜 운영 상의 안정성도 제고했다. 또한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인버스ETF’와 ‘채권형ETF’의 편입 비중을 조정해 안정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 로보Q’ 서비스는 최초 일괄매수 기능과 포트폴리오 조정 즉 리밸런싱 정보 제공을 통한 일괄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단기적 매매 보다 빅데이터를 이용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중장기적 자산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포트폴리오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