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단풍보다 ‘다채’ 은행 거래 오토론·특판적금·펀드 화려
단풍보다 ‘다채’ 은행 거래 오토론·특판적금·펀드 화려
  • 월간리치
  • 승인 2016.10.09 16:32
  • 호수 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거래가 가을 단풍 못지않게 다채로워졌다. 우리은행이 모바일 자동차대출 시장에 뛰어들었고 국민은행은 맞춤형 펀드투자를 돕는 검색 서비스와 진단 서비스를 선보였다. KEB하나은행은 통합1주년을 즈음해 최대 연2.0% 특판 골프적금과 200만원까지 1%대 금리에 주는 마이너스통장을 내놨다. 리치를 통해 알아보자.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오토론’

우리은행이 모바일 자동차대출 시장에 가세했다. 은행방문 없이 대출 신청에서 실행까지 가능한 ‘위비 모바일 오토론’을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에서 출시한 것.
‘위비 모바일 오토론’은 기존 시중 모바일 자동차대출과 달리 딜러가 소개한 고객 뿐 아니라 일반 고객도 위비뱅크 앱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모바일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대상은 신차 구입 계약을 체결한 직장인으로 서울보증보험 심사 기준을 충족한 고객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는 상품출시일인 9월22일 현재 우대금리 포함 최저 연 3.11%이다. 대출 신청 과정에서 대출한도와 금리를 즉시 확인해 대출실행까지 처리한다.


KEB하나 ‘나이스 샷 골프 적금’특판

KEB하나은행이 ‘2016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대회를 앞두고 오는 10월 12일까지 ‘나이스 샷 골프 적금’ 특별금리 제공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기간 중 ‘나이스 샷 골프 적금’을 새로 들고 대회 우승자를 맞추면 1년제의 경우 기본금리 연1.1%에 우대금리 최대 0.4%, 특별금리 0.3%까지 더해져 연1.8% (.9.21기준, 세전)까지 적용되된다. 2년제의 경우 연1.9%, 3년제의 경우 연2.0%까지 제공된다.
선착순 1000명에게 갤러리 입장권을 배포하고 추첨을 통해 250명에게 보스턴백, 골프 모자, 볼마커 등의 골프 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중 선택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0.4%까지 제공되며 △실외골프장 라운딩 사진 제시 0.2% △스크린골프장 스코어카드 제시 0.2%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입장권 제시 0.2%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뱅킹으로 가입시 0.2%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앞서 하나은행은 9월20일 최장 1년간 200만원 한도에서 연 1% 금리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 ‘위아래 연 1%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마이너스 통장을 새로 개설하는 사람에 한해 200만원까지만 1%대 금리에 주고 초과분은 정상금리를 물린다.


국민은행 ‘펀드 검색 & 진단 서비스’

국민은행이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를 9월 19일 출시하고, 같은달 28일부터는 고객이 가입한 펀드를 분석하고 진단해 주는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는 상담을 통해 △수익성 △안정성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5가지 항목으로 나눠 고객 맞춤형 상품을 찾을 수 있게 돕는다.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하고 있는 펀드의 진단을 통해 계속 투자, 환매 여부 등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기존 펀드 가입고객의 사후관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이 서비스는 △수익률 △변동성(표준편차) △펀드규모증감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 6개 항목 분석을 통해 다섯 단계 평가등급 책정 후 건강진단 보고서를 만들어 펀드사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