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KB금융 생활밀착 금융플랫폼 ‘Liiv(리브)’
KB금융 생활밀착 금융플랫폼 ‘Liiv(리브)’
  • 월간리치
  • 승인 2016.08.10 08:24
  • 호수 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임일정, 경조사비 관리부터 젊은 직장인들을 위한 더치페이까지

KB금융  생활밀착 금융플랫폼 ‘Liiv(리브)’

모임일정, 경조사비 관리부터 젊은 직장인들을 위한 더치페이까지
국민은행은 6월 28일 생활 속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Liiv(리브)’를 공식 출범했다.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금융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Liiv(리브)’는 △Life-styling △Integrated △ Interesting △Valuable의 약자이다.
‘Liiv(리브)’는 ‘나만의 생활금융플랫폼’ 기능을 제공하고 평생친구처럼 일상과 함께하도록 설계됐다는 것이 KB국민은행측 설명이다.
금융과 연계한 생활밀착형 서비스가 눈에 띈다. D-day, 모임/경조사, 선물하기, 교통, 더치페이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일상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금융매니저 역할도 한다.
‘Liiv(리브)’의 메인화면은 크게 Day, Month, Year, Life의 캘린더 형태로 구성된다. ‘리브모임’에서는 동호회 모임을 만들어 모임일정, 회원명부, 회원경조사, 회비장부를 관리하고 회원들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할 수 있어 스마트한 모임관리가 가능하다.
또 ‘리브경조사’를 통해 경조사 일정관리, To-Do-List도 등록하고, 청첩장같은 안내장 발송과 방명록 관리도 할 수 있다. ‘리브더치페이’를 이용하면 회식비 등 여러 사람의 공동비용을 간편하게 나누고 송금도 할 수 있다.
‘Liiv(리브)’에서는 인증서, 보안매체 없이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의 ‘KB매직카다이렉트’, KB캐피탈의 ‘KB차차차’ 등 KB금융그룹 계열사 상품과 서비스도 ‘Liiv(리브)’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